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프로모션 전개로 시선 집중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국내 화장품 업계의 차별화된 프로모션 전개가 눈길을 끌고 있다.

단순한 할인 행사를 넘어 고객들과 함께 소통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들이 진행되고 있는 것.

 
 
먼저 에이블씨엔씨 화장품 브랜드 미샤는 플래그십 스토어 ‘갤러리 M’은 ‘글로우 미(Me) 셀피갤러리’를 오픈했다.

글로우 미 셀피갤러리는 ‘내 안에 빛나는 나를 찾아봐’라는 콘셉트로 갤러리 M 2층에 마련됐다. 사진 촬영 공간인 ‘글로우 셀피룸’, 거울 기둥 미로인 ‘글로우 미로’, SNS용 사진 촬영에 적합한 ‘글로우 스위밍 풀’과 사진을 인화할 수 있는 ‘글로우 프린팅 존’ 등으로 구성됐다.

‘글로우 셀피존’은 사진을 촬영하는 고객들을 위한 독립된 룸이다. 셀피 촬영 전 메이크업을 위한 ‘글로우 텐션’ 등 제품들과 최신형 캐논 카메라가 준비됐다.

총 6번 촬영할 수 있으며 그중 한 장을 골라 ‘글로우 프린팅 존’에서 인화하면 된다. 고른 사진은 ‘글로우 미로’의 거울 기둥에 랜덤으로 노출돼 몽환적인 공간에서 자신의 사진을 직접 찾아보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글로우 셀피존은 미샤를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로 추가하기만 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포토존인 ‘글로우 스위밍 풀’도 운영한다. 글로우 스위밍 풀은 말랑말랑한 플라스틱 공으로 채워진 볼풀이다. 주말에는 반짝거리는 스페셜 볼을 찾은 선착순 20명의 고객에게 ‘미샤 글로우미 미니어처 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미샤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면 이용 가능하다.

 
 
베네피트(benefit)는 눈썹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내셔널 브로우 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베네피트는 매년 10월 2일을 ‘내셔널 브로우 데이’로 지정하고 전세계에서 동시에 행사를 진행한다. 브랜드 DNA를 담은 독특하고 유니크한 이벤트를 통해 브로우의 중요성을 알리고 고객과의 소통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베네피트의 브로우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10월 1일에는 내셔널 브로우 데이를 기념해 삼성동 파르나스몰에서 뷰티 인플루언서 ‘다영’을 직접 만날 수 있는 팬밋업을 준비했다.

팬밋업에서는 다영과 함께하는 터치업 메이크업쇼를 비롯해 뷰티 관련 Q&A, 1:1 포토타임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또한 브로우바 서비스 이용 고객을 위한 스페셜 이벤트를 10월 1일부터 2일까지 양일 간 개최한다. 파르나스, 디타워, 롯데월드몰, IFC몰 등 4개 부티크 매장에서 원더 브로우 키트 구매 시 원더 브로우 듀오 키트로 업그레이드하여 제공한다.

 
 
한편 본격적인 가을 시즌을 겨냥한 할인 행사도 풍성하다. 토니모리는 27일부터 30일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는 ‘기다렸다 가을아’ 빅 세일(BIG SALE)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먼저 환절기에 건조하고 예민해진 피부를 위한 보습 아이템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인다. ▷아르간 단백질 함유, 최대 100시간 피부 보습을 유지해주는 ‘플로리아 뉴트라 에너지 100시간 크림’(50mL, 100mL) ▷뛰어난 피부 보습과 안티에이징 효과의 ‘더 블랙티 런던 클래식’의 세럼•에멀전•수분크림 전 라인을 각각 50% 할인한다.

여기에 블랙헤드 패치인 ‘집나간 딸기씨 3-SETP 코팩’과 마스크시트류, 바디케어류, 미스트류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F/W 시즌을 맞이하여 새롭게 선보인 메이크업 신제품도 ‘착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더블커버 효과로 무너짐 없이 메이크업을 유지시켜주는 ‘비씨데이션 파운 커버 쿠션’을 비롯한 쿠션류는 정가 대비 50% 할인가에 판매하며 ▷지워지지 않는 지속력으로 유명한 ‘백젤 클래식 펜슬라이너’, ▷롱래스팅 지속력으로 인기를 끈 ‘키스러버 스타일’ 매트•소프트 타입 등 가을 스타일 변신을 완성해줄 포인트 메이크업 아이템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토니모리는 프로모션 기간 중 프리미엄 멤버십인 ‘토니블랙’ 회원을 위해 사은품 증정과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등 한층 강화한 혜택을 마련했다. 토니블랙 회원은 매장 방문만 해도 8천 원 상당의 ‘메가톡스 마스크시트’ 2매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또한 ‘때필링젤’이라는 애칭을 가진 ‘샤이니 페이스 필링젤’도 반값인 2천 원에 구매할 수 있다.

최근 토니모리와 불닭볶음면과의 콜라보 제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불타는에디션’의 한정판 ‘불닭파우치’도 각각 토니블랙 회원 2천원, 일반 회원 5천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가정용 뷰티 디바이스 전문 브랜드 실큰(Silk'n) 코리아도 27일부터 10월 15일까지 40% 할인가를 적용해 긴 연휴에 지친 피부를 위한 실큰의 고주파마사지기 에프터케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