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과 끼 겸비한 방송진행자 선발하는 ‘아나테이너 코리아 선발대회’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급변하는 미디어 매체의 다변화에 따라 방송, 미디어 채널 및 다양한 플랫폼에서 트렌드에 부합되는 개성과 재능을 겸비한 방송진행자가 요구되는 시대적 상황을 고려한 새로운 형태의 방송인 오디션 프로그램이 개최를 예고했다.

 
 
‘ANATAINER KORER-PROJECT ON AIR(MISS ANATAINER DIVISION)’를 주제로 엔터테인먼트 재능과 방송인의 감성을 겸비한 참가자들은 대중과 미디어 관계자에게 부각시키는 기회를 만들고 방송관련 분야별 전문가들에게는 새로운 인재를 발굴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는 ‘아나테이너 코리아 선발대회’가 준비 된 것.

참가 지원 분야는 아나운서, 스포츠아나운서, 기상캐스터, 쇼핑호스트, E.스포츠캐스터, MC 리포토, 1인미디어(MCN)로 분야별 시상식과 종합 우승자들을 선별하는 방식으로 기획됐다.

특히 대회의 모든 과정을 리얼리티 오디션 프로그램(프로젝트 온 에어)으로 제작하여 국내 방송채널, 미디어플랫폼, SNS를 통해 공개하고 해외 미디어채널 편성도 협의 중이다.

아나테이너 코리아 선발대회의 첫번째 대회는 오는 2019년 2월 26일 여의도 KBS아트홀에서 개최되며 대회 수상자들에게는 방송분야에서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된 다양한 공익캠페인에도 참여하여 성숙한 사회구성원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함을 대회의 취지로 삼고 있다.

심사의 공정성을 위하여 참가자들의 심사기준 영상들을 공식플랫폼에 공개하여 전문 심사위원단의 점수와 합산, 수상자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대회의 객관적 공정성과 많은 시청자, 네티즌의 참여를 반영하기로 하였다.

한편 아나테이너 코리아 선발대회는 2019년 1회 대회를 시작으로 2020년부터는 지역대회를 통해 본선대회를 개최하고 중국, 일본 및 아시아 국가별대회를 통해 ‘ANATAINER ASIA(아나테이너 아시아 선발대회)’로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