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먼디파마, ‘지노베타케어® 페미닌 워시’로 여성청결제 시장 공략 강화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국내 약국 대표 의약품 질염치료제 지노베타딘®을 통해 Y존 관리의 중요성을 알려온 한국먼디파마(유)가 여성 청결제 지노베타케어® (GYNO-BETACARE®) 페미닌 워시 4종을 드럭스토어에 입점시키며 여성청결제 시장 공략 본격화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여성 청결제는 외음부 세정을 목적으로 하는 제품으로 국내 외음부 세정제 생산 및 수입총액은 2016년 기준으로 약 301억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여성들이 늘어남에 따라 국내 시장 역시 점차 확대되는 추세이다.

 
 
이에 맞춰 한국먼디파마는 여성의 민감 부위 청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여성청결제 브랜드 지노베타케어®(GYNO-BETACARE®) 페미닌 워시를 지난 6월 론칭했다.

출시 이후 전국 약국과 롭스, 랄라블라 등 드럭스토어 및 이커머스 등에 입점이 급속도로 늘어났고, 여성청결제 시장에서 빠르게 정착하면서 소비자에게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상황이란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세균성 질염, 트리코모나스성 질염, 칸디다성 질염, 비특이성 및 혼합감염에 의한 질염 등의 원인균 제거에 효과가 있는 질염치료제 지노베타딘®에서 화장품 라인으로 출시된 만큼 소중한 Y존 케어를 위한 의약품 질염치료제 지노베타딘®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는 것.

한국먼디파마 측은 지노베타케어® 페미닌 워시가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 피부 보호와 진정을 위한 플로럴 향의 지노베타케어® 페미닌 워시 젠틀 프로텍션 젤과 폼, 냄새 집중 케어를 위한 코튼 파우더 향의 지노베타케어® 페미닌 워시 데오컨트롤 젤과 폼 등 총 4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어, 소비자의 사용 목적 및 선호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을 꼽았다.

또한 지노베타케어® 페미닌 워시는 프리바이오틱스와 락틱애씨드를 함유한 약산성 제품으로 여성 민감 부위 내추럴 pH와 유사하여 pH밸런스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그중에서도 프리바이오틱스는 일반적으로 체내 미생물의 성장이나 활성을 촉진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영양분으로 알려져 있다.

한국먼디파마의 지노베타케어® 담당 임하영 브랜드 매니저는 “여성의 Y존은 계절에 관계없이 관리가 필요한데, 국내의 경우 Y존 관리를 별도로 해야 한다는 인식이 아직까지 자리 잡지 않은 상황”이라면서 “앞으로 여성 소비자들에게 치료부터 케어까지 여성 Y존 청결의 중요성과 올바른 관리법 등 유익한 정보 전달 등 적극적인 소통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