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한 마스크 관리, 피부 진정 위한 화장품 사용 제안

▲ 사진 = 블리블리
▲ 사진 = 블리블리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피부 달아오름, 건조, 안색개선 등 피부 고민이 늘어만 가고 있다.

특히 무더운 여름은 자외선은 물론 냉방기기 영향으로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기 쉬운 시기. 때문에 균형이 깨져 민감한 피부, 자외선 영향으로 망가지기 쉬운 피부 기초를 탄탄히 할 때다. 한여름 예민해진 피부를 위한 마스크 관련 제품 사용부터 피부 진정을 위한 수분 충전 제품들을 알아보자.

▲ 1.리얼베리어 2.닥터자르트 3.아리얼 4.라비오뜨
▲ 1.리얼베리어 2.닥터자르트 3.아리얼 4.라비오뜨
먼저 한여름 강한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이 염려될 때에는 피부 진정 성분을 함유한 마스크 처방이 필요하다.

피부장벽 전문 더모코스메틱 리얼베리어의 ‘시카릴리프 크림 마스크’는 피부 진정 보호 작용이 뛰어난 칼라민, 판테놀,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을 고농축 함유한 응급처치 마스크다.

이 제품은 특수 래핑 보호막 시트에 칼라민 진정 보호 크림이 코팅되어 있어 얼굴에 얹고 있는 동안 수분 증발을 차단하고 피부 온도에 의한 스파 효과를 내 유효 성분이 피부에 더욱 잘 전달되도록 돕는다.

마스크를 통해 형성된 드레싱 보호막은 2차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예민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준다.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자극받거나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닥터자르트의 ‘더마스크 워터젯 수딩 하이드라 솔루션’은 보습 특허성분 아쿠악실과 자극으로 인한 진정효과에 도움이 되는 알로에 베라 및 피톤치드를 함유해 수분이 부족한 민감성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킨다.

또한 피부에 밀착되는 딥 하이드레이션 시트를 사용, 유효성분을 보다 효율적으로 피부에 전달해준다.

아리얼의 ‘주스 클렌즈 마스크 2X 플러스’는 채소와 과일을 영양소 파괴 없이 착즙한 주스 클렌즈 마스크다.

피부 개선을 위한 황금비율 레시피로 유효성분을 파괴하지 않고 만든 에센스에 비타민 C를 동결 건조, 파우더로 만들어 원단에 특수 코팅한 ‘비타민C 도트 코팅’을 시트를 사용한다. 사용 전, 시트에 에센스 적셔 사용하며 즉각적으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고 안색을 개선해준다.

라비오뜨가 출시한 ‘샤또 라비오뜨 와인 히알루론산 마스크’는 시트 타입의 보습 케어 제품으로 메인 성분인 프랑스 와인 추출물이 피부 톤을 밝게 해주고 활력을 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피부에 집중적으로 수분을 공급해주는 5중 히알루론산과 피부 결을 탄탄하고 매끄럽게 케어해주는 17가지 아미노산을 함유하여 피부 속부터 촉촉하고 맑은 피부로 가꾸어준다.

뿐만 아니라 공기 투과성이 좋은 친환경 소재인 텐셀 시트를 사용, 자극 없이 유효성분이 피부에 온전하게 전달되며 와인 추출물 함유로 에센스 제형이 은은한 와인 빛을 띄는 것이 특징이다.

▲ 1.라로슈포제 2.블리블리 3. 비쉬
▲ 1.라로슈포제 2.블리블리 3. 비쉬
하지만 마스크만으로 부족한 경우도 있다. 이때는 수분 충전에 최적화된 제품들을 사용해 보자. 라로슈포제의 ‘에빠끌라 듀오[+]’는 트러블 및 지복합성 피부를 위한 데일리 트러블 케어 에센스로,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각질과 모공 내 노폐물을 용해시켜 피부를 더욱 부드럽게 가꿔준다.

라로슈포제 온천수가 피부 진정, 영양을 공급하며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민감해진 피부의 다크 스팟을 케어해 칙칙해진 피부를 맑게 개선해준다.

블리블리가 최근 출시한 신제품 ‘핑크 진정젤’은 급속 피부 진정 및 보습효과에 우수하고 자극 받은 페이스, 바디를 진정시켜주는 젤 텍스쳐의 진정젤 제품이다.

칼라민 비드(CALAMINE BEAD)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바캉스 이후 건조하고 자극 받은 피부에 보습감을 선사하고 빠른 진정 효과를 부여하여 지친 피부에 활력을 되찾아 준다.

칼라민 비드는 진정 효능에 우수한 칼라민 파우더를 응축시킨 후, 워터젤 포뮬라에 안정화 시켜 칼라민파우더의 진정효과보다 업그레이드 된 효능을 갖고 있으며 산뜻한 고수분 젤 텍스처를 피부 위에 롤링하여 흡수시켜주면 워터젤이 터지며 수분감을 극대화 시켜준다.

또한 수분 유효성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안정화시킨 고분자 겔 네트워크가 이러한 수분 유효성분을 피부에 빠르게 흡수시켜주고 탱글한 워터젤 텍스처를 구현해준다.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비쉬의 ‘미네랄 89’는 피부에 활력과 생기를 선사하는 슈퍼 에너지 세럼이다.

비쉬 온천수의 풍부한 미네랄과 자연 유래 히알루론산 성분이 피부 속 생기와 수분을 공급하고 탄탄한 피부결로 가꿔준다.

24시간 수분이 지속돼 건조함을 느끼기 전에 간단한 세안 후에 충분히 펌핑해 발라주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