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디생명공학, 중국에서 신제품 론칭식…공격적인 행보 예고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최근 중국발 사드 정국이 해소되는 분위기가 계속되면서 국내 화장품 기업들의 중국 시장 재공략 움직임이 거세지고 있다.

이미 중국 단체 관광객들의 한국 방문에 대한 기대감으로 면세점을 비롯한 국내 화장품 유통이 재정비에 들어갔으며 입점 브랜드들도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 중이다.

특히 최근 주목되고 있는 것은 중국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색조 화장품 시장까지 진출해 관심을 모았던 한류 마스크팩 브랜드들의 중국 재공략 행보다.

메디힐이 최근 중국에서 대규모 행사를 진행한 이후 한류 브랜드들의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한 마케팅이 활발해 지고 있는 것.

최근에는 과거 중국에서 캐릭터 마스크팩으로 큰 인기를 얻었던 에스디생명공학도 나섰다. 지난 9월 28일 중국 항저우시에서 SNP 신제품 론칭식을 개최한 것.

이번 신제품 발표회에는 중국을 비롯한 SNP 화장품의 글로벌 파트너사와 바이어 등 350여 명 외에 중국판 프로듀스101 참여자 가오추쯔(高秋梓), 구챈챈(顾茜茜), 슈팅팅(徐婷婷)과 같은 인플루언서 30여명, 그리고 미디어 관계자들이 다수 참석했다.

 
 
또한 이 자리에는 최근 SNP 화장품 중국 모델로 발탁된 톱스타 황징위(황경유/黃景瑜)가 참석하여 홍보모델 위촉식을 진행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얻었다.

이번 신제품 런칭쇼는 에스디생명공학 설립 10주년 업력을 통한 회사의 신뢰성과 연구소 발표를 통한 과학성을 입증함과 동시에 퍼핏 바이오 셀 마스크 더블 브라이트닝(爱神菲双重亮白新肌面膜), 옥 수딩 앰플 마스크(爱神菲玉舒缓安瓶精华面膜) 등 신규 주력 품목과 히든랩, 엠솔릭, 셀레뷰 등 다양한 브랜드를 소개함으로써 회사의 다양성과 비전을 소개하는 자리로 구성되었다.

이어 에스디생명공학 연구소의 양정은 연구소장은 자사의 대표적인 베스트셀러 상품인 SNP 바다제비집 아쿠아 앰플 마스크(海洋燕窝补水安瓶精华面膜)에 녹아 든 자사 기술력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며 SNP 브랜드에 대한 신뢰와 믿음을 더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중국 톱스타 황징위 (黃景瑜)를 SNP 화장품 중국 모델로 위촉하고 이를 알리는 점등식을 진행함으로써 자리를 빛내준 바이어들과 파트너사에게 향후 중국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는 점을 거듭 강조하였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새롭게 전 브랜드 제품 리뉴얼을 단행한 메이크업 브랜드 셀레뷰가 브랜드 부스에서 신제품 체험 기회 제공과 메이크업쇼를 전개하며 본격적인 중국 공략을 선언해 관심을 모았다.

 
 
셀레뷰는 입술모형을 정면으로 내세워 브랜드 부스 전체를 네온사인으로 꾸며 화려하고 톡톡 튀는 콘셉트로 방문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한 메이크업쇼를 통해 셀레뷰 신제품 특징과 메이크업 팁을 공개하고 셀레뷰의 새로운 브랜드 콘셉트에 맞춘 트렌디하면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메이크업 룩을 제안해 방문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중에서도 블루LED 아래서 네온 컬러로 변하는 반전 립 제품인 ‘시크릿 네온 립 틴트’와 뿌리는 파운데이션인 ‘울트라 빔 업 파운데이션’이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관련 에스디생명공학 박설웅 대표는 “이번 신제품 발표회에서 성공적으로 셀레뷰의 중국 진출을 알렸다”면서 “중국 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내년 1월에는 유럽 지역에 진출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트렌디하고 개성 있는 메이크업 브랜드로서 셀레뷰만의 입지를 다져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