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케어, 특별한 성분 강조한 하반기 주력 제품 출시 ‘봇물’

▲ 사진=아우딘퓨쳐스
▲ 사진=아우딘퓨쳐스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올 가을에는 성분이 다른 화장품 써보세요~”

추석을 코앞에 둔 9월 3주차 스킨케어 신제품들은 특별한 성분을 강조한 하반기 주력 제품들이 대세를 이뤘다. 가을 시즌 민감해진 피부를 위한 화장품들이 차별화된 성분을 앞세워 출시되며 눈길을 끌고 있는 것.

 
 
먼저 LG생활건강의 더페이스샵 저자극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벨머는 병풀 추출성분과 펩타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매끄러운 피부결과 탄탄한 피부 장벽 케어를 돕는 ‘시카 펩타이트 앰플’을 선보였다.

피부 손상 개선에 효과적인 병풀 추출성분(센텔라 정량 추출물, 마데카소사이드 등)에 단백질을 구성하는 요소인 펩타이드 성분까지 더해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손상 피부 개선을 돕는 것은 물론, 피부 탄력 증진을 도와 매끄러운 피부결과 탄탄하고 건강한 피부 장벽으로 가꿔준다.

또한 무겁지 않은 제형이라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며, 피부 속부터 보습을 채워줘 여러 번 덧발라도 부담이 없다.

 
 
쏘내추럴은 자연 유래 성분만을 100% 담은 리뉴얼된 ‘시그니처 페이스 오일’을 내놓았다. 이번 업그레이드에서 주목되는 점은 원료의 성분 파괴 없이 그대로 압착하여 추출해낸 콜드프레스방식을 사용하여 제조된 점과 천연오일 특유의 무거운 사용감을 쏘내추럴 시그니처 오일은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다른 화장품과 섞어서 사용했을 때의 경우를 모두 고려한 사용감이다.

건조한 계절 한 방울만으로도 하루 종일 촉촉한 보습감을 느낄 수 있으며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은은하게 광채 나는 피부로 연출시켜준다.

수분 조절을 도와주는 골든 조조바 오일 30%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타이거 넛츠 오일 17%, 피부 속 수분 증발을 막아주는 해바라기씨 오일 29.8% 등 100% 자연 유래 성분으로 이루어져 민감성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아우딘퓨쳐스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써메딕+는 독일 직수입 히알루론산 성분을 비롯하여 크기가 다른 3중 히알루론산이 피부 겉과 속 동시에 수분 충전을 도와줘 보습, 윤기, 탄력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인 ‘수퍼 히알루로닉100™ 아쿠아’ 수분 라인 5종을 출시했다.

제품은 마스크, 앰플, 스킨, 에멀젼, 클렌져 5종으로 구성했으며 전 제품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그중 대표 제품인 ‘수퍼 히알루로닉100™ 아쿠아 마스크’는 촉촉한 물광 보습부터 피부 속 깊은 보습, 차오르는 탄탄한 피부보습까지 3단계 집중 수분 충전이 가능한 앰플팩으로 아데노신 성분 함유로 주름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수퍼 히알루로닉 100™ 아쿠아 앰플’은 독일 직수입한 히알루론산 원료를 사용한 고농축 앰플로 무균•청정 환경에서 생산된 1ml 진공 밀폐 앰플 용기를 적용해 피부에 더욱 안전하고 신선한 보습감을 전달한다.

 
 
글로벌 메이크업 아티스트 손대식과 박태윤이 론칭한 메이크업, 스킨케어 브랜드 제스젭은 건강한 피부 속 지질과 가장 유사한 MLE® 성분이 약해진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줘 탄탄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며, 민감한 피부까지 아우르는 저자극 처방과 10가지 피부 유해 성분 무첨가로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베어 크림’을 선보였다.

고보습력의 촉촉하고 도톰한 크림의 보호막이 빠르게 피부 갈증을 해소시켜줌과 동시에 피부 본연의 유수분 밸런스 조절에 도움을 주어 다가오는 가을 건강한 피부 관리를 위해 제격인 아이템이다.

 
 
한편 성분을 강조한 마스크 제품과 핸드크림도 출시됐다. SNP화장품이 선보인 ‘퍼핏 바이오 셀 마스크’는 천연 식물성 신소재 시트로 피부에 완벽 밀착되어 유효성분의 흡수율을 높여주고 수분 리프팅 에너지를 공급하는 바이오 셀룰로오스 시트가 강점이다.

마스크마다 피부 고민에 따른 두 가지 메인 유효 성분이 함유되어 두 배의 집중 시너지 효과를 선사하며 알러지- 프리 향료와 피부 안전성 테스트를 완료하여 민감한 피부도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은 피부 고민에 따라 모이스처라이징, 뉴트리션, 브라이트닝, 퍼밍, 퓨리파잉, 수딩 효과를 전해주는 총 6종으로 구성되었다.

 
 
네슈라화장품이 출시한 ‘스킨프리 링클프리 실키 핸드크림’은 아데노신 이외에도 피부 탄력을 증진시켜주는 하이드롤라이즈드콜라겐추출물을 60,000ppm 함유하여 탄력 잃은 피부를 탱탱하고 매끄럽게 관리해준다.

또한 화사하고 맑은 연꽃, 쟈스민 등 8가지 흰 꽃 추출물 성분으로 이루어진 화이트 플라워 콤플렉스와 슈퍼푸드 베리의 생명력을 담은 빌베리 열매 추출물 등이 담긴 슈퍼 베리 콤플렉스가 피부를 부드럽고 화사하게 가꿔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