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력 제품 홍보, 판매 위한 다양한 이색 프로모션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본격적인 가을 시즌 시작과 함께 국내 화장품 업계에 하반기 주력 제품 출시가 늘고 있는 가운데, 이들 주력 제품을 마케팅하기 위한 이색 프로모션들이 봇물을 이루고 있어 주목된다.

단순 할인 행사를 넘어 대규모 샘플링부터 스타 모델을 활용한 이색 프로모션 전개, 독특한 캠페인 전개 등 다양한 프로모션들이 전개돼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는 것.

 
 
먼저 최근 대세 수지를 앞세워 ‘제니피끄 더블 드롭 앰플’ 영상 광고과 캠페인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랑콤은 ‘제니피끄 더블 드롭 앰플’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수지의 맑고 빛나는 피부 비결인 ‘제니피끄 더블 드롭 앰플’이 가진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누구나 경험해볼 수 있도록 마련됐다.

랑콤 공식 온라인 몰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오는 9월 1일부터 16일까지 간단한 정보 입력 후 신청할 수 있다. 이후 교환 기간 내 전국 랑콤 매장 중 본인이 수령을 신청한 매장에서 샘플을 수령하면 된다.

이와 함께 샘플 사용 후기를 필수 해시태그인 ▲ #제니피끄타임 ▲ #98프로항산화와 함께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제니피끄 더블 드롭 앰플 정품(20ml)를 추가로 증정하는 정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샘플링 이벤트 참여는 1인 1회 신청 가능하며 본인에 한해 수령할 수 있고, 샘플은 조기 품절 및 변경될 수 있다.

 
 
바이오더마는 메마른 피부 깊숙이 수분과 영양을 전달하는 고보습 영양 케어 라인인 아토덤(Atoderm)을 활용한 ‘아토덤 스킨 앤 터치 2018(Atoderm Skin & Touch 2018)’ 캠페인을 진행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아토덤 스킨 앤 터치 2018’ 캠페인은 피부 체력 강화를 위한 ‘아토덤 PT 클럽’을 컨셉으로, 건조한 피부의 다양한 원인과 증상을 바탕으로 소비자 스스로 자신의 건성 피부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이에 맞는 맞춤형 스킨 PT를 받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캠페인은 ‘아토덤 스킨 앤 터치’ 공식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게임을 통해 건성 피부 맞춤형 스킨 PT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하고, 소비자 개개인의 피부 상태에 맞춘 최적의 스킨 PT 크림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킨 PT 샘플링 이벤트는 얼굴 PT와 바디 PT로 나누어지며, 아토덤 크림을 제한 시간 10초 동안 얼굴과 바디에 빠르게 펴 발라 피부 체력 강화 지수를 채우는 게임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어 스킨 PT 게임 후에는 건성 피부 유형에 따라 라이트 PT, 미디엄 PT, 헤비 PT 세 가지로 분류해 참여자가 피부 타입에 맞는 샘플을 수령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또한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소비자 개개인의 건성 피부 타입에 맞춘 PT 크림을 제공하기 위해 커스팅마이징 서비스를 제공한다.

건성 피부를 기후 변화로 건조함을 느끼는 계절성 건성, 사계절 내내 거칠고 메마른 피부인 만성 건성, 그리고 건조함으로 인한 가려움증까지 동반하는 문제성 건성으로 나뉘어 소비자가 건성 피부 타입과 그에 맞춘 PT 크림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모델 뉴이스트 W과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라비오뜨는 신제품 플로망스 립 컬러 샤인 예약 판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플로망스 립 컬러 샤인 출시 기념으로 오는 9월 1일 오전 9시부터 9월 14일 자정까지 라비오뜨 온라인 공식 몰에서 단독으로 진행되며, 9월 17일부터 순차 배송 된다.

사전 예약 판매 기간에 주문한 고객들은 일반 에디션이 아닌 모델 뉴이스트 W의 손 글씨가 담긴 리미티드 에디션을 만나볼 수 있다.

플로망스 립 컬러 샤인은 라비오뜨의 시그니처인 차별화 된 패키지 제품으로 꽃송이 모양의 틴트 제품이다. 꽃 잎을 베어 문 듯 자연스럽게 올라오는 반짝임과 생화 같이 생생하고 맑은 컬러감이 특징으로 플라워 오일 성분이 건조한 입술을 촉촉하게 케어해 준다.

 
 
투쿨포스쿨은 미네랄 핑크 솔트 딥 클렌징 라인 론칭을 기념해 신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소.확.행’ 프로모션을 9월 말까지 실시한다.

‘핑크 소금으로 눈에 보이지 않는 불운까지 확실히 행(헹)구자’는 콘셉트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일상 생활 속 불운한 사연을 공유하는 이색 프로모션부터 SNS 영상 공유 등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3가지 이벤트로 진행된다.

우선 투쿨포스쿨 공식 온라인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되는 ‘불.행.배.틀’은 올 한해 헹궈내고 싶은 불운한 사연을 남긴 선착순 2만 명에게 신제품 소.확.행 체험분을 100% 증정한다. 체험분은 미네랄 핑크 솔트 딥 클렌징 폼 5회분과 핑크 솔트 전 라인 20% 할인 쿠폰으로 구성돼 있다.

핑크 솔트 딥 클렌징 폼 정품을 받을 수 있는 SNS 이벤트들도 마련됐다. ‘불.행.배.틀’ 이벤트 참여 후 체험분 인증샷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핑크빛소확행 #핑크솔트클렌징 #저자극클렌징 #투쿨포스쿨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클렌징 폼 정품을 증정한다.

소.확.행 캠페인 영상 페이스북 공유 이벤트도 실시한다. 해당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른 후, 영상을 공유하고 댓글로 URL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정품을 증정한다.

 
 
애경산업이 새롭게 론칭한 스킨케어 브랜드 ‘FFLOW(플로우)’는 지난 8월 27일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첫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9월 6일까지 본점 1층에서 9월 7일부터 20일까지는 9층에서 이벤트에 나선다.

팝업스토어 오픈 기간에 전품목을 20% 할인 판매하며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팝업스토어 방문만해도 플로우 제품을 2주간 체험할 수 있는 미니어처를 증정한다.

이외에도 다가오는 환절기 시즌 민감성 피부를 위한 플로우 수분충전&피부활력 3단계 기획세트를 35% 할인된 가격으로, 플로우의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구성된 기획세트를 최대 45% 할인 판매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플로우는 큐레이션 서비스를 통해 개인의 라이프스타일과 피부 상태, 사용 용도를 고려한 화장품을 제안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닥터 브로너스(Dr. Bronner’s)는 서울 지역 4개 CGV 극장에 유기농 올인원 클렌저 ‘매직솝’과 ‘슈가솝’을 비치, 고객 체험의 기회를 확대한다.

10월 중순까지 서울 CGV신촌아트레온, 여의도, 명동, 홍대 극장 내 남녀 화장실에 비치되는 닥터 브로너스의 ‘매직솝’은 유기농 올리브 오일과 코코넛 오일을 배합해 만든 천연계면활성제가 풍성하고 쫀쫀한 거품을 만들어 손은 물론 얼굴과 바디의 노폐물이나 각질을 자극 없이 세정해주는 클렌저다.

정제수 함량이 높은 여타의 클렌저들과는 달리 오일 함량이 높아 건조한 환절기 클렌징 후에도 당김 없는 촉촉함을 느낄 수 있다. 인공향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천연 에센셜 오일을 함유해 은은한 잔향을 남기는 것도 강점이다.

 
 
한편 하반기 시즌을 시작하면서 헬스&뷰티숍들의 공격적인 프로모션도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롭스는 8월 31일부터 9월 6일까지 미용만화 작가 ‘된다’와 손잡고 ‘된다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총 4,000여 품목이 최대 60% 할인된 금액에 판매된다.

롭스는 가을 시즌을 맞이해 1020 여성들이 특히 열광하는 미용만화 작가 ‘된다’와의 협업으로 특별한 프로모션과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롭스가 웹툰 작가와 협업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된다 작가가 직접 사용해 보고 엄선한 추천 아이템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된다 작가의 SNS는 물론, 모바일 쇼핑앱 ‘롭스몰’과 롭스 SNS 채널을 통해 미용 만화와 하울 영상이 동시 공개된다.

행사 기간 동안 메디힐, 셀라피, 바이오더마, 아벤느, 센텔리안24 등 기초 제품과 삐아, 스틸라, 릴리바이레드, 모아트 등 SNS 인기 색조 브랜드도 최대 60% 할인가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세일엔 매일 다른 3~7가지 제품을 특별한 할인가로 선보이는 ‘쇼킹딜’ 제품을 비롯해 처음으로 카테고리별 할인율을 더한 ‘테마 특가’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 첫날인 8월 31일 PB대전을 시작으로 식품, 손상트러블, 애프터케어, 대용량토너, 클렌징, 마지막날인 9월 6일 컬러 대전까지 순차적으로 테마 특가 제품들을 만날 수 있다.

추가 할인 품목은 행사 기간 동안 매일 매장과 모바일 쇼핑앱 ‘롭스몰’ 또는 롭스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할인율은 브랜드에 따라 일부 품목에 한해 진행될 수 있으며, 매장 별 취급 품목이 다를 수 있다.

또한 롭스 이태원점, 가로수길점, 코엑스몰점에서는 ‘롭스X된다’를 기념하는 포토존 행사가 열린다. 현장에 안내된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된다 작가가 추천한 제품을 선물로 제공할 예정이다.

 
 
시코르도 8월 31일부터 9월 13일까지 2주간 인기 아이템을 최대 5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HEY! 세일 프로모션을 전 매장에서 진행한다.

PB 컬렉션뿐만 아니라 크리니크, 오리진스, 스틸라, 디어달리아, AHC, 모레모, 뷰티블렌더, 아벤느 등 다양한 브랜드들이 참여한다.

AHC의 더 에스테라인이 최초로 일부품목 30% 할인을 진행하며, 린든리브즈는 최대 40%까지 할인된다. 시코르의 슈퍼-듀 쁘띠 립스틱이 20% 할인, 디어달리아 쿠션 전 품목이 10% 할인, 라비오뜨의 가을 컬러 섀도가 30% 할인하는 등 여러 인기 브랜드의 특가 세일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크리니크, 오리진스도 전 품목 10% 할인에 들어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