한국콜마, 셔벗 제형의 피부 세안제 및 천연 식초 및 라즈베리 추출물 함유 컨디셔너 특허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조만간 아이스크림처럼 시원한 느낌을 주는 셔벗(샤베트, sharbet) 제형의 피부 세안제를 만날 수 있을 전망이다.

국내 대표 화장품 전문 제조사인 한국콜마가 새로운 피부 세안제 및 헤어 컨디셔너를 발명해 특허청으로부터 2건에 대한 특허 취득에 성공한 것.

먼저 셔벗(샤베트, sharbet) 제형의 피부 세안제(등록특허 10-1874530)는 피부 청량감을 주는 동시에 뛰어난 보습력과 세정력을 갖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여름철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면서 시원한 청량감을 주는 ‘쿨링’ 제품의 수요가 늘고 있는 추세. 시중의 쿨링 제품의 경우 멘톨, 알코올 등이 함유된 제품이 대부분인 반면, 이번에 한국콜마가 발명한 세안제의 경우 초고압 유화처리된 식물성 오일과 지방을 함유하고 있어 청량감을 주면서도 보습력이 좋다.

한국콜마 연구진들은 “셔벗 제형의 세안제가 모공 축소와 피부 탄력 효과를 낼 뿐 아니라 부드러운 사용감을 자랑한다”며 “제품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한국콜마가 특허를 취득한 헤어 컨디셔너 조성물(등록특허 10-1874941)은 두피와 모발 건강에 좋은 천연 식초 및 라즈베리 추출물로 이루어졌다. 천연 유래 원료로 이루어진 동시에 두피, 모발 개선에 뛰어난 효과를 내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미세먼지 등 환경오염이 심각해지면서 두피와 모발의 상태를 개선하기 위한 제품 및 서비스가 많이 출시되고 있다. 하지만 시중에 유통되는 제품 대부분은 합성 화학 성분을 주성분으로 하고 있어 천연 유래 성분으로 이뤄진 제품에 대한 니즈가 꾸준히 증가해왔다.

한국콜마 연구진들은 이러한 니즈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제품을 발명하기 위해 오랜 기간 연구를 지속해왔다.

그 결과 천연 식초와 라즈베리 추출물을 주성분으로 해 안전하면서도 두피 건강과 모발 윤기를 효과적으로 개선해주는 헤어 컨디셔너를 발명, 특허 취득에 성공한 것이다.

 
 
이번 특허 취득과 관련 한국콜마 기초화장품연구소 이현숙 수석연구원은 “소비자들의 불편함을 줄여줄 수 있는 새로운 조성물을 연이어 발명해 감회가 새롭다”면서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화장품 조성물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