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딩 업계 치열한 경쟁과 함께 팬사인회 이벤트 봇물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올해 내가 입을 패딩, 스타들 스타일 먼저 확인하세요~”

여름 시즌 패딩 선판매로 화제가 되었던 국내 패딩 업계가 최근에는 모델 팬사인회 이벤트로 눈길을 끌고 있다.

본격적인 겨울 시즌이 다가오면서 패딩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이 전개되고 있는 가운데 스타 모델을 앞세운 팬사인회 마케팅이 화제가 되고 있는 것.

 
 
먼저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는 오는 11월 8일 오후 4시 30분부터 홈플러스 부천 상동점에서 ‘전속모델 정우성 팬사인회’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레드페이스 전속모델로 꾸준히 활약하고 있는 정우성과 함께하는 자리로, 2018년도 신상품 출시를 기념하고, 브랜드에 꾸준한 성원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10월 30일부터 홈플러스부천상동점 레드페이스 매장에서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과 사전 이벤트 당첨자 등을 대상으로 사인회 초대권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이번 행사는 레드페이스의 전속모델 정우성의 무대인사와 ‘마일드구스 벤치롱재킷’ 등 롱패딩을 착용하고, 상품의 특장점을 보여주는 포토타임을 시작으로 전문MC의 재치 있는 진행과 함께 팬사인회부터 정우성이 직접 추첨하는 행운권 추첨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현장 추첨을 통해 선정된 팬들에게는 정우성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 이벤트’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시즌 레드페이스가 선보인 ‘콘트라 튜브테크 벤치롱재킷’, ‘마일드구스 벤치 롱재킷’ 등은 정우성 롱패딩으로 불리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롱패딩의 충전재로 거위솜털 비율이 80%를 차지하는 시베리안 프리미엄 구스다운을 사용해 기존보다 보온성과 내구성을 높인 것이 큰 특징이다.

시베리안 프리미엄 구스다운은 겨울 기온이 영하 40도 이하로 떨어지는 시베리아의 추운 기후에서 자연방목 상태로 사육된 수조류의 솜털을 친환경적으로 생산, 수집한 것으로 다운볼이 크고 보온성과 필파워가 우수하여 최고의 보온재로 인정받고 있다.

 
 
빈티지 캐주얼 브랜드 버커루(BUCKAROO)는 11월 11일 롯데백화점 평촌점 버커루 매장에서 오후 2시부터 가수 선미의 팬사인회를 진행한다.

초청 대상은 버커루 ‘에어 롱 마스터’ 구매자 총 100명으로, 80명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20명은 온라인몰 예스24에서 선착순 모집한다.

롯데백화점 평촌점 매장은 10월 29일부터 소진시까지 행사가 진행되며, 예스24는 10월 30일 오전 10시부터 소진시까지 초대권 증정이 진행된다.

11월 11일 열리는 팬사인회 현장에서는 선미와 만나는 설레임은 물론, 버커루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찍어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선물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될 예정이다.

버커루에서 올해 출시된 에어 롱 마스터는 작년 품절대란을 일으킨 롱 마스터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나 인기를 끌고 있다. 에어 롱 마스터 #1은 경량 소재를 활용하여 작년 대비 다운량은 높이고 제품 무게는 낮추었다.

슬림한 구스다운 점퍼인 에어 롱 마스터 #2는 기능성 코팅 처리한 부드러운 폴리소재를 활용해 뛰어난 보온성이 특징이다.

 
 
캐주얼브랜드 폴햄(POLHAM)도 일명 ‘얼굴천재’로 불리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그룹 아스트로 멤버이자 배우인 차은우와 함께 오는 11월 3일 오후 2시부터 파주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팬사인회를 개최한다.

이번 사인회를 기다리는 팬들을 위한 응모 이벤트도 다양하게 마련 되었다. 먼저 파주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사용 가능한 폴햄 온라인몰 5만원권 상품권을 구매하는 선착순 90인에게 행운의 자격이 주어진다. 또한 인스타그램 이벤트 응모자 중 10인을 추첨하여 팬사인회 초대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뉴발란스는 오는 11월 2일 뉴발란스 홍대점에서 아이유의 팬사인회를 연다. 뉴워커스 다운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팬사인회에 참가할 수 있는 응모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이유 패딩’으로 인기몰이 중인 뉴워커스 다운은 올겨울 새롭게 선보이는 스타일로, 입체 패턴을 사용하고 불필요한 디테일을 제거하여 편안함을 강조했다. 크고 작은 포켓 사이즈로 수납 용도에 맞게 활용할 수 있으며, 스몰 포켓은 추운 날씨에 필요한 립밤이나 틴트 보관에 용이하다.

 
 
이에 앞서 뉴발란스는 또 다른 모델인 김연아의 팬사인회를 지난 26일 뉴발란스 강남점에서 개최하고 신제품을 소개하기도 했다.

이번 팬사인회는 ‘뉴발란스 우먼스 연아다운’ 론칭 기념으로 마련된 행사로, 구매 고객 및 사전 이벤트 당첨자 등 총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김연아는 팬사인회를 비롯해,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열린 버라이어티쇼 형식의 미니 토크를 통해 올겨울 선보이는 뉴발란스 다운 재킷과 최근 근황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또한 럭키드로우를 통해 김연아가 직접 추첨해 경품을 제공하는 깜짝 이벤트도 마련돼 눈길을 끌었다

이날 김연아는 여성스러운 벨핏의 ‘연아 벨핏 푸퍼 다운’을 착용하고 등장해 시선을 모았다. 연아 벨핏 푸퍼 다운은 힙을 덮는 기장으로 목 안쪽과 주머니 내부에 부드러운 터치감의 고급 벨보아를 사용해 보온성을 높였다.

지퍼를 오픈하여 착용 시에도 후드 앞 여밈 부분의 자석을 이용해 간편하고 따뜻하게 활용할 수 있다. 블루 컬러는 뉴발란스 온라인 스토어 및 우먼스 전문 매장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배우 정해인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아웃도어 브랜드 K2도 지난 10월 27일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팬미팅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K2 제품 구매 고객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현장에는 정해인을 만나기 위해 자리해준 100명의 팬들이 참석해 정해인과 만남을 가졌다.

이날 정해인은 올 시즌 K2의 주력 롱패딩 제품인 ‘포디엄 튜브’ 화이트 컬러를 스타일리시하게 소화해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K2 포디엄 시리즈는 지난해 5차까지 추가 주문 재생산(리오더)에 들어갔을 정도로 인기를 얻은 K2 대표 롱패딩이다. 올해는 지난해와 같은 기장으로 보온성을 업그레이드한 ‘포디엄 튜브’와 한층 더 길어진 ‘포디엄 2’ 등 두 가지 스타일로 선보였다.

‘포디엄 튜브(FODIUM TUBE)’는 가볍고 활동성이 뛰어난 롱패딩으로 지난해 대비 구스 충전재를 늘려 보온성을 강화했다. 봉제선을 최소화한 튜브 공법을 사용하여 다운이 새어나가는 것을 최소화했고, 옆트임이 적용되어 긴 기장에도 불구하고 활동하기에 편안하다.

또한 ‘포디엄 2(FODIUM 2)’는 포디엄 튜브보다 긴 기장에 여유 있는 실루엣으로 보온성은 물론 트렌디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무릎 아래까지 오는 긴 기장으로 지퍼를 끝까지 내리지 않아도 손쉽게 옷을 벗을 수 있는 퀵릴리즈(Quick release) 지퍼를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앞여밈과 옆 주머니에 자석이 내장되어 있어 손쉽게 착용이 가능하며, 활동하기 편안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