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동성제약이 20여년 간 꾸준히 실천해 온 ‘염색 봉사’ 공로를 인정받았다. 지난 24일, 동성제약이 서울시청에서 개최된 ‘2018 서울특별시 봉사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한 것.

동성제약의 염색 봉사활동은 지난 1998년부터 시작되었다. 뜻이 맞는 몇 명의 직원들이 개별적으로 어르신들을 찾아가 염색을 해드린 것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봉사단을 결성하여 복지관이나 단체를 통해 더 많은 어르신들께 사랑을 나누고 있다.

이와 관련 동성제약 이양구 대표이사는 “염색 봉사를 받으신 어르신들께서 외모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젊어진 것 같아 기쁘다는 말씀을 많이 해준다”면서 “그 때마다 참 뿌듯한 마음이었는데, 어르신들을 위한 작은 나눔에 이처럼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동성제약 임직원으로 구성된 염색봉사단은 현재 서울 본사에 3개팀과 공장이 있는 충남 아산에 2개팀이 운영 중이다.

또한 동성제약은 정기 봉사활동 외에도 동성제약의 대표 염모제 브랜드인 ‘세븐에이트’를 의미하는 7월 8일을 ‘세븐에이트 데이’(Seven-Eight Day)라고 명명하고 염색하는 날로 정해 매년 어르신들을 위한 대규모 염색 봉사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