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 욕구 높이는 한정판과 틈새 공략 클렌징, 바디, 헤어 제품 출시 ‘여전’

▲ 사진 = 앤아더스토리즈
▲ 사진 = 앤아더스토리즈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가을 문턱에서도 화장품 브랜드들의 틈새 공략은 멈추지 않는다”

본격적인 가을 시즌이 시작되면서 국내 화장품 업계에 하반기 주력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며 눈길을 끌고 있는 가운데에서도 틈새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한정판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는 계속됐다.

8월 5주차에도 특별한 패키지 디자인이 인상적인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들과 틈새시장 공략을 위한 헤어, 바디, 클렌징 신제품 출시가 이어진 것.

이와 함께 추석 명절을 겨냥한 선물 세트도 속속 모습을 들어냈으며 특히 틈새 공략 제품으로는 건조한 가을 날씨를 겨냥한 바디와 헤어 케어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가을 소식 전하는 한정판 화장품

 
 
가을 시즌을 겨냥한 시즌 제품을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한 브랜드가 많았다. 우선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는 ‘에센스 커버팩트’ 국내 홈쇼핑 누적매출 4,700억원 판매를 기념해 시즌 10.5 ‘리얼 다이아몬드 에디션’ 한정판을 선보였다.

언제 어디서나 빛나는 당당한 여성의 모습을 다이아몬드에서 영감 받아 보석의 빛과 화려함을 그대로 디자인에 적용했으며 메이크업과 피부케어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진정에 도움을 주는 알로에베라꽃, 병풀추출물 등을 함유했으며 피부보습에 효과적인 엑토인 성분과 히알루론산을 포함해 건조함으로 예민해질 수 있는 환절기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또한 제품에 다이아몬드 파우더를 함유했으며 에센스 함유량을 71%까지 올려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표현할 수 있도록 했다.

키엘은 한국을 방문하는 관광객과 국내 고객을 위해 오직 한국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키엘 러브스 코리아’ 울트라 훼이셜 크림 한정판을 내놓았다.

 
 
키엘은 매년 세계 주요 도시의 랜드마크를 디자인에 담은 제품을 해당 지역에서만 선보이는 ‘키엘 러브스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도 경복궁, 이순신 장군, 해태 등 한국을 상징하는 요소들과 키엘의 헤리티지가 함께 어우러진 개성 있는 일러스트로 ‘키엘 러브스 코리아’ 수분 크림 한정판을 오직 국내 매장 한정으로 선보인다.

한국에서만 출시하는 ‘키엘 러브스 코리아’ 울트라 훼이셜 크림 한정판은 전 세계 뷰티 어워드 33관왕을 수상한 대한민국 No.1 수분 크림이다.

빙하 당단백질 추출물과 사막 식물 추출물을 함유해 24시간 보습 효과를 선사하며 올리브와 아보카도에서 추출한 식물성 오일 성분으로 피부를 매끄럽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버츠비는 사라져 가는 벌을 되돌리기 위한 ‘Bring Back The Bees’ 캠페인을 기념하여 리미티드 에디션 ‘큐컴버 민트 립밤’을 출시했다.

내추럴 성분으로 만들어져 화학성분에 민감한 사람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페퍼민트 오일과 스피어민트 잎 추출물이 함유되어 청량감을 가득 선사하고, 자연에서 찾은 비즈왁스(밀랍) 성분이 끈적임 없는 보습을 선사한다.

한정수량, 한정판매로 출시된 이 제품의 수익금 일부는 어반비즈서울에 기부되어 도시양봉장을 조성하게 된다.

 
 
추석 선물 세트도 하나 둘 출시되기 시작했다. AHC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누적 판매 6,700만개를 돌파한 베스트셀러 AHC 아이크림과 특별 에디션 제품으로 구성한 ‘EYE LOVE YOU’ 추석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홈쇼핑에서 첫선을 보일 선물세트는 영양∙탄력을 위한 ‘AHC 얼티밋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골드 플러스 세트’와 영양∙미백을 위한 ‘AHC 얼티밋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래디언스 플러스 세트’, 윤기∙영양을 주는 ‘AHC 얼티밋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리바이트 플러스 세트’, 생기∙미백을 선사하는 ‘AHC 얼티밋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화이트 플러스 세트’ 총 4가지 세트로 구성됐다.

 
 
애경산업은 명절에 온 가족이 재미있게 즐기는 ‘화투’를 콘셉트로 생활용품과 화투를 결합한 재미있고 신선한 추석 선물세트인 ‘함께하는 기쁨세트’를 내놓았다.

함께하는 기쁨세트는 비누, 샴푸 등 유용한 생활용품과 추석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화투로 구성된 이색 선물세트다.

또한 화투 중 가장 높은 족보인 ‘삼팔광땡’ 글씨와 함께 화투의 상징적 그림인 매화, 벚꽃, 단풍 등 48장의 화투를 담아 디자인에 담아 재미를 부여하고 차별화 시킨 것이 특징이다.

선물세트에 포함된 화투는 ‘괄호프로젝트’의 ‘조약돌화투’로 어린 시절 조약돌을 가지고 놀던 감성을 살려 부정적 이미지의 화투를 따뜻하고 긍정적인 한국의 놀이문화로 바꾸고자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로 직접 그린 디자인 화투다.

이와 함께 선물세트 케이스 내에 삽입된 QR 코드를 통해 영어, 중국어로 화투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알 수 있어 한국의 명절을 경험하는 외국인 친구들에게도 적합한 선물이다.

 
 
한편 오직 물만으로 세안할 수 있는 화제의 클렌징 퍼프 브랜드 크룬은 뷰티 유튜버 ‘모찌피치’, 악동뮤지션 수현과의 협업 제품을 선보였다.

크룬은 오스트리아에서 온 친환경 뷰티 브랜드로, 특수 미세 섬유 기술을 바탕으로 오직 물과 퍼프로만 모공 속 노폐물을 깨끗하게 씻어내는 엔젤퍼프를 지난 1월 론칭했다.

크룬 엔젤퍼프로 기존의 화학적 세안이 아닌 물로만 세안하는 물리적 세안을 제안하며 론칭 한 달 만에 품절 사태를 일으켜 화제의 아이템으로 등극한 바 있다.

또한 까다롭기로 유명한 독일 더마테스트의 피부 검사 최고 등급을 받아 모공 축소, 피부결 개선, 여드름 감소 등의 피부 개선 효과를 입증하였다.

지난해 6월부터 뷰티 유튜버 ‘모찌피치’로 활동하며 84만 구독자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수현은 브랜드와의 첫 협업으로 크룬을 선택했다.

수현의 애정에 힘입어 출시하는 이번 ‘크룬 x 모찌피치 에디션’은 ‘모찌피치’를 대표하는 베이비 블루와 핑크 색상의 퍼프로 구성된다.

기존 엔젤퍼프와 마찬가지로 특수한 미세 섬유를 바탕으로 오스트리아에서 핸드메이드로 제작하였으며, 자연분해가 가능한 친환경 패키지에 담겨 판매된다.

클렌징, 헤어, 바디 등 틈새 제품 출시 ‘여전’
8월 5주차에도 클렌징과 헤어, 바디 등 틈새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제품 출시는 여전했다. 특히 특화된 기능과 제형을 강조한 제품들로 가을 시즌을 겨냥한 제품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먼저 클렌징 제품으로는 더샘이 선보인 ‘피토 세븐 립 앤 아이 메이크업 리무버 패드•오일 클렌징 티슈’와 센카의 ‘퍼펙트 휩 콜라겐 인’이 관심을 모은다.

더샘이 선보인 ‘피토 세븐 립 앤 아이 메이크업 리무버 패드’는 유상층과 수상층이 이상적 비율로 혼합된 에센셜리무버액이 부드러운 터치로도 진한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깔끔하게 녹여내는 뛰어난 클렌징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굴곡이 있는 엠보 원단을 사용해 피부가 얇고 연약한 입술과 눈가에도 편안하고 세심한 터치가 가능하다.

‘피토 세븐 오일 클렌징 티슈’는 한 장씩 뽑아 쓰는 오일이 함유된 클렌징 티슈 타입으로 간편하게 딥 클렌징이 가능하다. 도톰하고 부드러운 원단을 사용해 피부 자극을 줄여주며, AHA 성분이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 매끄럽고 촉촉한 피부결로 가꿔준다.

피토 세븐 라인은 프랑스 청정 지역의 7가지 허브 성분과 구아이아줄렌의 블루 포뮬러가 세안 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 1.더샘 2.센카
▲ 1.더샘 2.센카
센카의 ‘퍼펙트 휩 콜라겐 인’은 콜라겐 에센스가 더해진 쫀쫀한 생크림 탄력거품으로 피부를 더욱 탱탱하고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클렌징폼이다.

수용성 콜라겐이 함유된 실크에센스 거품이 피부 속부터 수분을 빠르게 보충해줘 클렌징 후에도 속부터 탄탄하고 촉촉한 탄력피부를 선사해준다.

또한 실크 에센스와 더블 히알루론산의 보습 성분이 피부 본연의 수분 장벽을 강화해 클렌징 후 피부의 수분은 남기고 모공 속 노폐물만 깨끗하게 클렌징해 준다.

센카만의 아쿠아인풀(Aqua in pool)과 포밍부스터(Foaming Booster) 성분이 더해진 ‘보습촉진(Moisture Boost)’ 공법으로 피부 수분 장벽을 30% 강화시켜 건조한 피부를 수분으로 가득 차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건성 피부 혹은 탄력 없이 처지는 피부로 고민인 이들에게 더욱 좋은 제품이다.

헤어 제품으로는 LG생활건강이 출시한 ‘펩타드렌치 트리트먼트’와 앤아더스토리즈가 LA에 기반을 둔 셀레브리티 스타일리스트이자, 레드 카펫을 비롯해 LA 스타일 전문가인 카일리 히스(Kylee Heath)와 협업을 통해 론칭한 신규 헤어 케어 레인지가 관심을 모은다.

LG생활건강이 내놓은 ‘펩타드렌치 트리트먼트’는 미세 단백질 성분이 모발 속으로 전달돼 탄력과 보습을 유지할 수 있는 극손상 모발 케어 제품이다.

모발 손상의 근본 원인인 ‘모발 속 관리’를 위해 강철보다 20배 질기고 고무보다 유연한 거미줄을 모티브로 개발됐다.

미세 단백질 성분인 ‘아미노 펩타이드’가 손상된 모발 속 빈 공간을 채우고 거미줄 실크 필름이 모발 표면을 코팅(거미줄 실크 코팅•Spider Silk Coating™)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보호해준다.

또한 LG생활건강의 특허인 ‘5 아미노-펩타이드 인사이드 케어 시스템(5 Amino-Peptide Inside Care System)’을 적용해 모발에 전달된 미세 단백질이 샴푸(세정)로 유실되지 않도록 단단히 고정시켜준다.

독특한 제형도 눈에 띈다. 이 제품은 거미줄처럼 늘어나는 제형으로 모발에 달라붙어 단백질보다 작은 아미노 펩타이드 성분이 모발 깊숙이 전달하는데 도움을 준다.

아울러 수분 햠유량이 높은 ‘마린 콜라겐’과 비타민B5 유도체인 ‘판테놀’을 함유해 모발의 탄력과 보습도 개선해준다.

▲ 1.LG생활건강 2.앤아더스토리즈
▲ 1.LG생활건강 2.앤아더스토리즈
앤아더스토리즈가 LA에 기반을 둔 셀레브리티 스타일리스트이자, 레드 카펫을 비롯해 LA 스타일 전문가인 카일리 히스(Kylee Heath)와 협업을 통해 론칭한 신규 헤어 케어 레인지는 샴푸, 컨디셔너, 두피 스크럽을 비롯한 클렌징 제품부터 띠크닝 크림, 블로우아웃 로션, 비치 스프레이 등 스타일링 제품에 이르는 고기능성 제품군으로 구성됐다.

완전한 영양과 케어를 제공하는 ‘리스토어’ 라인은 건강하고 매끄러운 머릿결로 가꿔주고 빛나는 광택을 부여하는 스칼프 스크럽, 인텐시브 마스크, 헤어 세럼, 리브인 마스크, 샴푸, 트리트먼트로 구성됐다.

수분을 공급하는 베지터블 케라틴과 히비스커스 추출성분이 손상된 헤어 큐티클을 채워주어 부드럽고 케어 받은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유니버설’ 라인은 평소 폭넓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군으로 스타일링 전 준비 단계부터 비치 웨이브나 드라이로 말린 빛나는 머릿결을 연출하는 모든 단계에서 쓸 수 있다.

아티초크, 모링카 트리, 퀴노아에서 유래한 자연 단백질 성분을 담아 기능성을 보강하고 헤어의 생명력과 회복력을 키워준다.

제품은 비치 스프레이, 블로우 아웃 로션, 프라이머 스프레이, 헤어스프레이, 드라이샴푸, 샴푸와 컨디셔너로 구성되어 있다.

‘풀니스’ 라인은 풍성한 바디감에 가볍고 만졌을 때 자연스러운 질감과 탄력을 부여하는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완두콩, 비파잎과 해초 추출성분이 무거운 처짐 없이 헤어에 수분을 공급하여 맥시멈 볼륨을 연출한다. 이 라인은 볼륨 파우더, 띠크닝 크림, 텍스처라이징 스프레이, 드라이 샴푸와 컨디셔너로 구성되어 있다.

바디 제품으로는 피지오겔이 내놓은 데일리 모이스쳐 테라피 ‘바디 로션’과 라뮤즈가 출시한 '퍼퓸 리커버리 바디 크림 가든프레쉬'가 눈길을 끈다.

피지오겔이 165년 이상의 피부 과학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든 ‘데일리 모이스쳐 테라피 바디 로션(Daily Moisture Therapy Body Lotion)’은 바이오미믹 테크놀로지(BioMimic Technology)2를 적용하여 우리 몸의 건조함을 완화시키고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

바이오미믹 성분은 피부장벽의 지질과 유사한 성분으로 피부 수분 장벽을 강화하여 수분 손실을 막아주는 피지오겔의 진보된 기술이다. 여기에 코코넛오일, 쉐어버터, 올리브오일 등 보습을 위한 자연유래 성분을 함유하여 촉촉함을 더했다.

또한 알레르기 발생이 적은 하이포알러제닉 및 여드름을 유발하지 않는 논-코메도제닉(Non-Comedogenic)으로 민감한 피부는 물론,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 1.피지오겔 2.라뮤즈
▲ 1.피지오겔 2.라뮤즈
라뮤즈가 선보인 ‘퍼퓸 리커버리 바디크림 가든프레쉬’는 캐모마일꽃추출물과 각종 자연 유래 보습 성분, 필피핀 오렌지 추출물을 함유하여 외부에 쉽게 노출되고 자극받는 바디 피부의 보습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어 건강하고 매끈한 바디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알로에베라잎 추출이 피부의 수분 증발을 차단하는 피부 장벽 강화에 뛰어난 효과를 주며 무화과 추출물 함유로 피부 친화력이 높은 자연 유래 성분이 뛰어난 보습력을 선사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