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렌징, 자외선차단제 등 시즌 제품에 여름 기획 상품들 ‘눈길’

▲ 사진=크레모랩
▲ 사진=크레모랩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시즌 화장품으로 여름 피부 고민 해결하세요~”

신제품 출시가 저조했던 8월 1주차에도 시즌 제품들이 강세를 보였다. 여름 시즌을 겨냥한 클렌징과 자외선차단제 등의 제품들이 특색 있는 장점을 내세워 소비자 구매 욕구를 자극한 것.

또한 여름 비수기 극복을 위한 에디션 제품들과 한정 제품들이 출시되어 여름 휴가 시즌을 겨냥해 눈길을 끌었다.

여름에는 여름 화장품을

 
 
8월 1주차에도 클렌징과 자외선차단제 관련 제품들이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먼저 라네즈는 리얼 허브100%와 클렌징파우더를 배합한 기존에 없던 티백 형태의 클렌저 ‘3 in 1 클렌징 티백’을 선보였다.

아모레퍼시픽 제주 차밭의 녹차잎, 독일산 페퍼민트잎에 효소 클렌징 파우더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하여 티백면에 담은 것이 특징.

이 새로운 클렌징 티백은 녹차, 페퍼민트 천연원물팩의 효과와 동시에 풍부한 허브거품으로 딥 클렌징이 가능하며 필링, 워터팩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여름 휴가철, 혹은 운동할 때 클렌징 티백 하나로 간편하게 클렌징 루틴을 끝내기에 유용하다.

제품은 순수 오설록 녹차잎 100%에 클렌징 파우더를 배합한 그린티와 독일산 페퍼민트 100%에 클렌징 파우더가 배합된 딥클렌저 페퍼민트 2종으로 출시됐다.

해당 제품들은 포인트 메이크업을 지운 후 가볍게 티백 연결고리를 떼어내고 사용하면 된다. 티백을 따뜻한 물에 적셔 조물거리면 세안하기 좋은 허브 거품이 만들어진다. 세안 후 각질 고민이 있다면 티백 면으로 부드럽게 문질러 필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세안 마지막 단계에서 클렌징 파우더가 모두 녹은 후 녹차/페퍼민트잎만 남은 티백을 얼굴에 대거나 물에 담가 우려내면 워터팩으로 활용도 가능하다.

 
 
메디힐은 딥 클렌징과 효과적인 각질 케어가 가능한 클렌저 ‘메디힐 아쿠하(AQUHA) 클렌징’ 4종을 내놓았다.

제품별로 피부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성분인 ‘아하(AHA)’, ‘파하(PHA)’, ‘바하(BHA)’ 성분이 들어 있어 건성, 민감성, 지성 등 소비자의 피부 타입과 민감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대표 제품인 ‘메디힐 아쿠하 오일탑 클렌징 워터’는 오일과 워터 제형이 결합되어 뛰어난 세정력과 산뜻한 수분감을 동시에 갖춘 제품으로 허브향 가득한 오일과 바하 워터가 피부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함은 물론 수분감까지 선사해 세안 후 피부 당김을 줄여준다.

오일은 피부에 부담이 적은 호호바오일, 베르가모트오일, 오렌지껍질오일 등의 식물 유래 성분을 사용했고,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베타인살리실레이트(BHA)’ 성분이 함유된 바하 워터를 담았다.

베이스 메이크업부터 진한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한 번에 지워주는 올인원 클렌징 제품이라 사용이 편리한 것도 장점이다.

 
 
쏠렉의 코스메틱 브랜드 주디스리버는 기존 ‘썬 프로텍터’ 제품을 리뉴얼한 선케어 제품으로 차세대 생물학적 바이오 자외선 차단제 성분을 함유한 것이 특징인 ‘바이오선’ 4종을 출시했다.

극한 고온건조 사막에도 버틸 수 있는 코튼스템셀과 갈조류 추출 해양식물인 황금해조 원료의 복합효능으로 자외선 차단 뿐 아니라 자외선으로 손상된 피부 케어에도 도움을 준다.

피부 특징과 자외선 차단제 사용 패턴 및 상황에 맞게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도록 ‘바이오선 퓨어’, ‘바이오선 마일드’, ‘바이오선 베이지 21’ 및 ‘바이오선 베이지 23’ 총 4종으로 구성됐다.

대표 제품인 ‘바이오선 퓨어’는 백탁이 없는 투명 컬러로, 끈적임이 없고 산뜻하게 발려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다량의 수분캡슐이 함유돼, 선크림 특유의 번들거림 없이 풍부한 수분감을 부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LG생활건강의 헤어 케어 전문 브랜드 엘라스틴은 틈새시장 공략을 위해 미세 단백질인 펩타이드 성분을 적용한 극손상 모발 솔루션 ‘아미노 펩타이드 케어’ 라인(샴푸/트리트먼트)을 선보였다.

손상으로 인해 모발 속 단백질이 빠져나가 끊어지고 갈라지고 푸석해진 증상에 주목한 제품으로 모발에 좀처럼 흡수되지 않는 입자 큰 단백질 대신, 미세 단백질인 아미노산과 펩타이드로 모발 속 빈 공간을 채우고 LG생활건강만의 특허 받은 기술(3Amino Peptide Filling System)로 이러한 영양분이 유실되지 않도록 단단히 고정해준다

극손상 모발 케어 효과는 효능 평가를 통해 입증됐다. 아미노 펩타이드 케어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동시에 사용할 경우 7일만에 모발 끊어짐이 61% 개선되고 모발 탄력(43%)과 모발 강도(3.7배)가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아미노 펩타이드 케어 샴푸는 석유계 계면활성제와 실리콘, 파라벤을 첨가하지 않은데다 약산성 저자극 포뮬러(제형)로 구성돼 민감한 두피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여름 비수기 극복 위한 기획 상품들

 
 
8월 1주차에는 시즌 제품과 함께 기획 상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먼저 크레모랩은 브랜드 가치를 담은 ‘마음까지 채우다’ 아트 콜라보 프로젝트를 시작을 알리며, 그 첫 번째로 한국 팝 아티스트 치키홍과 함께한 ‘파랑새 스페셜 에디션’을 내놓았다.

이번 ‘파랑새 스페셜 에디션’은 행복감을 채워주는 산소 수분 크림 ‘오투 꾸뛰르 하이드라 인텐스 크림 파랑새 스페셜 에디션’과 진정한 아름다움의 가치를 담은 미네랄 수분 크림 ‘프레쉬 워터 젤 파랑새 스페셜 에디션’ 2가지로 구성된다.

‘오투 꾸띄르 하이드라 인텐스 크림’은 촉촉한 산소 수분 케어로 베스트셀러에 오른 크레모랩 대표 수분 크림으로 ‘치키홍’은 ‘푸른 깃털 숲에서 숨바꼭질’이라는 주제로 패키지 디자인을 새롭게 입혔다.

또한 ‘프레쉬 워터 젤’은 메마른 피부를 촉촉하게 적셔주어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워터젤 수분 크림으로 이번 콜라보를 통해 ‘덜 외로워지는 방법’이라는 주제의 패키지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남성 화장품 브랜드 DTRT(디티알티)는 피지 분비가 활발해지고 그로 인한 모공 고민이 증가하는 여름철 남성들의 피부를 위한 기획세트 ‘모공&피지 케어 세트’를 선보였다.

이번 기획세트는 세안부터 스킨케어까지 가능한 피부 관리 단계별 3 STEP 구성으로, 피지 조절과 모공, 각질 케어 기능에 집중된 브랜드 인기 제품들이 알차게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브랜드 베스트셀러 ‘디어 매트(DEAR MATT, 140ml)’와 함께 사용하기 좋은 모공 케어 마스크 ‘히어로 라이크스 블랙(HERO LIKES BLACK, 1매)’, 올인원 클렌저 ‘퍼스트 띵 퍼스트(FIRST THING FIRST, 15ml)’가 더해진 3종 구성이다.

 
 
키엘은 연일 지속되는 폭염으로 탄력을 잃은 피부에 수분을 채워 탱탱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안티에이징 에센스 ‘동안 볼륨 에센스’ 75ml 대용량 제품을 한정 출시했다.

식물성 글리세린과 시소잎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깊숙이 수분을 집중 공급해주어 수분 가득 촉촉한 피부를 선사하고 매끄러운 피부 결로 가꿔준다.

또한 쫀쫀한 에센스 제형이 바르자마자 물처럼 산뜻한 제형으로 변하는 혁신적인 '마이크로 워터 텍스처' 기술로 피부에 가볍고 빠르게 흡수되어 여름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기존 50ml에서 1.5배 커진 75ml 용량으로 출시되며 약 20% 절약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또한 대용량 제품 구매 시 동일 제품의 5ml 여행용 샘플 5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 무더위로 피부 탄력이 쉽게 떨어지는 여름철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사내 벤처프로그램 ‘린 스타트업’ 3기 브랜드로 자신만이 가질 수 있는 매력적인 향으로 삶을 즐기는 여유와 위트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프라도란트(fradorant)'를 새롭게 론칭했다.

가장 먼저 선보이는 제품은 스포츠 등 야외 활동을 즐기는 열정적인 사람들을 위한 제품이다. 보다 쾌적하고 매력적인 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천연 에센셜 오일을 포함해 자체적으로 조향한 향을 담은 ‘더티 솔티 패션 (Dirty Salty Passion)’ 라인은 △보디 프라이머 크림과 △오 드 뚜왈렛 각각 두 가지 향을 선택할 수 있다.

땀이 나는 부위를 중심으로 몸 전체에 사용하는 ‘보디 프라이머 크림’은, 바르자마자 시원한 쿨링감을 느낄 수 있으며 산뜻하고 보송하게 마무리된다.

또한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여 연약한 피부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휴대가 간편한 150ml의 튜브형과 180ml의 용기형 두 가지로 선보인다. 스프레이 타입의 ‘오 드 뚜왈렛(100ml)’은 야외 운동이나 외출 시 휴대하면서 몸 전체에 분사할 수 있다.

향을 더 오래 지속시켜 주며 고급 천연 에센셜 오일을 포함하고 있어 평범하지 않은 잔향이 남는 것이 특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