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습, 탄력 등 하반기 화장품사들 주력 제품 격돌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여름이 끝나고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대전이 시작됐다.

10월 1주차,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가 시작되면서 가을, 겨울 시즌을 겨냥한 보습과 탄력 관련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것.

특히 각사들은 하반기 시장 공략을 위한 주력 제품들을 잇달아 출시하며 다양한 야심작들을 선보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스킨케어뿐 아니라 헤어와 바디 관련 제품들도 가을과 겨울 시즌을 겨냥한 시즌 제품으로 무장, 본격적인 판매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가을, 보습에 눈을 뜨다

 
 
건조해지는 가을 시즌을 겨냥한 보습 관련 제품들의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먼저 라네즈는 크림을 스킨에 그대로 녹여내어 스킨만으로도 크림을 바른 듯 깊은 보습을 채워주는 스킨 ‘크림 스킨’을 내놓았다.

아미노산이 풍부한 화이트 리프 티 워터를 함유해 거칠어진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건강한 윤기를 형성해 준다. 화이트 리프 티 워터는 아모레퍼시픽만의 특화된 극차광 재배법과 물을 한 방울씩 느리게 떨어뜨리는 더치 추출 공법으로 추출하여 일반 녹차보다 아미노산이 훨씬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라네즈만의 크림 블렌딩 기술(Cream Blending Technology™)로 스킨처럼 산뜻하고 흡수력은 뛰어나지만 크림의 보습력은 온전히 담아 스킨케어 첫 단계부터 꽉 채워지는 피부 경험을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PEG 계면활성제, 합성 색소, 향료, 동물성 원료, 트리에탄올아민을 첨가하지 않고, 보습에 꼭 필요한 성분을 담은 마일드한 처방으로 건조로 인한 민감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준다.

 
 
구달은 잡티 케어 고보습 비타민 크림으로, 제주 청귤 추출물과 비타민C 유도체를 함유해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주는 ‘청귤 비타C 크림 인텐스’를 선보였다.

보습과 진정에 탁월한 판테놀 성분으로 환절기 건조하고 들뜨는 피부에 오래가는 보습을 선사하며 기존 ‘비타C 크림’ 대비 비타민E를 2배 함유해 비타민C의 효능을 한층 높여준다.

 
 
맥스클리닉은 전국 코스트코 매장에 건조한 피부에 즉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36가지 자연유래성분이 함유된 ‘에코글램 시카 큐어 보습스틱’을 출시했다.

자연에서 찾은 10가지 ‘시카 성분’인 ‘시카10-RX’가 함유되어 있어 외부 환경에 자극받거나 손상된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카렌듈라, 로즈마리, 캐모마일 등 천연 진정 성분인 폴리고넘을 포함한 핵심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에코서트 인증 성분 4종, 유기농 오일 성분 6종, 진정 특허성분 3종 및 총 36가지 자연유래성분이 91% 함유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공 색소 및 유해성분 16가지 무첨가로 아이들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포뮬러이며 스틱 제형이 피부에 닿으면 사르르 녹아 피부에 온전히 흡수되는 ‘슈퍼 멜팅 포뮬라’로 언제 어디서나 손에 묻히지 않고 편리하게 사용해줄 수 있다.

 
 
한편 10월 1주차에는 마스크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먼저 파파레서피가 선보인 ‘봄비 그린 꿀단지 마스크팩’은 클로로필 성분이 들어있는 아보카도와 파슬리 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를 건강하고 탄력 있게 가꿔준다.

또한 신축성이 뛰어난 ‘S 리프팅 시트’를 사용하여 피부 굴곡에도 빈틈없이 완벽하게 밀착되며 피부 결을 따라 탄탄하게 피팅 된다.

식물의 에너지를 가득 머금은 그린 에센스의 뛰어난 영양과 보습감으로 건조한 계절에 사용하기 적합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원더바스는 정화 클렌저와 저자극 텐셀 마스크 시트를 하나에 담은 2 STEP 제품으로 클렌징부터 스페셜 케어까지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어 출시 직후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슈퍼 베지톡스 마스크팩’의 새로운 라인 ‘슈퍼 베지톡스 마스크팩 레드’, ‘슈퍼 베지톡스 마스크팩 퍼플’ 2종을 더 내놓았다.

이들 제품은 모두 피부에 유해한 10가지 화학 성분은 배제하고, EWG 그린 등급의 원료를 사용해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도 피부 상태와 고민에 따라 맞춤 케어가 가능하다.

슈퍼 베지톡스 마스크팩 레드는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토마토, 당근, 오미자, 석류 등 적색 과일과 채소의 성분이 함유된 정화 클렌저와 미백 기능성 시트 마스크로 구성돼 환절기 푸석푸석하고 칙칙해진 피부톤을 맑고 환하게 케어한다.

아로니아, 비트, 콜라비, 푸룬 성분 등 보라색 과채 성분이 함유된 슈퍼 베지톡스 마스크팩 퍼플은 상단의 정화 클렌저가 누적된 노폐물을 제거하고 하단의 주름 개선 기능성의 저자극 시트 마스크가 힘없이 처진 얼굴을 탄력 있게 가꿔준다.

가을, 피부에 탄력을 선물하세요~

 
 
10월 1주차에는 보습 관련 제품과 함께 피부에 영양과 탄력을 더해주는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먼저 LG생활건강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더마리프트는 탄력저하, 무너진 얼굴선, 거친 피부결 등 노화의 징후가 나타나는 피부의 코어 탄력을 관리해 매끈하게 빛나는 극결극광 피부를 완성해주는 고효능 세럼 ‘울트라덤 스컬트-핏 리프팅샷 세럼’을 선보였다.

전문적인 탄력 관리에 사용되는 식물유래의 리프팅 성분 PLLA (#업리프팅씨드)는 피부 코어 탄력을 강화해 생기 넘치고 탄력감있는 매끄러운 극결피부를 선사한다.

또한 피부 흡수율을 향상시키는 V collagen-pillarTM을 적용해 보다 더 탄탄하게 피부 기반(#피부기둥) 다져 피부의 힘을 길러준다. 겉 탄력뿐 아니라 코어 탄력을 관리해 보다 근본적으로 피부 볼륨을 관리하여, 매일 탄력과 생기가 넘치는 피부를 완성해준다.

 
 
코웨이 코스메틱의 발효 한방 전문 브랜드 올빚(allvit)은 피부 자생력을 높여주는 나이트 케어 전용 마스크 크림인 ‘송라 나이트 마스크 크림’을 내놓았다.

생활 속 스트레스로 인해 지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밤 사이 회복을 돕고, 마사지와 영양 공급을 위한 두 가지 제형을 하나의 제품에 담아 더욱 효과적인 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에 함유된 송라와 꽃송이버섯 발효물은 낮 동안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키고 피부 본연의 힘을 되살려 윤기 있고 촉촉한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앰플 젤과 영양 크림의 두 가지 제형으로 여러 단계의 스킨케어를 거치지 않고 단독으로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깊은 보습과 영양감을 느낄 수 있다.

 
 
코웨이 코스메틱은 대표 브랜드 리엔케이(Re:NK)를 통해서는 보습, 탄력, 윤기, 미백, 주름개선 등 다양한 피부 고민들을 한 번에 케어하는 리엔케이의 토탈 안티에이징 라인 셀 투 셀 라인 신제품 2종을 추가 출시했다.

‘셀 투 셀 아이크림’은 360도 더블케어로 눈가의 보이지 않는 깊은 곳에서 한 번, 보여지는 피부에서 한 번 더 케어하여 보습과 윤기는 물론, 눈가 피부의 주름과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척박한 환경에서 피어나는 강인한 생명력을 지닌 사막장미에서 추출한 알파 리얼셀을 함유해 어떤 각도에서도 또렷하게 빛나는 눈가 자신감을 선사한다.

또한 셀 투 셀 아이크림에는 눈가에 활력을 주는 아이 마사저가 함께 동봉되어 시너지 효과를 주는 것이 특징이다.

셀 투 셀 아이크림 한 통의 효능을 그대로 담은 ‘셀 투 셀 아이크림 마스크’는 얼굴과 목을 동시에 관리할 수 마스크팩이다.

자극 없는 셀룰로오즈 소재의 밀착 밴드 시트가 얼굴에 밀착력 있게 피팅 되어 유효 성분 손실을 방지하고 눈가의 칙칙함부터 얼굴 전체에 탄력감을 부여한다.

크리미한 제형이 피부에 촉촉함을 선사하며, 뛰어난 흡수력으로 끈적이거나 흘러내리지 않는 마무리감을 느낄 수 있다.

 
 
한편 아로마 테라피 효과를 내세운 제품도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피몽쉐가 선보인 ‘센티멘츠 에센셜 오일 블렌즈’ 5종은 국제 아로마테라피 전문가협회와의 오랜 공동 연구 및 개발 끝에 탄생한 제품으로 에센셜 오일이 선사하는 아로마 테라피 효과로 피부는 물론 몸과 지친 마음까지 관리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다.

‘플로우’, ‘스테이블’, ‘리버티’, ‘디어’, ‘러빙 미’ 등 총 5종으로 구성되었으며 스킨케어부터 감정까지 관리하며 나만의 힐링 뷰티 루틴을 만들어주는 이색 컨셉에 맞춰 제품 선택 방법부터 기존 아로마 오일 제품과 차별화를 꾀했다.

향을 맡고 선택하는 방식이 아닌 각각의 제품과 매칭된 감정 메시지 카드의 이미지를 보고 직관적으로 현재의 감정에 맞는 제품을 선택한다는 점더 큰 차별점이다.

또한 멀티 아로마 오일 제품으로 일상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자신의 심리 상태에 가장 어울리는 향을 선택해 깊은 호흡을 통해 아로마 오일의 에너지를 들이마시거나 명상이나 잠자리에 들기 전 사용하면 좋다.

스킨케어 단계와 반신욕 전 사용하면 피부 보습은 물론 신체 피로 해소 및 마음까지 편안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헤어와 바디 가을 잡는 야심작들

 
 
10월 1주차에는 헤어와 바디 케어 제품들도 가을 시즌을 겨냥한 야심작들이 속속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먼저 애경산업의 헤어 케어 브랜드 케라시스는 고영양∙고농축 앰플을 담은 ‘어드밴스드 앰플 샴푸&트리트먼트’ 6종을 선보였다.

극손상 모발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갈라지거나 엉키고 부스스한 머릿결 등 모발 고민에 맞춰 소비자가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은 끊어지고 갈라지는 극손상 모발을 위해 케라틴 앰플을 함유한 리페어 타입, 윤기 없고 건조한 손상 모발을 위해 세라마이드 앰플을 함유한 모이스춰 타입, 힘없이 처지는 손상 모발을 위해 콜라겐 앰플을 함유한 볼륨 타입으로 구성됐다.

 
 
츠바키도 푸석한 손상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더해 촉촉하게 살아나는 물광 머릿결로 케어해주는 ‘츠바키 모이스트’ 라인을 내놓았다.

보태니컬 에센스, 동백나무씨 오일, 로얄젤리 추출물, 레몬 추출물, 돌콩 추출물 등 흡수력이 뛰어난 다섯가지 자연 유래 헤어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손상모를 빠르게 케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모이스트 샴푸’와 ‘모이스트 컨디셔너’ 외 ‘모이스트 트리트먼트’ 및 ‘모이스트 헤어워터’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헤어 프로페셔널 브랜드 아모스프로페셔널은 새틴처럼 부드럽고 윤기 있는 모발을 선사하는 퍼퓸 오일 ‘새틴 플레저 오일 라인’을 선보였다.

손끝에서 느껴지는 부드러움의 촉각과, 시각으로 느끼는 모발의 윤기, 오래도록 머무르는 향기로움의 후각 등 감각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퍼퓸 오일 라인이다.

8가지 오일의 조화로운 비율로 블렌딩한 포뮬러가 끈적임 없이 흡수되어 매끄러운 보호막을 형성해주며, 꽃잎의 우아함을 담은 섬세한 새틴 플로어리 향이 모발에 오래도록 머물러 향기의 기쁨을 선사한다.

 
 
프레시팝은 연약한 두피와 모발에 사용할 수 있는 유아동용 ‘순한’ 거품샴푸를 새롭게 출시했다. 유아동을 위한 거품 타입의 저자극 샴푸로 하이포알러지 테스트, 피부과 테스트, 안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두피와 모발에 대한 자극은 물론 머리를 감기다가 샴푸 거품이 아이 눈에 들어가 따가워하지 않을까 걱정하는 부모의 고민도 덜어준다.

또한 설페이트 계면활성제 대신 코코넛과 팜에서 추출한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두피 자극을 줄인 것은 물론 파라벤, 실리콘오일, 합성색소, 향료, 동물성 원료, 동물성 오일 등 9가지 성분을 포함하지 않은 약산성 9無 처방으로 연약한 두피와 모발에 사용할 수 있다.

 
 
바디케어 신제품들도 고보습을 강조했다. 클로란이 선보인 ‘보태니컬 바디로션’과 ‘보태니컬 바디워시’는 시어버터 보다 1.5배 강력한 보습력을 지닌 오가닉 쿠푸아수 버터를 함유한 제품이다.

제품에 함유된 쿠푸아수는 세계 최대 열대 우림 지역인 아마존에서 서식하는 열매로 예로부터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고 우수한 수분막 형성과 수분 유지 기능을 가진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클로란은 자체적인 엄격한 시스템에 의해 쿠푸아수 품종을 선정, 재배, 수확하여 친환경적으로 쿠푸아수 버터를 추출해냈다.

97% 식물 유래 성분으로 구성된 클로란 보태니컬 바디로션과 자연 친화적인 생분해 포뮬라의 바디워시는 피부에 자극적이지 않아 민감성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가능하며, 건조하고 메마른 피부에 강력한 보습력을 선사한다. 또한 ‘쿠푸아수’, ‘ ‘플로랄향’, ‘프루티향’, ‘유자인퓨젼’까지 총 4가지 향기의 제품을 선보인다.

 
 
더마비는 깊은 보습감은 유지하면서 향을 빼 편안함을 더한 저자극 무향 라인 ‘마일드 모이스처 바디 2종’을 내놓았다.

식물성 스쿠알란, 위치하젤잎수 등 피부 친화 진정•보습 성분이 건조하고 지친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키는 한편, 아르니카 오일, 유차나무씨 오일 등 식물성 오일 성분이 피부 보습막을 형성하여 하루 종일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 준다.

또한 네오팜의 국제 특허 피부장벽 기술 MLE®를 접목한 ‘MLE 보습과학 포뮬러™’를 적용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며, 피부에 부담이 될 수 있는 성분들을 배제한 저자극, 무첨가 처방으로 향에 예민하거나 민감한 피부를 가진 남녀노소 모두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