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의미 담은 리미티드 에디션과 콜라보레이션 출시 '관심'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올 가을에도 특별한 화장품을 만나세요~

차별화된 화장품 경쟁이 올 가을에도 뜨거울 전망이다. 특별한 의미를 담은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들과 차별화된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9월 2주차 화장품 구매에 나선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는 것.

 
 
먼저 헤라는 유방건강에 대한 인식 개선과 유방 자가검진 및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며, 여성들에게 자신에 대한 긍정과 사랑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아모레퍼시픽의 캠페인 ‘핑크리본 캠페인’의 18주년을 맞아 ‘2018 핑크리본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핑크리본 캠페인의 주요 후원 브랜드인 헤라는 매년 핑크리본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하고 있다. 올해 헤라의 '2018 핑크리본 리미티드 에디션'은 메이크업 스테디셀러 제품 중 매직 스타터 01호 로즈, 루즈 홀릭 112호 킬링 핑크, 센슈얼 틴트 104호 텐더 로즈 3가지 제품 패키지에 핑크리본의 디자인을 입혀 새롭게 선보인다.

 
 
한국암웨이는 자사 대표 화장품 브랜드 아티스트리(ARTISTRY)를 통해 색조 메이크업 브랜드인 '아티스트리 스튜디오'를 론칭하고, 그 첫 번째 컬렉션으로 '뉴욕 에디션'을 선보였다.

아티스트리 스튜디오는 밀레니얼 세대의 감성과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차별화된 컨셉으로, 트랜디한 컬러, 감각적인 패키징, 다양한 신제형의 제품적 특징은 물론, ‘체험’을 중시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적극 반영, 소셜인플루언서 프로그램을 통해 론칭 하는 브랜드다.

또한 전세계에서 핫스팟으로 손꼽히는 도시인 파리, 방콕을 모티브로 순차적으로 컬렉션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 뉴욕에디션의 패키지 디자인은 뉴욕을 대표하는 인플루언서이자 유명 스트리트 아티스트인 레이디 제이데이(LADY JDAY)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뉴욕의 감성을 감각적인 그라피티로 담았다.

제품 구성은 투인원 립&아이 컬러 스틱, 틴티드 립밤 등 멀티기능이 가능하며 재미있고 실용적인 제품들로, 가격대 또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해 젊은층의 취향을 겨냥할 계획이다.

뉴욕 에디션의 대표적인 제품은 스위치를 누르면 거울 주변에 조명이 켜지며 마치 나만의 스튜디오를 갖게 된 듯한 느낌을 주는 '일루미네이팅 라잇업 컴팩트'와 볼륨-롱래쉬-컬링 3 가지 기능을 한 번에 제공하는 '래쉬 부스팅 3-IN-1 마스카라'다.

 
 
콜라보레이션 제품들도 특별한 제품들이 눈길을 끈다. 먼저 토니모리는 업종 간 장벽을 깨고 삼양식품과 협업해 탄생한 야심작 콜라보레이션 ‘불타는에디션’을 내놓았다.

‘불타는에디션 : 화끈한 꼴라보’라는 슬로건으로 선보인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화장품과 ‘불닭볶음면’의 결합이라는 파격적인 컨셉으로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또한 식욕을 불러일으킨다는 뜻의 유행어인 ‘위꼴’을 연상하는 ‘꼴라보’를 문구에 차용해 ‘너무 맛있어 보여 먹고 싶을 만큼 리얼한 패키징’이라는 의미를 강조했다.

토니모리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극한의 매운 맛을 컨셉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핫템’으로 떠오른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의 특징을 토니모리만의 유쾌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로 풀어냈다.

불닭볶음면의 컵라면 용기와 봉지 라면 등을 패키지로 접목하는 것은 물론, 소스의 색상과 제형을 반영하거나 라면스프 모양의 용기에 화장품 액상 리필품을 담기도 했다.

디자인부터 제품 사용법까지 토니모리 특유의 유니크함이 묻어나 소비자의 구매욕구와 소장욕구를 동시에 자극한다.

구성 제품은 커버 쿠션, 립 틴트, 블러셔, 립케어 스틱 등 5종으로 대표 제품으로는 불닭볶음면을 먹고 난 후의 울긋불긋 빨갛게 된 피부 톤을 가려주는 수분광 커버 베이스 ‘핫 커버닭 쿠션’과 화끈한 오리지널 레드 소스와 고소한 치즈 불닭면 소스의 컬러와 제형을 그대로 담은 ‘립소스 틴트’, 맵고 강렬한 불닭볶음면의 빨간 컬러를 담은 ‘레드 블러셔’, 크림소스를 연상시키는 골드 하이라이트 ‘누들 블러셔’, 우유와 복숭아 추출물을 함유해 불닭볶음면을 먹고 붉어진 입술을 진정시켜주는 ‘립케어 스틱’, 불닭볶음면의 대표캐릭터인 ‘호치’를 담은 ‘화끈하게 톡톡 퍼프 등이다.

 
 
미미박스는 세계 최대 뷰티 유통 기업 세포라와 공동 개발한 K-뷰티 브랜드 ‘가자(Kaja)’를 공식 출시했다.

가자 브랜드는 K-뷰티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지만, 한국 화장품의 특장점이 글로벌 시장에서 충분히 전달되지 못하고 있다는 문제의식에서 출발했다.

이에 세포라는 미미박스에 협업을 제안, 양사는 ‘K-뷰티의 현지화’를 목표로 미국 소비자 및 문화적 특성을 반영한 K-뷰티 브랜드 개발에 착수했다.

개발 과정에서 미미박스는 고객 경험 중심, 트렌디한 감성, 고객의 피드백을 반영한 빠른 신제품 출시 주기와 같은 K-뷰티의 DNA를, 세포라는 미국 현지 시장 및 소비자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해 시너지를 창출했다.

이 같은 협업 과정을 통해 탄생한 가자 브랜드는 스킨케어 중심의 기존 K-뷰티에서 색조제품으로까지 영역을 확장했고, 이번에 선보이는 총 47개의 가자 제품은 다양한 인종과 연령대의 피부 톤과 타입을 아우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또한 뷰티 벤토(Beauty Bento), 치키 스탬프(Cheeky Stamp), 모치 팝(Mochi Pop) 등 제품명을 비롯한 제형과 패키지도 현지 소비자에게 직관적으로 이해되고 즐거운 놀이로서의 메이크업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K-뷰티를 재해석했다.

 
 
특정 유통을 겨냥한 제품도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듀이트리가 선보인 뽑아 쓰는 신개념 마스크 ‘픽앤퀵 라이트업 마스크’는 헬스&뷰티숍인 올리브영에 단독으로 공급하는 제품이다.

물티슈처럼 간편하게 뽑아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미백기능성의 마스크로, 5종 비타민을 함유한 멀티 비타민 추출물과 풍부한 보습과 영양을 선사하는 블랙비 허니 추출물이 함유되어 칙칙하고 건조한 피부에 브라이트닝 및 영양 케어를 동시에 도와준다. 또한 크림 타입의 제형이 피부에 보다 풍부한 보습과 영양감을 부여한다.

뿐만 아니라 이 제품은 30매입 대용량으로 보다 간편하게 1일 1팩을 할 수 있도록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인 제품으로 번거로운 스킨케어 단계를 단축시켜 주고 효과적인 피부 관리를 돕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틈새시장 공략에 나선 헤어 제품들도 눈길을 끌고 있다.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이 선보인 셀프 헤어 염색 제품 ‘비쥬드 헤어컬러’ 10종은 트렌디한 컬러로 개성 있는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비쥬드 헤어컬러’는 ‘비쥬드 헤어 컬러 크림’ 6종과 ‘비쥬드 헤어 컬러 코팅’ 3종을 비롯해 탈색제인 ‘비쥬드 헤어 블리치’로 구성되어 있으며 탈색부터 염모는 물론 헤어 케어를 위한 영양 공급까지 가능해 손쉽게 헤어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

식물성 단백질 성분인 하이드롤라이즈드밀단백질과 복합 허브 추출물을 함유해 염색 후에도 건강한 모발 유지에 도움을 주어 머릿결 손상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길이와 염색 부위에 따라 선택 가능하도록 소용량으로 포장되어 있어 전체 염모는 물론 부분적인 염모에도 적합하다.

 
 
네슈라화장품은 두피케어 헤어 브랜드 ‘모바라기’를 론칭하고 첫 제품으로 헤어토닉 제품인 ‘모바라기 헤어 블루밍 앰플’을 내놓았다.

모바라기란 털을 뜻하는 한자어 ‘毛’와 지속적으로 바라다라는 뜻의 접미어 ’-바라기’의 합성어로 브랜드 네임에서 나타나듯 네슈라화장품의 모발과 두피케어에 대한 열정과 자부심으로 탄생한 브랜드다.

첫 제품인 헤어블루밍 앰플은 숱 없는 머리, 비듬, 떡진 두피 및 두피 열감 등으로 악화된 모발과 두피에 사용하는 헤어토닉 제품이다.

두피관리는 전문 두피관리 숍이나 씻어내는 샴푸로만 가능하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하루 2번 두피에 직접 분사하고 씻어내지 않아 두피부터 모근까지 확실한 영양을 공급해 더욱 확실한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바이오 액티브 콤플렉스 성분을 함유하여 민감하고 약해진 두피와 모근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고 두피 청정에 도움을 주어 생기있고 건강한 두피와 모발로 관리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