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온도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썸머 안티에이징’ 제품들 추천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피부 온도를 낮춰라~”

서울 낮 최고 기온이 111년 만의 기록적인 고온을 기록하는 등 폭염이 맹위를 떨치면서 화장품 선택에도 피부 온도를 낮추는 제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피부 온도의 상승은 수분과 탄력을 빼앗아 노화를 촉진시키는 주범으로 작용하기 때문.

이에 따라 최근 국내 화장품 업계에는 피부 온도를 낮추고 피부에 수분을 제공하는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먼저 리얼베리어의 ‘아쿠아 수딩 젤 크림’은 ‘얼음 크림’이란 애칭답게 수분을 머금은 젤 텍스처가 건조하고 달아오른 피부에 빠르게 작용한다.

바르는 즉시 청량한 쿨링감과 함께 피부 온도를 내려주며 임상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으로 사용 후 피부 온도를 5°C 낮춰준다.

피부 온도뿐만 아니라 수분 충전으로 피부 속 당김을 해소해주며 밀리거나 번들거림 없이 오랜 시간 산뜻한 보습이 유지된다. 메이크업이 잘 되고, 유지되도록 도움을 주는 여름철 필수 제품이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손에 묻히지 않고 흔들어 뿌리는 스프레이 타입의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아이스 수딩젤’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버블 텍스처로 피부에 닿는 순간 즉각적인 시원함을 부여하고 가볍게 문지르면 젤 제형으로 변해 산뜻하게 흡수된다.

대한피부과학연구소의 일시적 피부 온도 저하 테스트를 통해 뿌리는 즉시 피부 온도가 약 6.4℃ 내려가는 효과를 입증했다.

블리블리가 내놓은 신제품 ‘핑크 진정젤’은 급속 피부 진정 및 보습효과에 우수하고 자극 받은 페이스, 바디를 진정시켜주는 젤 텍스쳐의 진정젤 제품이다.

이 제품에는 칼라민 비드(CALAMINE BEAD)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바캉스 이후 건조하고 자극 받은 피부에 보습감을 선사하고 빠른 진정 효과를 부여하여 지친 피부에 활력을 되찾아 준다.

칼라민 비드는 진정 효능에 우수한 칼라민 파우더를 응축시킨 후, 워터젤 포뮬라에 안정화 시켜 칼라민파우더의 진정효과보다 업그레이드 된 효능을 갖고 있으며 산뜻한 고수분 젤 텍스처를 피부 위에 롤링하여 흡수시켜주면 워터젤이 터지며 수분감을 극대화 시켜준다.

또한 수분 유효성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안정화시킨 고분자 겔 네트워크가 이러한 수분 유효성분을 피부에 빠르게 흡수시켜주고 탱글한 워터젤 텍스처를 구현해준다.

여기에 오미자펩타이드(사카라이드하이드롤리세이트), 알란토인, 수레국화꽃수가 함유되어 있어 핑크 진정 장벽 강화에도 도움을 준다.

 
 
미샤는 여름 시즌을 맞아 ‘아쿠아 펩타이드 아이스 수딩 볼’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냉매 성분을 함유한 볼 어플리케이터를 용기의 앞부분에 장착한 점이 특징이다. 제품을 피부에 바른 후 볼을 이용해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면 시원함과 진정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또한 브로멜라인, 부처브룸, 포도씨, 모과 등 특허 성분을 함유한 제품이 피부 진정 및 모공 수렴을 돕고, 아카시아와 보검 선인장 열매 추출물이 산뜻함과 촉촉함을 선사한다.

헉슬리의 ‘에센스 그랩 워터’는 촉촉하고 가벼운 수분 에센스로 페퍼민트 성분이 바르자마자 상쾌하고 청량한 느낌을 선사해 피부 온도를 시원하게 유지시켜 주는 제품이다.

선인장 시드 오일을 함유하여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은 물론, 산뜻하게 오랜 시간 촉촉함을 유지해주어 태양으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의 쿨링 케어에 제격이다.

피부 온도를 낮추어주는 팩 관련 제품도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은다. 설화수의 ‘청윤수딩팩’은 자극받은 피부를 달래고 온도를 낮춰 본래의 건강한 피부로 회복시켜주는 한방수딩팩이다.

토너로 피부를 정돈 후, 마스크를 도포하고 피부 온도를 떨어뜨린 뒤 미온수로 씻어내는 워시오프 타입으로 도포 즉시 청량감을 느낄 수 있으며 항산화 작용을 돕는 청매실 추출물이 함유, 피부에 탄력을 부여한다.

빌리프의 ‘퍼스트 에이드-안티행오버 수딩 마스크’는 피부 진정에 탁월한 캐모마일, 자일리톨 수딩 캡슐이 함유되어 있다. 청량감이 느껴지는 투명 젤 타입으로 마스크를 약 5분간 냉장고에 넣었다가 사용하면 확실한 쿨링감과 함께 피부 진정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마스크팩 전문 브랜드 제이준코스메틱은 여름 시즌에 맞춰 쿨링감을 내세운 ‘뽑아쓰는 쏘쿨 마스크’를 출시했다.

베타글루칸, 에리스리톨 등 자연 유래 성분이 탄력 증진 및 쿨링감을 더하며 특히 수분 저장 능력이 뛰어난 보검 선인장 추출물이 피부에 촉촉함을 부여한다.

뿐만 아니라 총 30매가 한 패키지에 들어 있어 간편하게 뽑아 쓸 수 있고, 작게 커팅한 시트지로 헤어 라인에 에센스가 묻는 경우를 줄여 사용자의 만족도를 더욱 높였다.

김정문알로에는 홈쇼핑 최초로 표백처리를 하지 않은 100% 알로에 섬유질 시트를 적용한 ‘라센스 로에 큐어 솔루션 알로에 마스크팩’을 선보였다.

제주도에서 직접 키운 생알로에가 사용된 제품으로, 350만병 이상 판매된 스테디셀러 ‘큐어 크림’의 핵심 성분인 칸델라브라알로에잎 추출물과 알로에베라잎즙이 담겨 피부 진정과 쿨링, 피부 보호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또한 피부 열을 낮추는데 우수한 효과를 가지고 있어 열로 인한 노화 현상인 피부 탄력과 피부내 콜라겐 합성 감소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한국피부과학연구원 임상 실험에서도 평균 8도의 피부 온도를 내려주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피부 진정, 쿨링효과에 만족도 100%의 조사 결과를 얻었다.

 
 
한편 기록적인 폭염을 겨냥한 이벤트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랑콤은 베스트셀러인 제니피끄 라인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함께 사용하면 무더위에 지친 피부 관리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여행용 키트를 증정하는 여름 스킨케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여름철 피부 관리의 필수품인 자외선 차단제 구매 고객을 위한 혜택도 준비되어 있다. ‘UV 엑스퍼트 유스 쉴드™ 밀키 브라이트(50㎖)’를 구매하는 고객은 개별 피부 고민에 맞게 탄력•수분•화이트닝 4종 키트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또한 여름철 피부 수분 손실과 냉방기로 탄력을 잃은 피부를 위해 ‘레네르지 탄력 광채 크림(50㎖)’이나 ‘레네르지 탄력 광채 세럼(50㎖)’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도 여행용 6종 키트를 제공한다.

헬스&뷰티숍 올리브영은 10일부터 올 여름 패션 트렌드로 급부상한 ‘뷰티풀 선샤인 클리어백’ 선착순 증정 행사를 실시한다.

‘뷰티풀 선샤인 클리어백’은 폴리우레탄(PU) 소재에 심플한 타이포 디자인으로 제작된 가방이다. 폴리우레탄 소재의 가방은 가볍고 투명해 개성을 중시하는 젊은 층에게 포인트 아이템으로 인기다. 또한 방수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 바캉스 아이템으로도 제격이다.

10일부터 소진 시까지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4만원 이상 구매 고객들에게 무료 증정하며, 원하는 고객은 5천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