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매장 5호점 오픈…북경 최대 쇼핑몰 EC몰 입점

 
 
이니스프리가 2012년 중국 상하이에 4개의 글로벌 매장을 오픈한 데 이어, 1월6일 중국의 중심지인 북경에 진출, 중국 내 5번째 매장이자 북경 1호점을 오픈하며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로의 도약을 위한 새해 첫 행보를 시작했다.

특히 이번에 오픈한 북경 이니스프리 매장은 세포라, H&M, 유니클로 등 글로벌 브랜드가 대거 입점해 있는 북경의 중관촌(中关村)에 위치한 북경 최대 쇼핑몰 중 하나인 EC몰에 오픈해 의미를 더했다.

또한 이니스프리가 이번에 입점한 EC몰은 북경대, 청화대 등 북경 유명 대학들이 위치한 중관촌(中关村)에 위치, 트렌디하고 구매력 있는 젊은 고객들이 많이 찾는 쇼핑몰 밀집 지역이자 중국의 수도인 북경 최대 중심 상권으로 꼽힌다.

오픈 첫날인 1월6일 EC몰 이니스프리 매장에는 2~30대의 젊은 소비자들로 붐벼 중국 소비자들 내 K-Beauty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와 관련 EC몰 관계자는 “이니스프리 북경 진출에 대한 중국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에 매우 놀랐다”며 “앞으로의 이니스프리의 성장이 매우 기대가 된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12년 4월, 이니스프리는 중국 상하이 남경서로에 위치한 첫 글로벌 매장을 시작으로 프리미업급 백화점인 팍슨 백화점, 신세계 백화점 등에 총 4개의 글로벌 매장을 오픈했다.

특히 이니스프리는 백화점 내 록시땅, 오리진스 등 글로벌 자연주의 브랜드뿐 아니라 세계적인 명품 화장품 브랜드와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하며 중국 내에서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다져왔으며, 수많은 유통관계자의 러브콜을 끊임없이 받고 있다.

이와 관련 이니스프리 중국본부 브랜드 매니저 김철 팀장은 “이니스프리는 작년 한 해 중국에서의 높은 성과를 기반으로 2013년 중국 내 12개 도시에서 50개 매장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 여러 국가로의 진출 확대로 아시아 여성들에게 K-beauty를 전파하는 글로벌 매스티지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2013년 글로벌 비전을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