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단한 삶 속에 작은 힐링 기회 선물, 휴가지에서는 화장품 선물까지...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고단한 삶 속에서 무더운 여름을 보내고 있는 당신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최근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힐링이 필요한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이 시작되면서 휴가를 가기 위해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명명하는 ‘소확행’에 나선 이들도 적지 않다.

그런 가운데 소확행에 나선 이들을 위해 최근 화장품 업계에서 작은 선물들을 준비해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닥터자르트는 신사동 가로수길 플래그쉽 스토어에 3층 규모의 ‘숙면 연구소’를 조성했다. 잠깐을 자더라도 푹 자는 것이 중요하다는 현대인의 니즈와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닥터자르트 브랜드 철학과 맞물려 각 층별로 양질의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돕는 흥미로운 전시와 체험을 제공한다.

1층은 질 높은 삶에 있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건강한 수면’에 대해 알지 못하거나 자칫 간과할 수 있는 사실들을 브랜드 특유의 유쾌하고 독창적인 방식으로 풀어낸 아카이빙 공간이다.

방문 시 직관적으로 ‘수면’에 대해 느낄 수 있도록 침대와 침구 소재를 활용한 공간을 조성해 정보를 보다 생생하게 전달하며 닥터자르트가 고민한 수면에 대한 다방면의 자료로 공간을 밀도 높게 꾸며 숙면의 중요성을 상기시킨다.

2.5층 테라스는 숙면에 도움을 주는 식물들로 조성된 SLEEPY GARDEN으로 식물에 대한 정보는 물론 도심 속 자연 공간에서 시각, 후각적으로 편안하게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조성됐다.

또한 3층의 ASMR ROOM에서는 개별적으로 분리된 공간에서 20분 가량의 ASMR 세션을 체험하며 오롯이 휴식에만 집중할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한다.

숙면을 돕는 ASMR 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 앱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사운드를 다양하게 조합해 잠시나마 꿀맛 같은 휴식을 즐길 수 있게 했다.

 
 
직접 휴가지로 나선 브랜드도 있다. 김정문알로에는 지난 7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열린 ‘오크밸리 캠핑페스티벌’에 참여해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했다.

오크밸리 캠핑페스티벌은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종합캠핑축제로, 캠핑을 비롯해 물놀이, 인기가수 공연, 인문학 강의는 물론,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으로 친구, 연인은 물론 가족단위 방문객에게 사랑받고 있다.

김정문알로에는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여름 시즌 맞춤형 제품인 큐어 브랜드에 대한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존을 준비했다.

인형뽑기 기계를 활용한 ‘큐어 픽업’ 이벤트는 폭염에도 불구하고 많은 방문객들이 줄을 서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큐어 선스틱과 큐어 마스크팩은 물론, 큐어 수딩젤, 미니 큐어 크림을 제공받고 바로 시연해 보기도 했다.

또한 김정문알로에 브랜드 체험존에서는 폭염에도 남녀노소 누구나 자외선 걱정 없이 캠핑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도록 큐어 선스틱과 큐어 수딩젤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유아패션용품 전문기업 아가방앤컴퍼니는 그랜드힐튼서울 호텔의 올 어바웃 베이비 패키지 고객들에게 미니노어 육아용품을 무료 증정하는 프로모션에 나섰다.

계속되는 폭염과 열대야로 임산부들의 고충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임산부는 체중 증가, 호르몬, 신진대사 변화 등의 영향으로 임신 전보다 더위를 타기 쉽고, 체온 조절이 쉽지 않은 상태기 때문에 요즘 같은 날씨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처럼 장거리 이동이 쉽지 않을 임산부와 아이가 있는 고객들을 위해 아가방앤컴퍼니와 그랜드힐튼서울 호텔이 태교패키지 ‘올 어바웃 베이비 패키지(All About Baby Package)’를 선보였다.

올 어바웃 베이비 패키지는 그랜드힐튼서울 호텔의 객실 1박과 조식 2인, 아가방앤컴퍼니의 덴마크 스마트 육아용품 브랜드인 ‘미니노어’의 스페셜 세트를 제공하는 태교패키지다.

아가방앤컴퍼니가 준비한 미니노어 스페셜 세트는 태교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들 중 선착순 100명에게 무료로 증정되며 육아 필수 아이템으로 알차게 구성됐다.

최근 육아 부모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은 PPSU 젖병을 비롯해 동물 캐릭터 탕온계, 손톱 케어 및 헤어 브러시 세트, 분유케이스 등으로 예비 부모들의 높은 반응이 예상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