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까또즈, 최근 3개월 여성 핸드백 판매량 조사 결과 발표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지역별로 핸드백 선호 컬러가 다르다는 이색적인 분석 결과가 나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태진인터내셔날이 전개하는 프랑스 오리진 브랜드 루이까또즈가 4월 20일부터 7월 19일까지 3개월 간 여성 핸드백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를 발표한 것.

 
 

발표 내용에 따르면 지난 3개월한 블랙 색상이 전체 매출의 64.7%를 차지해 1위를 기록했으며 다음으로 선호도 높은 색상으로는 탄(11.2%), 그레이(10.9%), 베이지(4.7%), 핑크(4.5%), 기타(3.9%)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탄’은 베이지보다 진하고 브라운보다 연한 ‘카라멜’ 색으로 불리우며 블랙에 이은 좋은 반응을 보였다.

특히 색상별 제품의 지역 판매 비중이 차이를 보여 눈길을 끌었다. 발표에 따르면 강렬한 레드와 상큼한 오렌지 컬러는 경기도에서 각각 40.7%, 50%의 매출 비중으로 1위를 기록했다.

또한 러블리한 핑크는 경기도 33.6%, 경상도 24.2%로 총 판매량의 절반 이상이 두 지역에서 나온 것으로 확인됐다.

전체 1위를 기록한 시크함과 함께 도시적 느낌을 주는 블루 색상은 서울이 40%로 가장 높았고, 경상도가 30%를 기록했다.

특정 지역 내에서의 색상 선호도 비중에서도 이색적인 결과가 나왔다. 강원도의 경우 핑크 제품 판매 비중이 8.1%를 차지해 타 지역의 3~6%대 비중 대비 핑크 선호도가 가장 높은 곳으로 나타난 것.

반면 다른 지역에서는 선호도가 대부분 11%대인 그레이 색상은 판매량 비중(8.1%)이 상대적으로 낮게 집계됐다.

루이까또즈 관계자는 “블랙은 그 자체만으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달해 가방, 지갑과 같은 패션잡화 제품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컬러”라며 “요즘처럼 폭염이 강세인 여름 시즌에도 패션잡화 아이템에서는 블랙이 꾸준한 강세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