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앞두고 다양한 리미티드 에디션과 콜라보레이션 제품들 ‘눈길’

▲ 사진=바닐라코
▲ 사진=바닐라코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특별한 날에는 특별한 제품들을~”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인 가을이 시작되면서 하반기 주력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특별한 패키지 디자인의 한정판 화장품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소장 욕구를 높이는 리미티드 에디션부터 친근한 캐릭터를 더한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이 선보여져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

특히 9월 3주차에는 하반기 시장을 겨냥해 새롭게 론칭된 브랜드와 새롭게 한국에 론칭된 브랜드, 여기에 유통망을 확장하기 위한 전략 제품까지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특별한 제품과 만나다

 
 
9월 3주차 신제품 중 가장 먼저 눈길을 끄는 제품은 리미티드 에디션과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이다. 먼저 베리떼는 일러스트레이터 최환욱 작가와 콜라보레이션으로 환상과 모험이 가득한 아라비안 나이트의 신비로움과 환상적인 피부 변화 이야기를 담은 리미티드 에디션을 한정적으로 출시했다.

최환욱 작가는 마치 작은 모형을 만들어 내듯 독특한 캐릭터를 만드는 작가로, 뉴욕 아트디렉터스 클럽, 아웃풋 등 어워드를 수상한 경력이 있다.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은 ‘프리즘 커버 쿠션’과 ‘울트라 모이스트 스킨 워터리 크림’ 총 2종으로 구성됐다. 베리떼 프리즘 커버 쿠션은 3가지 성분의 복합체인 다이아몬드 라이팅 콤플렉스가 함유되어 다채롭고 영롱하게 반짝이는 다이아몬드 광채피부를 연출해주며, 울트라 모이스트 스킨 워터리 크림은 피부 보습인자를 재현한 베리언트 모이스처라이징 워터TM가 피부에 수분을 채우고 잠가주어 오랫동안 촉촉한 피부로 유지시켜 준다.

 
 
바닐라코는 다가오는 할로윈 데이를 앞두고 ‘클린 잇 제로(Clean It Zero)’와 디즈니가 콜라보레이션한 제품을 한정 판매한다.

베스트셀러 제품인 ‘클린 잇 제로 클렌징밤 오리지널’에 디즈니의 인기 애니메이션 ‘팀 버튼의 크리스마스 악몽’을 접목해 독특한 할로윈 감성을 연출하는 바닐라코X디즈니 ‘제로 할로윈 컬렉션’을 출시한 것.

패키지에는 잭 캐릭터는 물론 특유의 컬러인, 오렌지, 퍼플을 활용한 디자인으로 독특한 할로윈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컬렉션은 ‘클린 잇 제로 오리지널’과 ‘클린 잇 제로 오리지널 대용량’에 해당하며 두 제품 모두 오렌지 컬러와 퍼플 컬러 버전 2가지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바닐라코는 이번 컬렉션 출시를 맞아 콜라보레이션 굿즈(Goods)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하며 파우치, 손거울 등 크리스마스의 악몽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굿즈(Goods) 아이템도 선보일 예정이다.

 
 
셀프 네일 브랜드 젤라또팩토리도 디즈니와의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라인 ‘젤라또팩토리X디즈니 에디션’을 내놓았다.

총 8종으로, 디즈니의 대표 인기 캐릭터이자 90주년을 맞은 미키 마우스는 물론 미니 마우스, 도날드 덕, 데이지, 구피, 플루토 등 다양한 캐릭터를 간편하게 네일 스티커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번 F/W 네일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는 호피, 체크 등을 반영한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디즈니 팬들은 물론, 가을을 맞아 남들과는 다른 특별한 디자인을 즐기고자 하는 이들에게 무엇보다 좋은 셀프 네일 아이템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젤라또팩토리X디즈니 에디션’은 17일 젤라또팩토리 자사 공식 온라인 몰과 티몬, 신촌 현대백화점 팝업스토어를 통해 한정 수량으로 선 런칭 되어 소비자들을 만난다. 이에 앞서 젤라또팩토리는 공식 SNS 계정을 통해 디즈니와의 콜라보레이션 소식을 미리 전해 온라인 상에서 화제를 불러 일으키기도 했다.

 
 
멘소래담은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와 협업을 통해 초코 캐릭터를 반영한 ‘립아이스 라즈베리 틴티드 립밤’을 선보였다.

사랑스러운 핑키레드 컬러의 립밤으로 달콤하고 발랄한 핑키레드 컬러가 입술 본연의 색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생기 있는 입술을 표현해준다.

보습 성분인 히알루론산이 함유돼 입술을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꾸어주며 칸데릴라 추출물, 메도우폼씨 오일, 스쿠알란 등이 입술 피부의 수분을 집중 보호한다.

촉촉한 립밤 제형으로 산뜻하게 흡수돼 건조해진 입술에 여러 번 덧바르기에 부담 없고, SPF17의 자외선 차단지수를 갖춰 가을 햇살로부터 입술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패키지에는 라인프렌즈 캐릭터 중 분홍색 리본을 장식한 ‘초코’의 귀여운 모습이 담겨 있어 소비자들의 소장 욕구를 높였다.

 
 
한편 설을 겨냥한 설 기획 세트와 특별 구성된 스페셜 기획세트, 대용량 제품들도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먼저 로라 메르시에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9월 26일까지 베스트 셀러로 구성된 추석 기프트 세트를 판매한다.

달콤한 추석 연휴 바디 기프트 세트는 풍부한 거품과 탁월한 보습효과로 꿀과 같은 보습과 향을 선사하는 버블 배쓰 입욕제 ‘허니 배쓰’와 은은하고 달콤한 향기가 하루 종일 지속되며 촉촉한 수분감을 선사하는 퍼퓸 바디 크림 ‘수플레 바디 크림’ 2종으로 구성된 바디 기프트 세트다.

달콤 수플레 바디크림 세트는 부드럽고 촉촉한 보습제로 수플레처럼 풍부한 크림이 피부의 수분을 유지시켜주고 달콤한 향이 장시간 지속되는 퍼퓸 바디 크림과 립 글라세 증정으로 구성됐으며 촉촉 보습 핸드크림 기프트 세트는 달콤한 바닐라와 세련된 앰버향의 ‘앰버 바닐라’, 신선한 무화과와 일랑일랑 꽃 향기의 ‘프레쉬 피그’, 따뜻한 캬라멜과 포근한 향기의 ‘크림 브릴레’, 부드러운 아몬드와 코코넛 향의 ‘아몬드 코코넛 밀크’ 총 4가지 향으로 선택 폭을 넓혔다.

립 컬러 더블 기프트 세트는 로라 메르시에의 립 컬러 제품 2종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기프트 세트이며 이 외에도 가을 신제품으로 구성된 MLBB 블러셔 & 치크 브러쉬 세트, 조명광 글로우 파우더 & 브러쉬 세트와 로라 메르시에의 베스트 제품으로 구성된 세트들을 만나볼 수 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가을 주력 제품으로 5가지 허브 성분과 내추럴 오일을 한 병에 담아 응축된 영양을 선사하는 ‘허브 블렌딩 에센스&크림 기획세트’를 한정 출시했다.

항노화 안티에이징 제품인 '허브 블렌딩 에센스'는 400년 역사의 유럽 허브 도감 '더 허벌(The Herball)’에서 찾은 월계수잎과 구주물푸레껍질, 캐럽콩씨, 부들, 캐모마일꽃 등 5가지 핵심 성분을 담았다.

허브 액티브 앰플과 내추럴 오일이 7:3의 황금 비율로 담겨 풍부한 영양감을 선사하며 공인된 시험기관에서 4주간 진행한 항노화 효능 평가와 설문조사를 통해 눈가 주름 및 피부 보습, 탄력 개선 등의 효과를 확인받았다.

함께 구성된 ‘허브 블렌딩 크림’은 앰플 젤 크림과 깊은 보습감의 영양 크림 등 2층상 제형의 제품으로 섞어서 사용하면 잔주름과 건조함, 칙칙함 등 동시에 발생하는 복합적인 환절기 피부 고민을 케어 하는데 도움을 준다.

최근 매주 대용량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키엘은 9월 3주차에도 남성 전용 수분 로션, ‘훼이셜 퓨얼 모이스처라이저’ 대용량 제품을 한정 출시했다.

 
 
키엘에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남성 라인 베스트셀러로 지친 피부에 촉촉함과 생기를 선사하는 제품이다.

또한 풍부한 비타민 함유로 피부에 활력을 제공하고 멘톨 성분이 피부를 보호하여 건강한 피부로 관리해준다.

하반기 이 브랜드를 주목하라

 
 
하반기 시즌을 겨냥한 각 화장품사의 주력 브랜드가 새롭게 론칭 된 것도 있었다. 먼저 애경산업은 올해 초부터 예고했던 더마코스메틱 컨셉의 새로운 스킨케어 브랜드 ‘더마에스떼’(DERMA ESTHE)를 새롭게 선보였다.

더마에스떼는 피부과학을 뜻하는 더마(DERMA)와 피부미용 전문가에게 피부 관리를 받아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는 것을 뜻하는 에스테틱(AESTHETIC)의 결합으로 피부에 즉각적인 효과 줄 수 있는 화장품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히알루론산, 센텔라아시아티카 등을 처방해 순한 더마의 기능을 강조한 기존의 더마 화장품 브랜드와 달리 즉각적인 피부 효과를 줄 수 있는 독한 더마 성분을 사용해 차별화를 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더마에스떼는 JW신약과 기술협약을 통해 애경산업이 60여년 동안 쌓아온 화장품 기술력과 노하우에 JW신약의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특허 받은 CTP 기술 등을 화장품에 적용해 더마 화장품의 안전성과 흡수력을 높였다.

더마에스떼는 평소 일과 육아를 병행하면서도 독하게 피부와 건강 관리를 해 4050 여성의 워너비가 되고 있는 모델 겸 배우 변정수를 모델로 발탁함으로써 다양한 고객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2012년 병의원 화장품을 선언하며 새로운 변화를 예고했던 에스트라(구 태평양제약)는 시판용 제품을 새롭게 론칭하며 유통 다각화에 나섰다.

시판으로 전개되는 라인은 총 3개로 피부 장벽 강화 및 고보습 케어를 위한 ‘아토베리어365’, 여드름성 피부에 적합한 토탈 밸런싱 케어 ‘테라크네365’, 피부 저항력 강화를 위한 집중 케어 ‘리제덤365’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에스트라 시판 제품은 9월 21일 올리브영 강남본점, 강남역사거리점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총 200개 지점으로 확대될 예정이며 아리따움은 9월 28일 라이브 강남점을 시작으로 점차 판매 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프리미엄 탈모증상 완화 가능성 제품인 스페이스그룬의 ‘그룬플러스’는 한국 시장에 입성했다. 그룬플러스는 탈모에 효능이 검증된 뽕나무 껍질, 뽕나무 껍질, 뽕나무 잎, 자작나무 껍질, 측백나무 잎 등 14가지 자연추출물과 탈모 완화 성분을 주원료로 하는 샴푸와 헤어토닉 총 2종이다.

전 세계에서 판매되는 탈모 제품 중 자연 추출물 함량이 가장 높은 수준이며 탈모 증상 완화 효과를 지닌 식약처에 정식 등록된 기능성 제품이다.

그룬플러스 샴푸와 헤어 토닉의 핵심 성분은 15년 이상의 헤어 제품 연구를 통해 개발됐다. 원재료 확인부터 연구과정, 추출 과정, 전 생산과정에 참여하여 철저한 검증시스템을 실시하고 있다.

헤어토닉의 자연 추출물 함유량은 92%이며, 테라피 샴푸는 73.15%로 전세계 가장 높은 수준이다. 대부분의 타제품이 제조 원가절감을 위해 추출물을 5~30% 이상 담기 어려우나, 그룬플러스는 값비싼 재료로 알려진 뽕나무추출물을 비롯해 자연추출물 함량을 높이기 위해 원재료부터 생약 성분을 직접 추출했다. 추출 방식에 대한 독자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기에 가능한 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