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 콜라보레이션 제품 등 소장 가치 부르는 이색 패키지 제품 봇물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10월에도 특별한 화장품과 만나세요~

10월 1주차에도 특별한 패키지를 내세운 제품들이 봇물을 이루면서 관심을 얻고 있다. 아트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비롯해 특별한 디자인을 더한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들이 다양한 유형에서 출시된 것.

특히 설화수를 비롯한 아모레퍼시픽 대표 브랜드들의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으며 베스트셀러 제품들을 대용량 등 한정 제품으로 출시하는 사례도 관심을 모았다. 또한 9월에 이어 10월에도 새롭게 시장에 진출하거나 국내 시장에 재론칭된 브랜드들도 눈길을 끌었다.

화장품에 한국의 아름다움을 담다

 
 
10월 1주차 특별한 화장품 중에서는 한국의 아름다움을 화장품 디자인에 담은 아트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이 단연 눈길을 끌었다.

먼저 매년 전통장인과의 협업을 통해 실란 메이크업을 선보이고 있는 설화수는 올해로 16번째를 맞이한 ‘2018 실란 메이크업’을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금속 표면에 금선 또는 은선을 끼워 정교한 무늬를 완성하는 입사 기법의 국가무형문화재 78호 입사장 홍정실 장인이 참여하여 기품 있는 한국적 아름다움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예로부터 신비한 동물로 여겨진 사슴, 불로장생의 약초인 불로초, 사계절 내내 푸른 소나무 무늬를 조화롭게 디자인하여 장수와 길상의 의미를 담았다.

이번에 콜라보레이션으로 출시된 제품은 2종이다. ‘실란 콤팩트’는 인삼꽃, 매화추출물 등의 원료를 미세하고 부드러운 초순수 파우더와 화이트펄 콤플렉스 입자에 담아 은은하고 투명하게 빛나는 얼굴빛을 완성해 주며 ‘실란 컬러팩트’는 인삼꽃, 매화추출물에 치자추출물, 참마뿌리가루 등 천연 유래 색소를 함유하여 피부에 자연스러운 색감과 함께 건강한 생기를 선사하는 블러셔다.

 
 
이와 함께 설화수는 전통문화 계승 가치를 전 세계로 전파하기 위한 글로벌 캠페인 ‘BEAUTY FROM YOUR CULTURE’를 기념해 리미티드 에디션도 내놓았다.

설화수는 지난 12년간 전통과 현대가 공존할 때 더 가치 있는 문화와 진정한 아름다움을 만들 수 있다는 신념 하에 다양한 분야의 현대 작가들과 장인이 참여하는 설화문화전을 지속해왔다.

설화문화전은 다양한 분야의 현대 작가들과 장인이 참여해 한국 고유의 전통 문화를 재해석하여 선보이는 전시로, 전통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설화수 고유의 문화 메세나 활동이다.

2017년에는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사회적 소명을 다하고, 전통문화의 보전 가치를 알리고자 ‘BEAUTY FROM YOUR CULTURE’ 캠페인을 한국, 중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4개국에서 진행했다.

올해는 태국과 인도네시아까지 참여하여 총 6개국에서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하며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한국 국가무형문화재 지원 사업 등 각국의 문화 유산 보존 사업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번 에디션은 설화수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윤조에센스와 퍼펙팅쿠션의 총 2가지 구성으로 선보이며 국내외 고객들은 제품 구매와 함께 전통문화 보전 활동에 동참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또한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 디자인은 유명 디자이너 그룹 진달래&박우혁이 참여해, 한국 전통 금박 문양 중 귀하게 여겨지는 봉황무늬를 감각적으로 재해석하여 격조 높은 아름다움을 담았다.

 
 
LG생활건강의 숨37°도 시간의 조각을 조화롭게 표현하는 미술작가 장인희와 함께한 아트 콜라보레이션 에디션’ 2종을 선보였다.

장인희 작가의 작품에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찰나를 나타내는 거울의 파편화된 조각들을 재조합하고 반사시키는 과정을 통해 과거, 현재, 미래가 공존하는 시간 속에 닮긴 삶의 의미와 가능성이 담겼다.

이러한 장인희 작가의 작품세계는 오랜 시간 기다림을 통해 잘게 부서지고 다시 풍부해지는 일련의 발효과정을 통해 얻어지는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숨37°의 브랜드 철학과 맞닿아 있어 의미가 남다르다.

이번 아트 콜라보레이션 에디션은 장인희 작가 특유의 신비로운 패턴을 숨37°의 대표 제품 시크릿 에센스와 시크릿 에센스 쿠션에 감각적으로 적용했다. 시간의 흐름에도 변하지 않고 빛나는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타임리스 뷰티 (Timeless Beauty)’의 의미를 더했다.

시크릿 에센스는 아름다운 피부의 5가지 요소인 보습, 피부결, 탄력, 광채, 피부톤을 함께 케어해 매일 새롭게 깨어나는 피부를 완성하는 필수 에센스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230ml대용량 제품을 선보인다.

 
 
한편 특별한 의미를 더한 프리메라의 2018 Love the Earth(2018 러브 디 어스) 기념 두 번째 리미티드 에디션도 출시됐다.

Love the Earth(러브 디 어스)는 지구 생명의 원천인 생태습지를 보호하고 그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프리메라가 7년째 지속하고 있는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매년 2회 출시하는 리미티드 에디션의 판매수익금 일부는 습지 보호 활동을 위해 기부되는데, 구매 고객들도 착한 소비에 동참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Love the Earth 리미티드 에디션은 프리메라의 베스트셀링 라인 제품인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 ‘알파인 베리 워터리 인텐시브 크림’ 2종으로 100ml 대용량으로 출시된다.

두 제품은 강력한 보습 성분인 알파인 베리 콤플렉스™를 담고 있어 피부에 촉촉한 생기를 부여해주며, 피부 타입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에는 한국의 대표적인 습지이자 세계 5대 연안습지인 순천만에 서식하는 농게, 흑두루미의 모습을 디자인으로 담았으며 제품 판매 수익금 일부는 ‘동아시아 람사르 지역센터’의 습지 보호 활동을 위해 기부될 예정이다.

베스트셀러 제품에 +a
10우러 1주차에는 아트 콜라보레이션 외에도 다양한 한정 제품들이 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자사의 베스트셀러 제품들로 특별한 혜택을 더해 구매 욕구를 자극한 것들이 눈길을 끈다.

 
 
먼저 랑콤은 안티에이징 케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을을 맞아 베스트 셀러인 ‘제니피끄 프로바이오틱스* 에센스’의 100㎖ 대용량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피부 속 단백질을 활성화해 탄력 있는 젊은 피부로 가꿔주는 제품으로, 건조한 기후와 일교차로 피부 노화가 빨라지는 환절기를 맞아 대용량으로 한정 출시됐다. 또한 100㎖ 대용량 제품은 기존 제품 대비 20% 할인 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또한 랑콤은 10월 프로모션으로 랑콤의 베스트셀러로 구성된 스페셜 세트도 선보인다. ‘UV 엑스퍼트 유스 쉴드™ 톤업 자외선 차단제(50㎖)’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탄력키트 3종을, ‘제니피끄 더블 드롭 앰플(20㎖)’을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여행용 3종 키트와 함께 11월에 출시 예정인 신제품 샘플을, ‘레네르지 탄력 광채 크림(50㎖)’ 또는 ‘레네르지 탄력 광채 세럼(50㎖)’을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여행용 6종 키트를, ‘땡 미라클 핏 파운데이션(30㎖)’을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페이스 메이크업 2종 키트를 증정한다.

 
 
나스는 럭셔리 컬렉터들을 위한 리미티드 컬렉션 ‘벨벳 매트 립 펜슬 볼트’를 내놓았다. 한정판 키트로 선보이는 ‘인세이셔블 벨벳 매트 립 펜슬 볼트’는 립 크레용의 원조이자 수 많은 여배우들의 메이크업 아이템으로 사용되며 꾸준하게 사랑 받고 있는 나스의 스테디 셀러 제품인 벨벳 매트 립 펜슬을 베스트 10개 쉐이드로 구성됐다.

립, 치크, 아이 어디든 멀티 뷰티 아이템으로 사용 가능한 벨벳 매트 립 펜슬은 가볍게 휴대하며 언제 어디서든 다양한 메이크업 룩으로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텅장’을 부르는 이번 키트는 매혹적인 누드 계열 색상부터 대담한 레드 컬러까지 풍부한 발색력과 지속력으로 코스메틱 매니아들의 립 메이크업 욕구를 채워줄 예정이다.

 
 
이와 함께 나스는 가을을 맞아 벨벳 립 글라이드 미니 사이즈로 ‘나스시스트 원티드 벨벳 립 글라이드 세트’도 선보였다.

가을 한정 기프팅 세트로 선 보여지는 이 제품은 가을 무드에 어울리는 MLBB(My lip but better, 내 입술 같지만 좀 더 예뻐보이는)컬러의 벨벳 립 글라이드 6개 가 한 세트로 구성 되어있으며, 이중 4가지 컬러는 새로운 컬러로 선보인다.

미니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할 뿐만 아니라 높은 활용도의 다양한 쉐이드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다.

네츄럴한 장미빛을 닮은 ‘스윙’과 사랑스러운 핑크빛의 ‘로즈랜드’, 피치 핑크 누드 ‘디스트릭트’, 테라코타 누드 ‘루어’, 모브 베리 ‘스파이크’, 딥 누드 ‘볼트’ 등 총 6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이 중 ‘디스트릭트’, ‘루어’, ‘스파이크’, ‘볼트’ 4가지는 새롭게 출시되는 리미티드 쉐이드로 소장가치가 더욱 높다.

 
 
베네피트는 눈썹 토탈 마스터 세트 ‘매지컬 브로우 스타스’를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선보였다. 제품은 브로우 젤 크림 ‘카 브로우’, 눈썹 볼륨을 살려주는 눈썹 전용 마스카라 ‘김미 브로우 플러스’, 아이브로우 파우더 ‘풀 프루프 브로우 파우더’, 쉽고 간편하게 눈썹 모양을 잡아주고 채워주는 ‘구프 프루프 브로우 펜슬’, 섬세하고 또렷한 눈썹을 표현해주는 ‘프리사이슬리 마이 브로우 펜슬’로 구성됐다.

또한 메이크업 초보자들도 전문가에게 관리 받은 듯한 눈썹을 연출할 수 있는 듀얼 브러쉬 ‘앵글드 브로우 브러쉬&스풀리’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러쉬는 할로윈과 크리스마스 제품으로 구성한 ‘2018 윈터 컬렉션’을 한정 출시했다. 구성 제품은 총 151종이다. 신선한 원재료를 아낌없이 넣은 단일 제품 93종, 형형색색의 기프트 세트 37종, 재사용할 수 있는 포장재 낫랩(Knot Wrap) 21종으로 구성한다.

새로운 디자인의 ‘낫랩’도 다수 선보인다. 낫랩은 2005년부터 러쉬에서 일회용 포장지에 대한 대안으로 소개하고 있다. 단순히 제품을 포장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스카프, 헤어밴드, 가방까지 우리 삶에서 다양하게 재사용할 수 있다.

또한 스테디셀러 스노우 페어리 샤워 젤의 보디 스프레이를 선보인다. ‘스노우 페어리(Snow Fairy)’의 캔디 같은 달콤한 향기를 원할 때 자유롭게 뿌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신선한 딸기를 담은 귀여운 산타 모양의 보디 솝 ‘스트로베리 산타(Strawberry Santa)’, 동화 속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떠오르게 하는 배쓰 밤 3종 ‘산타 밤 밤(Santa Bomb Bomb)’ ‘프린세스 밤 밤(Princess Bomb Bomb)’ ‘스노우맨 밤 밤(Snowman Bomb Bomb)’, 어두운 곳에서 반짝반짝 형광 빛을 내는 보디 솝 ‘고스트 인 더 다크(Ghost In the Dark)’ 등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니스프리는 이달의 사자 세번째 리미티드 에디션 ‘#모찌모찌 에디션’을 내놓았다. ‘이달의 사자’는 이니스프리만의 독특한 컨셉의 차별화된 제품을 만날 수 있는 리미티드 에디션 시리즈다.

5월 ‘#트윙클요정’을 시작으로 품절대란을 일으킨 이달의 사자 시리즈는 지난 7월 ‘#소공녀’에 이어 ‘#모찌모찌 에디션’을 선보인 것.

트윙클 글리터[모찌모찌]는 영롱한 다이아몬드 펄이 눈가에 착 붙어 밀착감있는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해 주고 모찌 젤리 치크는 모찌 퍼프가 내장된 블러셔로, 보송한 젤리 제형이 두 볼 위에 쫀쫀하게 밀착된다. 또한 모찌 립 젤리는 촉촉하고 탱글한 입술로 과즙미 넘치는 모찌 메이크업을 완성해 준다.

이 밖에도 쫀쫀한 모찌 피부를 만들어주는 모찌 뷰티 크림, 모찌 피팅 베이스와 복숭아를 닮은 글리터 브러쉬, 복숭아 모찌 블렌더를 함께 선보인다.

 
 
한편 캐나다 빙하 해양성 점토를 기본으로 하는 스킨케어 브랜드 네나(NENA)가 10월 새로운 모습으로 재론칭됐다.

보다 강화된 주요성분과 신규 패키징으로 새로운 국내 공식수입원을 통해서 공급이 되는 캐나다천연 스킨케어 브랜드 네나는 1989년에 설립되어 캐나다 벤쿠버에 본사를 두고 있는 빙하 해양성 점토 제품의 세계적인 공급 업체로 네나의 모회사임과 동시에 제조사다.

네나의 스킨케어는 브리티시 콜럼비아의 북부 해안에서만 찾아 볼 수 있는 100% 청정 캐나다 자연 성분인 빙하 해양성 점토와 해양성 미네랄 워터를 첨가하여 피부를 효과적으로 해독하며, 60가지 미네랄이 피부의 pH 밸런스 균형을 유지해준다.

제품은 클렌징 크림, 미네랄 토너, 모이스처라이징 크림, 클레이 마스크 총 4가지 구성이며 그 중 클레이 마스크는 빙하 미네랄 워터 99% 성분으로 각질제거 및 자성 클렌징, 모공 축소, 피부 회복 및 수분 보충, pH 농도 균형을 유지하는 기능으로 유명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