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시즌 겨냥한 마스크, 클렌징, 자외선차단제, 화이트닝 등 틈새 제품 시장 주도

▲ 사진 = 블리블리
▲ 사진 = 블리블리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뜨거운 태양 아래, 내 피부에 수분을 선물하라”

7월 마지막주 메이크업 제품들이 시장을 주도한 가운데 여름을 겨냥한 시즌 신제품들은 여전히 강세를 보였다.

피부 진정과 수분 공급을 내세운 마스크와 클렌징 등은 물론 뜨거운 태양 속 내 피부를 지켜주는 자외선차단제, 화이트닝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된 것.

 
 
먼저 마스크 관련 제품으로는 코스모코스(구 소망화장품)의 비프루브와 라비오뜨의 신제품이 눈길을 끌었다.

비프루브가 선보인 ‘아웃도어 피팅 겔 마스크’는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되는 골프, 등산, 조깅 등의 아웃도어 활동 시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는 남녀공용 마스크다.

양 옆 귀에 고정 할 수 있는 귀걸이형태의 밴딩 마스크로 야외에서 간편하게 착용 할 수 있으며 4가지 펩타이드 성분과 콜라겐 에센스를 코팅한 하이드로 겔 성분이 밖으로는 수분 증발을 막아주고 안으로는 유효성분을 효과적으로 전달 해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킨다.

또한 밴딩 시트가 얼굴 전면 피부를 탄탄하게 만들어주고 슬림한 V라인을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폴루스탑 성분이 미세먼지, 자외선 등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기 때문에 활발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소비자들은 뜨거운 태양 아래에서 피부보호와 수분 공급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라비오뜨가 출시한 ‘샤또 라비오뜨 와인 히알루론산 마스크’는 시트 타입의 보습 케어 제품으로 메인 성분인 프랑스 와인 추출물이 피부 톤을 밝게 해주고 활력을 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피부에 집중적으로 수분을 공급해주는 5중 히알루론산과 피부 결을 탄탄하고 매끄럽게 케어해주는 17가지 아미노산을 함유하여 피부 속부터 촉촉하고 맑은 피부로 가꾸어준다.

뿐만 아니라 공기 투과성이 좋은 친환경 소재인 텐셀 시트를 사용, 자극 없이 유효성분이 피부에 온전하게 전달되며 와인 추출물 함유로 에센스 제형이 은은한 와인 빛을 띄는 것이 특징이다.

 
 
휴가철 이후의 피부 진정을 도와주는 제품도 있다. 블리블리가 내놓은 신제품 ‘핑크 진정젤’은 급속 피부 진정 및 보습효과에 우수하고 자극 받은 페이스, 바디를 진정시켜주는 젤 텍스쳐의 진정젤 제품이다.

이 제품에는 칼라민 비드(CALAMINE BEAD)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바캉스 이후 건조하고 자극 받은 피부에 보습감을 선사하고 빠른 진정 효과를 부여하여 지친 피부에 활력을 되찾아 준다.

칼라민 비드는 진정 효능에 우수한 칼라민 파우더를 응축시킨 후, 워터젤 포뮬라에 안정화 시켜 칼라민파우더의 진정효과보다 업그레이드 된 효능을 갖고 있으며 산뜻한 고수분 젤 텍스처를 피부 위에 롤링하여 흡수시켜주면 워터젤이 터지며 수분감을 극대화 시켜준다.

또한 수분 유효성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안정화시킨 고분자 겔 네트워크가 이러한 수분 유효성분을 피부에 빠르게 흡수시켜주고 탱글한 워터젤 텍스처를 구현해준다.

여기에 오미자펩타이드(사카라이드하이드롤리세이트), 알란토인, 수레국화꽃수가 함유되어 있어 핑크 진정 장벽 강화에도 도움을 준다.

 
 
여름 대표 시즌 제품인 클렌징 관련 제품들도 눈길을 끌었다. 아우딘퓨쳐스가 뷰티 전문가 김우리와 공동 개발한 ‘네오젠 에이지큐어 굿모닝&에브리나이트 클렌저’는 물 세안만으로 제거되지 않는 노폐물과 피지 제거를 도와주는 아침 전용 클렌징으로 리얼 골드와 3중 히알루론산이 함유되어 촉촉한 마무리 감을 선사한다.

 
 
라벨영이 출시한 ‘쇼킹블랙킬클렌징오일세럼’은 클렌징 오일과 클렌징 세럼의 장점만을 담아 진한 메이크업은 물론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까지 잡아내는 제품이다.

피지에 강력 흡착하는 마이크로 블랙 포뮬러로 깨끗한 세안을 돕고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를 선사하고 미세 숯가루 필링 세럼으로 2중 세안 없이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을 제거하는 딥클렌징이 가능하지만 오일과 세럼의 신개념 조합으로 세안 후에도 당김 없는 마무리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단백질 무기질 비타민이 풍부해 블랙헤드와 화이트 헤드를 효과적으로 케어하는 자연유래 검정콩추출물이 함유돼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피지 조절 특허성분을 포함해 피지와 유분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고 색소를 배제하고 검은콩 추출물과 숯가루 성분으로 자연스러운 검정색을 띈다.

 
 
애경산업의 토털 바디 케어 브랜드 샤워메이트는 아이스크림 모양과 향을 그대로 담은 ‘아이스크림 바디스크럽’을 선보엿다.

귀여운 디자인의 아이스크림 컵 안에 부드러운 바디스크럽이 들어있는 형태로 컵 아이스크림의 모양과 향을 그대로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아이스크림의 달콤한 향을 담아 스트로베리, 망고탱고, 쿠키앤크림, 피스타치오 아몬드 등 4종으로 구성되었으며 자연에서 얻은 씨앗파우더인 캘리포니아 산 호두껍질을 함유해 피부각질 및 노폐물 흡착을 도와주고 피부진정에 효과적인 살구씨 가루를 함유했다.

또한 모공진정에 효과적인 모과추출물을 함유해 피부를 윤기 있게 만들어주며 아미노산, 미네랄, 비타민이 풍부한 호호바씨오일, 아보카도오일, 아르간오일 등 3중 보습오일을 사용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 1.렛미스킨 2.키엘
▲ 1.렛미스킨 2.키엘
화이트닝 제품을 일찍 출시한 브랜드도 있다. 렛미스킨이 내놓은 ‘울트라 화이트 펄 브라이트닝 크림’은 어두운 피부의 원인이 되는 잡티와 색소침착 등의 피부속 문제와 균일하지 못한 피부표면의 고민을 동시에 관리해주는 미백 주름개선 이중 기능성 제품이다.

진주추출물, 감초추출물,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 함유로 바르는 순간 즉각적으로 환하게 빛나는 피부로 표현해주며 보습력이 풍부한 자일리틸글루코사이즈(자작나무 유리 멀티 보습제) 함유로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고 미백 효과를 더욱 높여준다.

또한 피부결 사이로 촘촘하게 밀착되는 텍스쳐가 백탁현상 없는 자연스러운 톤업 효과를 준다.

키엘은 여름철 내리쬐는 자외선에 기미, 잡티로 칙칙해진 피부를 환하고 깨끗하게 가꿔주는 저자극 투명 에센스 100ml 대용량 사이즈 제품을 한정 출시했다.

눈에 보이는 기미와 잡티뿐만 아니라 피부 깊숙이 숨어 있는 다크스팟까지 효과적으로 케어 해주는 제품이다. 액티베이트 C 성분을 함유해 멜라닌 색소의 이동을 억제하여 피부 표면에 침착 되지 않도록 도와주고, 피부톤을 고르고 깨끗하게 유지시켜준다. 또한 저자극 투명 포뮬라로 모든 피부에 순하게 작용하며 촉촉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이외에도 대웅제약의 R&D 기술력으로 탄생한 정통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이지듀는 자외선차단제 ‘이지듀 이지썬 2종’을, 국내 최초 진주코스메틱 브랜드 클라뷰는 바캉스 시즌을 앞두고 베스트 상품 6종을 모아 ‘올인원 트래블 키트’를 한정 제품으로 선보였다.

 
 
우선 이지듀가 선보인 신제품은 ‘이지듀 이지썬 벨벳 프라이머(SPF40, PA+++)’와 피부 재생에 효과적인 ‘이지듀 이지썬 울트라 쉴드 크림(SPF50+, PA++++)’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지듀 이지썬 벨벳 프라이머는 국제특허(제 10-1798024호)를 획득한 투명한 젤 타입 선케어로 선 케어와 메이크업 베이스를 한 번에 해결해준다.

또한 벨벳처럼 부드러운 발림성으로 여러 번 덧발라도 화장이 무너지지 않고, 피부 바탕을 매끈하게 해주며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여준다.

완전 투명한 제형과 보송보송한 마무리감으로 백탁 현상 때문에 선크림 바른 티 나는 제품을 싫어하는 남성들도 사용하기 좋다.

이지듀 이지썬 울트라 쉴드 크림은 눈시림 없이 뛰어난 자외선 차단 효과와 함께 대웅제약의 독자 성분인 ‘DW-EGF’와 외부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항산화 성분인 피크노제놀을 함유해 손상된 피부 보습 장벽 개선과 피부 재생을 돕는다.

가벼운 발림성과 촉촉한 마무리감으로 끈적임 없이 산뜻해 데일리 선크림으로 사용하기에도 부담이 없다.

 
 
클라뷰가 출시한 올인원 트래블 키트는 국내산 진주추출물이 함유된 ‘페이셜 클렌징 폼’, ‘펄 트리트먼트 토너’, ‘펄 세럼’, ‘펄 크림’, ‘펄 세럼 마스크’, ‘여배우크림’까지 총 6종으로 구성돼 여행 중에도 클렌징부터 스킨케어, 베이스 메이크업까지 완벽하게 해결할 수 있다.

이번 트래블키트는 클라뷰의 베스트 상품을 미니어처 사이즈로 구성했으며 정품 대비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무엇보다 6종 모두 30ml 이하 용량으로 기내 반입이 가능하고 물에 젖지 않는 재질의 진주빛 홀로그램 파우치에 담겨 있어 바캉스 잇(IT) 템으로도 제격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