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조한 신제품 출시 속 수분 관련 제품들과 안티에이징 관련 제품들 격돌

▲ 사진=렛미스킨
▲ 사진=렛미스킨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8월 1주차, 대부분의 화장품 제조 공장이 휴가에 들어가면서 신제품 출시가 많지 않았지만 여름 시즌을 겨냥한 수분 관련 제품들과 가을 시즌을 대비한 안티에이징 관련 제품들이 스킨케어 시장에서 격돌해 눈길을 끌었다.

연일 계속되는 무더위 속에서도 비수기 시즌 극복을 위해 국내 화장품 업계에 다양한 전략들이 활용되고 있는 것.

특히 무더위 속 출시된 제품들 대부분이 민감한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을 지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여름에는 수분 충전이 답

 
 
저조한 신제품 출시를 보인 8월 1주차에도 수분 관련 제품들이 대세를 이루었다. 먼저 비쉬는 마치 앰플 한 병을 다 바른 듯 피부를 촉촉하고 탄탄하게 가꿔주는 수분 탄력 크림 ‘아쿠알리아 떼르말 히알루론 앰플 수분 크림’을 선보였다.

피부 속까지 촘촘하게 수분 탄력을 채워주는 히알루론산과 아이소토닉 솔루션에서 영감 받아 조합된 비쉬 온천수와 만노오스 슈가, 미네랄 등으로 구성된 ‘아이소토닉 앰플’이 피부를 더욱 탄탄하고 촉촉하게 케어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97%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한 제품이며, 리치, 라이트, 젤 3가지 종류로 선보이고 있어 본인의 피부 타입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아크네스(Acnes)는 촉촉하고 산뜻한 피부를 위한 피지 흡착 케어 제품 ‘세범 밸런싱 스킨’을 출시했다. 지복합 및 문제성 피부의 고민을 해결해줄 스킨케어 제품으로 과다 유분으로 피부 표면은 번들거리면서도 피부 속은 건조하여 트러블이 빈번히 발생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출시된 제품이다.

피지 분비를 효과적으로 조절해주는 실리카 성분과 트러블 진정에 도움을 주는 병풀추출물,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제거해주는 원터 그린잎 추출물을 함유하여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 준다.

또한 세라마이드와 글리세린 성분이 함유로 피부 보호막 형성하고 무너진 피부 장벽을 바로 세워 유분기를 흡착한 후에도 건조함 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렛미스킨은 24K 골드성분 함량으로 피부에 즉각적인 화사함과 수분을 선사하는 ‘울트라 H2O 골드 모델링 팩(ULTRA H2O GOLD MODELING MASK)’을 내놓았다.

기존 핑크, 블루, 그린 시리즈가 가지고 있던 고보습의 장점에 24K 순금 골드성분을 사용하여 프리미엄 멀티케어효과를 더한 제품이다.

가루날림이 심한 파우더 타입이 아닌 겔 타입의 1제를 사용하는 신개념 마스크팩으로 의미 없는 정제수 대신 유효 성분이 가득한 에센스 타입의 2제를 섞는 방식으로 물양 조절이나 혼합 비율의 걱정이 없으며, 천연성분을 피부로 완벽하게 전달하기 위해 에센스 성분배합을 최적의 비율로 완성하여 효과를 극대화하였다.

또한 피부에 붙어있는 초극세사 미세먼지를 배출하는 작용을 하며 다른 필오프(떼어내는 방식) 타입의 팩과는 달리 벗겨낼 때 피부에 자극이 없어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알약 모양의 용기에 1제와 2제를 혼합하여 사용하는 방식으로 시간과 번거로움을 최소화하여 간편할 뿐만 아니라 파스텔톤의 플라스틱 패키지는 수납용으로도 사용 가능해 소장가치가 높인 것이 특징이다.

피부 탄력으로 가을을 준비하는 우리의 자세

 
 
무더운 여름이지만 가을 시즌을 겨냥한 스킨케어 제품들도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프리메라가 선보인 ‘와일드 씨드 퍼밍 세럼’은 거친 환경을 이겨내며 자라는 야생콩의 무한한 생명력을 고스란히 담은 와일드-퍼밍TM으로 부족한 탄력을 채우고 올리고 지켜서 힘을 잃어가는 피부에 시들지 않는 탄력을 선사한다.

거친 야생을 이기는 뛰어난 생존본능의 140여종의 희귀 야생콩 중 항산화 효능이 탁월한 납작콩을 선별하여 프리메라만의 활성 발아기술을 접목하여 탄생했다.

콜라겐 구성 성분인 아미노산을 비롯하여 풍부한 영양을 담아 피부 속 부족한 탄력을 채워주고 주름을 개선하여 견고하고 탄탄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또한 단백질이 풍부한 검은콩 유래 낫토실을 함유한 탄성있는 제형이 피부를 쫀쫀하게 감싸 올려주며 자일리톨 성분과 검은콩 추출물이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모공부위 피부 탄력까지 개선하여 피부결을 촘촘하고 매끄럽게 가꿔주어 타이트닝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뷰티나리가 내놓은 주름개선 리프팅 테이프 테이프팅은 기존의 리프팅 테이프가 주름개선을 목표로 하는 부위에 테이프를 붙여 피부를 반대로 당겨 붙이는 방식으로 제조되어 있는 반면 눈 밑과 볼 팔자 주름쪽에 제조사가 개발한 독특한 디자인으로 제조된 테이프를 붙이는 방식이다.

테이프의 제질 역시 흔히 스포츠 의학쪽에서 보호나 치료 목적으로 사용하던 키네시올로지 테이프(Kinesiology Tape)로 만들어졌다.

사람의 근육조직과 비슷한 조직으로 구성된 키네시올로지 테이프는 피부에 붙으면서 테이프의 인장력으로 주름을 펴서 유지시키고 피부와 근육을 살짝 분리시켜 피부 밑의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특수 테이프이다.

또한 테이프팅에는 발열을 촉진하는 바닐릴부틸에테르(Vanillyl Butyl Ether)와 피부에 콜라겐 생성을 돕는 것으로 알려진 식이유황(MSM) 포함되어 있으며 피부 보습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히알루론산과 피부 치유에 도움을 주는 글루코사민(Glucosamine, C6H13NO5) 등이 포함되어 있다.

 
 
한편 유니베라는 유니베라가 직접 운영하는 힐탑가든 농장에서 얻은 자연 소재를 중심으로 만든 미백과 주름개선 이중 기능성 남성 전용 화장품 '힐탑가든 맨’을 출시했다.

에센스, 스킨과 로션 3종 구성으로 그중 올인원 에센스는 스킨과 로션, 에센스를 한 병에 담은 ‘3 in 1’ 타입으로 항산화와 항염 작용을 하는 흰 무늬 엉겅퀴 열매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남성의 5대 피부 고민인 피지, 모공, 건조, 피부 톤,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만능 에센스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