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신의 아그네스’ 10월 5일 개막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인간과 신의 관계, 종교와 믿음에 대해 다룬 파격적 소재로 1982년 미국 뉴욕 초연 이후 지금껏 화제의 중심에 서 있는 연극 ‘신의 아그네스’가 故 윤소정 선생 추모 헌정 공연으로 한층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보이며 오는 10월 5일 동양예술극장에서 관객과 만난다.

1983년 초연 시 ‘아그네스’ 역의 배우 ‘윤석화’를 스타로 만들었고, ‘신애라’, ‘김혜수’ 등 수 많은 스타를 배출한 작품으로도 유명한 연극 ‘신의 아그네스’는 미국의 인기 희곡 작가인 존 필미어(John Pielmeier)의 작품으로 '갓 낳은 아기를 목 졸라 죽인 수녀'라는 충격적 소재를 다룬 작품이다.

등장인물 간의 치밀한 심리묘사와 치밀하게 계산된 무대효과로 시종 긴장감 있는 무대를 연출하며 큰 관심을 받아 왔다.

천주교도였던 작가 ‘존 필미어’는 천주교도적인 운명과 천주교의 역사적 배경에 대해 의문을 갖기 시작하며 '오늘날에도 과연 성인이 존재하는가?' '기적이 실제로 있었던 일이며 오늘날에도 일어나고 있는가?'이러한 의문과 번민으로 ‘신의 아그네스’를 집필했다고 알려져 있다.

이번 공연은 ‘아그네스’를 만남으로써 삶과 신앙에 대한 확신을 가지게 된 원장 수녀 役에 연극 ‘애도하는 사람’, ‘여도’, ‘숨비소리’, ‘하나코’ 등에 출연하며 탄탄한 연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배우 ‘전국향’, 사건의 중심에 있는 ‘아그네스’에게 인간적으로 다가서나 종교에 대해서는 무신론자인 닥터 리빙스턴 役에 배우 ‘오지혜’가 캐스팅됐다.

특히 오지혜는 故 '윤소정' 선생의 딸로 이번 작품에 서는 어머니가 ‘신의 아그네스’ 출연 당시 맡았던 ‘닥터 리빙스턴’役을 맡아 어머니를 추모한다.

 
 
아그네스 役은 280:1의 경쟁률을 뚫고 오디션을 통해 캐스팅된 배우 ‘송지언’이 함께 한다. 미스춘향선발대회 ‘진’ 출신의 배우 송지언은 “엄청난 에너지를 가진 공연이라 꼭 해보고 싶었다”면서 “연습하면서 진정한 아그네스를 찾아가는 과정이 고통스럽고 외롭기도 하지만 너무나 즐겁다. 운명처럼 만나게 된 ‘신의 아그네스’를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각오를 전하기도 했다.

한편 연극 ‘신의 아그네스’는 연극 ‘장수상회’, ‘리얼게임’ 등의 연출가 ‘신혜선’이 연출을 맡았으며, 오는 10월 5일부터 31일까지 동양예술극장에서 관객들과 만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