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3회 화장품 수출 활성화 지원 세미나’ 개최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주관하는 ‘3회 화장품 수출 활성화 지원 세미나’가 오는 9월 7일 양재동 aT센터 창조룸에서 개최된다.

이번 세미나는 2018년 테마인 글로벌 이커머스(e-commerce) 시장에 대한 정보 제공 세미나로 기획되었으며 온라인 채널 소개(1회)와 입점 방법(2회)에 이어 온라인 마케팅 활용 전략(3회)에 대해 소개될 예정이다.

세미나는 위챗연구소의 최형묵 소장이 ‘중국 위챗 온라인 마케팅의 활용’이라는 주제 발표로 시작된다.

이어 한국무역협회 김주봉 관세사의 ‘중국 수출 통관 환경 변화와 화장품 관세 변동’과 아마존 코리아(Amazon Korea)의 김수빈 매니저의 ‘AMAZON을 통한 해외 온라인 판매 시작 방법 & 한국 중소기업의 성공사례 및 전략’, 공팔리터 김진희 매니저의 ‘뷰티 디지털 마케팅 활용과 성공’, 와이즈버즈의 김동규 본부장의 ‘K-Beauty의 마케팅 성공 전략 : 구글/유튜브/페이스북/인스타그램’ 발표가 이어진다. 또한 이후 현장 토론과 Q&A 세션이 진행된다.

이와 관련 조남권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장은 “온라인 채널은 글로벌 시장에서도 빠른 성장으로 각광받고 있고, 이전 세미나에서 채널 입점, 판매 방법을 소개한 데 이어 온라인 마케팅 도구와 전략 수립 등에 대한 연속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