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같이 보송보송한 도자기 피부를 연출해주는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들

▲ 사진=블리블리
▲ 사진=블리블리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올 가을에는 도자기 피부 연출이 대세가 될 전망이다.

9월 3주차 메이크업 신제품들은 아기같이 보송보송한 도자기 피부를 연출해주는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들이 대세를 이룬 것.

 
 
먼저 페리페라가 선보인 ‘잉크래스팅 커버 파운데이션’ 3종은 컨실러를 능가하는 탁월한 커버로 텁텁함 없이 얇고 가볍게 마무리되는 피부를 완성시켜 주는 제품이다.

강력한 발수 성분과 스킨 화이트닝 커버 파우더로 피부 밀착력을 높여 맑은 커버리지 효과를 연출해 주며 ‘Non-slip fitting system’으로 피부 주름 사이사이에 매끄럽게 밀착되어 피부 위 강력한 피팅력을 선사한다.

제품은 혈색이 감도는 뉴트럴 아이보리의 ▲1호 아이보리(13호 컬러 피부톤 추천), 화사한 내추럴 베이지의 ▲2호 베이지(21호 컬러 피부톤 추천), 건강한 피부톤의 미디엄 베이지 ▲3호 샌드(23호 컬러 피부톤 추천) 등 3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메디큐브도 컨실러를 바른 듯한 강력한 커버 효과로 가벼운 초밀착 메이크업을 연출해주는 저자극 파운데이션 ‘레드 파운데이션’을 내놓았다.

우수한 커버력 뿐만 아니라 세미매트한 마무리감으로 보송한 피부 표현을 도와주며 얇은 커버 레이어를 형성하는 ‘슬림 피팅 레이어링 시스템’이 한 번의 터치만으로도 뭉침 없이 매끈한 피부를 완성한다.

뿐만 아니라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칼라민 파우더와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을 함유해 메이크업으로 인한 피부 부담을 줄였고 스쿠알란 성분이 촉촉하고 윤기 있는 피부로 연출해준다.

또한 자외선 차단(SPF 47, PA++), 미백, 주름개선 3중 기능성으로 다양한 피부 고민을 케어해주며 안정성 임상 시험을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무결점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함께 출시된 ‘노 트러블 레드 퍼프’에 물을 적셔 사용하면 더욱 밀착력을 높이고 윤기가 더해진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블리블리는 고영양 에센스의 촉촉함과 함께 피부 결점을 깔끔히 커버해주는 밤 타입의 팩트 제품인 ‘캐비어 마블 팩트’를 출시했다.

캐비어 마블 에센스가 70% 함유되어 있으며, 3중 히알루론산 베이스의 최적의 비율로 피부 속은 촉촉하고 탄력있게 피부 결점은 깔끔히 커버해주어 깨끗하고 환하게 빛나는 윤광피부를 연출해 준다.

제품은 3중 히알루론산 베이스로 스킨 베이지, 블랙 캐비어 마블 에센스, 핑크 플라워 에너지 마블 에센스 트리플컬러로 구성 됐다.

마이크로 커버 파우더 기술로 주름, 모공 끼임 없는 커버력을 선사해주는 ‘스킨 베이지’ 컬러의 밤은 3중 히알루론산의 탄탄한 고보습 효과가 있고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이 풍부한 ‘블랙 캐비어 마블 에센스’는 탄력 있고 볼륨감 넘치는 피부 구현이 가능한 에센스다.

‘핑크 플라워 에너지 마블 에센스’는 피부 진정 효과뿐 아니라 불규칙하고 예민한 피부 톤을 자연스럽고 균일하게 톤 보정이 가능하다.

위생 방수 코팅으로 최적의 사용 감을 느낄 수 있는 내장된 ‘방수 코팅 밀착 퍼프’를 이용해 피부 결을 따라 밀듯이 펴 발라준 뒤, 두들기듯 마무리하면 뛰어난 메이크업 지속력과 함께 우수한 밀착력을 보이며 매끄러운 피부결 표현이 가능하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나스(NARS)는 벨벳 같은 촉감의 ‘소프트 벨벳 프레스드 파우더’를 선보였다. 소프트 매트 피니시 타입의 부드럽고 가벼운 파우더는 메이크업을 하루 종일 들뜸 없이 완벽하게 세팅 해주며 히알루론산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표면의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코팅해주어 매끄러운 피부를 연출해 준다.

베이스 메이크업 마무리 단계에 가볍게 덧발라 피부결을 매끈하게 정돈해 화사한 피부를 더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으며 뭉치거나 두꺼운 느낌 없이 피부에 편안하게 밀착되어 가을철 수정용 파우더로도 제격이다.

찬바람 부는 간절기에도 매끄럽고 보송한 벨벳 피부를 연출해 줄 ‘소프트 벨벳 프레스드 파우더’는 총 6가지 쉐이드로 출시됐다.

 
 
포인트 메이크업 제품 출시는 잠시 주춤하는 모습이다. 하지만 9월 3주차에도 립 관련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뉴스킨의 메이크업 브랜드 뉴컬러(Nu Colour)는 화사한 광채 피부와 맑고 생생한 컬러로 반짝이는 입술을 연출해주는 2018 F/W 신제품인 ‘뉴스킨 라이트샤인 립 세럼’ 8종과 ‘뉴컬러 라이트스테이 더블 커버 미라클 쿠션 핑크 에디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건강한 피부에서 피어나는 생기 넘치는 ‘빛’의 힘에서 영감을 받아 출시된 뉴스킨 F/W 신제품은 피부와 입술에 빛나는 생기를 더할 수 있도록 풍부한 보습 세럼 성분을 함유한 점이 특징이다. 부드럽게 녹아 드는 보습 성분을 통해 건강하고 생기 넘치는 가을 메이크업을 완성시켜준다.

그중에서도 ‘뉴스킨 라이트샤인 립 세럼’ 8종은 퓨어한 느낌의 생생한 컬러 지속력으로 입술에 유리알 같은 반짝임과 볼륨을 선사하는 립 제품이다.

독자적으로 개발한 컬러 컨트롤 기술을 적용해 선명한 발색력과 부드러운 발림성이 특징으로, 보습 세럼 성분 및 스킨 컨디셔닝 성분을 함유해 촉촉한 입술 연출이 가능하다.

가벼운 텍스처로 오랜 시간 입술을 편안하게 감싸주는 라즈베리씨 오일과 피부 속 수분 손실을 방지하고 피부 보호막 강화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E 숙신산으로 구성된 복합성분을 함유했다.

또한 자연에서 유래된 레드 에너지 성분인 잇꽃씨 오일과 히비스커스 성분을 통해 입술에 건강한 활력과 생기를 부여한다.

컬러는 동양인 피부에 딱 맞는 트렌디한 색상으로 구성됐다. 2018년 F/W 시즌 컬러이자 생기발랄한 피치빛을 담은 청순 코랄 컬러인 ‘8호 디어 코랄’과 자연스럽게 입술의 혈색을 살려주는 ‘1호 루미너스 베이지’, 햇살을 품은 따뜻한 느낌의 오렌지 컬러인 ‘2호 이지 오렌지’ 등 총 8종으로 출시됐다.

 
 
페리페라는보이는 컬러 그대로 강렬하게 발색되는 ‘잉크 더 라커’를 내놓았다. 입술에 바르면 얇은 컬러막으로 완벽 밀착 되어 묻어나지 않고 오랫동안 또렷하게 유지되도록 보호해 주며 기존 라커 제품에서 느낄 수 없던 고급진 보송 매트 그라데이션 립을 연출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컬러는 쿨하게 예쁜 레드의 ▲1호 냉미녀 레드 착붙, 시크하게 생기를 업세켜 주는 레드 오렌지의▲2호 시크한 자몽 착붙, 감각적인 가을핑크 무드의 ▲3호 감각적 핑크 착붙, 사랑스럽고 달달한 로즈의▲4호 감미로운 로즈 착붙, 따뜻하고 감성적인 브라운의▲5호 상냥한 브라운 착붙 으로 총 5가지로 구성됐다.

 
 
아이 관련 제품도 출시됐다. 어반디케이가 선보인 ‘네이키드 체리 아이섀도우 팔레트(NAKED CHERRY)’는 체리를 컨셉으로 한 매혹적인 컬러 스펙트럼과 어디서도 볼 수 없던 섹시한 감성으로 무장한 아이 팔레트다.

이미 출시 전부터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도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각종 채널을 통해 전세계 코덕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는 기대작이다.

총 12가지의 체리 컬러로 구성된 네이키드 체리 아이 팔레트는 아직 덜익은 새콤한 체리부터 보기만해도 달콤함이 느껴지는 검붉은색의 농익은 블랙 체리까지, 체리가 표현할 수 있는 모든 색감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섀도우 팔레트 하나로 상큼하면서도 때로는 강렬하고 관능적인 무드의 가을 아이 메이크업까지 무한한 컨셉의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12가지의 새로운 체리 컬러는 소프트 매트, 쉬머, 메탈릭 섀도우 등 다채로운 텍스쳐로 이루어졌으며 크리미한 아이보리 색의 베이스부터 메이크업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쉬머한 코퍼, 강렬한 플럼빛의 블랙 체리 컬러 등 지금까지 경험해 볼 수 없었던 매력적이고 활용도 높은 컬러 구성을 자랑한다.

또한 팔레트 케이스 안쪽에는 풀 사이즈 거울과 완벽한 발색 및 블렌딩이 가능한 더블-엔디드 브러쉬(블렌딩 브러쉬와 크리즈 브러쉬)가 내장돼 있어 휴대성과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이니스프리는 하나의 스틱에 나에게 꼭 맞는 브러시를 교체하며 사용할 수 있는 ‘마이 체인저블 브러시’를 출시했다. 호환 가능한 펜슬 타입 스틱에 다양한 브러시를 교체하여 사용하는 맞춤 브러시로 분리와 결합이 손쉽다.

또한 휴대가 간편한 미니멀 사이즈라 브러시 전용 파우치나, 브러시 세트를 들고 다닐 필요가 없어 파우치를 더욱 가볍게 해준다.

각각의 브러시 헤드는 최고급 인조모를 소재로 하여 피부에 자극 없이 부드럽게 사용 가능하며 듀얼 기능을 가진 브러시로 언제 어디서든 맞춤 브러시를 사용해 세밀하고 정교한 수정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제품은 펜슬 타입 스틱 1종(▲001 스틱)과 페이스 브러시 3종(▲101 파우더▲102 치크&쉐딩 ▲103 파운데이션), 립&아이 브러시 4종(▲201 베이스&노즈 쉐딩 ▲202 블렌딩&음영 ▲203 포인트&삼각존 ▲204 립&라이너) 등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