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베리 모바일 글로벌 대표 알란르준 방한, 국내 공식 론칭 선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일괄적인 디자인과 형태의 모바일에 식상해 하는 이른바 ‘감성 돋는 모바일 기기’ 블랙베리가 새로운 버전으로 한국을 찾았다.

지난해 블랙베리 키원 블랙에디션 국내 출시를 알리기 위해 한국을 방문했던 블랙베리 모바일 알란르준(Alain Lejeune) 글로벌 대표가 다시 한 번 한국을 방문해 블랙베리 키투(KEY2) 출시를 공식 선언한 것.

 
 
오늘 27일 오전 서울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블랙베리 모바일 총괄 책임자 알란르준 글로벌 대표는 한국 시장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하며 높아지고 있는 블랙베리의 한국에서의 위상과 신제품에 대한 강점을 소개했다.

이어 블랙베리 모바일 코리아 신재식 대표가 나서 새롭게 론칭하는 블랙베리 키투(KEY2)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하고 강점을 소개했다.

신 대표 발표에 따르면 블랙베리 키투(KEY2)는 최고 수준의 사생활 보호가 가능한 ‘Locker’ 기능과 52가지의 단축 스피드키, 업그레이드된 칩셋, 확대된 메모리로 향상된 성능과 속도를 선보이고 있으며 테두리를 없앤 베젤리스 디자인으로 화면크기를 넓히고 쿼티키보드를 20% 확대한 한국어 각인 디자인을 구현했다.

 
 
특히 신 대표는 “보안키를 프로세서에 추가하는 하드웨어 루트를 구축해 강화 된 운영 체재를 선보이는 가장 안전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라고 강조했다.

DTEK앱은 자동으로 개인 정보가 위험에 처할 수 있는 시기와 이를 개선하기 위해 사용자가 조치를 취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기기에 대한 전반적인 보안 등급과 이를 개선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간편하게 확인 할 수 있으며, 또한 잠재적으로 취약한 부분 및 보안 최적화에 대한 즉각적인 피드백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철저한 보안시스템을 통해 보호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로커 기능은 스페이스 바에서 지문 인식을 통해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지문을 이용하여 찍은 사진은 클라우드나 일반 갤러리에 저장되지 않고 지문이나 비밀번호 인증이 필요한 Locker App에 자동 보관되고, 사진 외에도 동영상, 서류, 앱 등도 보호되어 Locker에 저장 할 수 있다.

또한 블랙베리 키투(KEY2)는 국내 출시된 블랙베리 폰 최초로 ‘듀얼유심’을 적용했다. 유심카드를 2개 사용할 수 있어 하나의 단말기로 서로 다른 이동 통신사에 중복 가입할 수 있고, 두 개의 번호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듀얼유심은 업무와 사생활을 철저히 분리할 수 있으며, 해외 여행이나 출장 시 현재유심과 국내유심의 동시사용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20% 더 커진 키보드는 더 정확하고 편안한 타이핑 경험을 보장해준다. 개별 키 사출을 통해 키트래블을 대폭 향상했고, 무광 피니쉬를 통해 접촉감을 개선하여 진보된 타이핑 경험을 제공한다.

블랙베리 키투(KEY2)는 더 파워풀하고 오래 지속되는 660 프로세서를 장착한 것도 특징이다. 3,500mAh 배터리를 더 얇고 가벼워진 키투(KEY2)에서도 그대로 재현했으며 최대 2일이상 지속되는 배터리 수명을 자랑한다.

Quick Charge 3.0은 매일 충전하는 습관을 학습하여, 부스트 모드와 상황 인지기반의 배터리 충전 권고 기능으로 소프트웨어가 최적화된 스마트 배터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이날 론칭 행사 및 기자 간담회에는 블랙베리 국내 홍보대사인 배우 지진희가 참석해 블랙베리에 대한 무한 애정을 과시했으며 2017 미스코리아 서울선발대회 미 허수빈과 2018 미스코리아 서울선발대회 미 정두란이 포토 모델로 나서 다양한 표정과 포즈로 블랙베리 홍보에 나서 눈길을 끌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