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제품 중심으로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등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들 ‘풍성’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당신에게 특별한 겨울 화장품을 소개합니다”

11월 1주차에도 특별한 영감과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으로 무장한 리미티드 에디션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소비 욕구를 자극했다.

특히 하반기 시즌을 겨냥한 메이크업 신제품들이 다양한 리미티드 에디션을 내놓아 관심을 모았으며 스타와 콜라보레이션 한 마스크 제품도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메이크업 제품으로는 미샤가 라인프렌즈와 함께 콜라보레이션으로 선보인 ‘라인프렌즈 에디션’이 주목 받고 있다.

글로우 텐션, 섀도우 팔레트, 비비크림, 틴트 등 12종 28품목으로 구성 된 ‘라인프렌즈 에디션’ 제품 중 ‘글로우 텐션(SPF50+/PA+++)’은 핑크빛 리본을 달고 있는 ‘초코’가 새겨진 깜찍한 케이스가 특징이다. 색상에 따라 21호인 ‘페어’와 ‘바닐라’, 22호 ‘베이지’, 23호 ‘샌드’ 등 4품목이 준비됐다.

건조한 계절 촉촉한 손으로 가꿔줄 ‘러브시크릿 핸드크림’도 ‘피치칵테일’, ‘코튼화이트’, ‘와일드체리’, ‘그레이프프룻’ 등 4품목이 출시됐다. 각각 초코, 샐리, 브라운, 코니 등 귀여운 라인프렌즈 캐릭터가 새겨졌다.

‘M 퍼펙트 커버 비비크림’은 21호 ‘화사한 베이지’와 23호 ‘자연스러운 베이지’가 브라운 얼굴로 디자인됐다.

이외에도 ‘미샤 부스트 카라’ 2품목, ‘위시스톤 틴트’ 4품목, ‘탱글 젤리 펄 플럼퍼’ 등이 이번 에디션으로 선보였다.

신제품도 출시됐다. ‘컬러 필터 섀도우 팔레트’는 매트, 쉬머, 글리터 3가지 텍스처의 10가지 색상으로 섀도는 물론 블러셔로도 활용할 수 있다. 브라운이 새겨진 ‘쑥스러운 브라운’과 깜찍한 ‘코니’가 디자인된 ‘설레니 코니’ 두 제품이 마련됐다. 색상 별 내용물이 하트 모양으로 담겼다.

 
 
더샘은 오버액션 꼬마토끼와의 콜라보레이션 ‘더샘X오버액션 꼬마토끼 러브미 에디션’을 선보였다. 지난 여름 큰 인기를 끌었던 ‘더샘X오버액션 꼬마토끼 여름 에디션’에 이은 두 번째 콜라보 제품으로 홀리데이를 겨냥한 사랑스러운 레드 컬러와 깜찍한 하트 디자인이 특징이다. 출시 전 더샘 자사 SNS를 통해 사전 공개 후 코덕들의 취향을 저격하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대표 제품인 ‘오버액션 꼬마토끼 러브미 쿠션’은 우수한 커버력과 밀착력으로 피부 결점을 깨끗하게 가려주는 하트 쿠션이며 ‘오버액션 꼬마토끼 러브미 스틱 블러셔’는 총 3가지 컬러로 부드러운 발림성과 수채화처럼 맑은 컬러감으로 사랑스러운 치크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오버액션 꼬마토끼 러브미 멀티 팟’은 부드럽게 밀착되는 벨벳 크림 텍스처로 립, 치크, 아이 등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멀티 뷰티 아이템으로 3색 3매력의 러블리한 컬러로 구성됐다.

더샘은 ‘오버액션 꼬마토끼’ 콜라보 외에 ‘러브미 에디션’도 같이 출시했다. ‘러브미 섀도우 팔레트’는 코랄, 핑크, 말린 장미, 버건디, 브라운 계열 등 20가지 컬러로 데일리룩부터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다양한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

 
 
캐릭터가 아닌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제품들도 눈길을 끈다. 먼저 LG생활건강의 대표 브랜드 오휘는 주얼리 스페셜리스트 윤성원 교수와의 협업을 통해 낭만적인 메시지를 간직한 주얼리의 아름다움을 담은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D.E.A.R 에디션’을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윤성원 주얼리 스페셜리스트는 주얼리에 대한 정보, 역사, 마케팅, 디자인, 트렌드 등을 연구하는 주얼리 전문가로, 현재 한양대학교 공학대학원 보석학과 겸임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에디션은 다이아몬드, 에메랄드, 자수정, 루비의 첫 글자를 따서 만든 ‘D.E.A.R (Diamond-Emerald-Amethyst-Ruby) 반지’에서 영감을 얻은 것으로,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앰풀 어드밴스드’ 제품의 디자인에 이들 보석을 재현해 고귀한 아름다움을 더했다.

화이트, 그린, 퍼플, 레드의 네 가지 주얼리 컬러가 어우러져 한층 높은 품격을 느낄 수 있는 이번 ‘D.E.A.R 에디션’은 보석처럼 영롱하게 빛나는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무엇보다 이번 에디션은 기존보다 두 배 증량된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앰풀 어드밴스드’와 함께 더 퍼스트 라인을 다양하게 경험해볼 수 있도록 ‘셀 에센셜 소스, 스킨 소프너, 에멀전, 에센스, 크림 인텐시브, 아이크림’ 증정 제품까지 함께 구성해 D.E.A.R 반지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적용된 패키지에 담았다.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29년 노하우를 담은 정샘물의 뷰티 브랜드 정샘물(JUNG SAEM MOOL)은 사진작가 최랄라와 함께 한 ‘Be My Color, Red’ 에디션을 출시했다.

지난 2017년 연말 전개했던 아티스트 레드 에디션에 이은 두 번째 스페셜 에디션으로, 필름카메라를 활용한 매혹적이고 강렬한 색감, 과감한 색상을 표현해 내는 사진작가 최랄라와 함께했다.

이번 에디션에는 아티스트 정샘물과 최랄라의 협업을 통해 도출해 낸 색다른 레드가 담겨 있다. 정샘물은 ‘레드’를 컬러가 아닌 나를 찾는 하나의 행위로 재정의하고, 레드가 가진 열정과 따뜻함, 아름다움을 표현해내고자 했다.

이를 최랄라 작가의 시선으로 해석, 섬세하면서도 센슈얼한 느낌을 담은 새로운 레드 컬러를 도출해 냈다.

정샘물은 이를 베스트 셀러인 ‘에센셜 스킨 누더 쿠션’의 용기 디자인과 패키지에 녹여 내 더욱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였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전속모델 EXO(엑소)와 공식 협업한 ‘더 착한 마음 마스크 시트 EXO 에디션’을 한정판으로 내놓았다.

이번 EXO 에디션은 “잘하고 있어! 내일은 더 빛날거야”, “오늘도 고생했어~토닥토닥” 등 디오와 백현, 세훈, 수호, 시우민, 찬열, 첸, 카이의 꾹꾹 눌러 쓴 손글씨가 제품 디자인에 반영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심플한 책자 형태의 단상자가 라이프 스타일 감성을 불어 넣었을 뿐 아니라 파우치에 위트 넘치는 멤버들의 사진까지 눈여겨 볼 만하다.

네이처리퍼블릭은 단순히 초상권을 사용한 콜라보레이션이 아니라 EXO가 팬들에게 전하는 응원과 격려의 친필 메시지로 한층 진화된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뉴트로지나는 극강 보습의 대명사 뉴트로지나 노르웨이젼 포뮬러 라인 ‘바디 에멀젼’과 ‘핸드크림’으로 구성된 3가지 디자인과 색상이 인상적인 ‘노르웨이젼 포뮬러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독특하고 감각적인 패키지 디자인은 뉴트로지나의 헤리티지인 북유럽과 노르웨이의 휘게 감성을 담았으며 김은주 작가의 베스트셀러 도서 ‘기분을 만지다’에서 발췌한 여섯 가지 감성 문구를 제품 패키지에 삽입했다.

이번 에디션에서 주목할 만한 것은 패키지뿐만이 아니다. 뉴트로지나의 No.1 베스트셀러 바디 에멀젼과 핸드크림은 성분과 효능이 진하여 소량으로도 깊은 보습감을 피부에 선사해준다.

혹한 겨울에 극심한 건조로 손상된 피부까지 빠르게 개선해줄 수 있어서 더욱 찐한 겨울을 보낼 수 있다.

극한 추위가 예상되는 이번 겨울, 3배 더 진한 보습 성분과 휘게 감성을 담은 ‘노르웨이젼 포뮬러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따뜻한 감성을 느낄 수 있어 선물 아이템으로도 제격이다.

 
 
한편 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은 연말과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베스트셀러 품목으로 구성된 ‘보태니컬 그리팅 홀리데이 컬렉션’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였다.

피부 노화 요소를 케어하는 ‘빈티지 싱글 익스트렉트 에센스’, ‘타임 레스폰스 빈티지 워시 오프 마스크’, 고수분 대나무 수액으로 건강한 수분을 공급하는 ‘모이스춰 바운드 스킨 에너지 미스트’, 여린 녹차 잎 150장에서 얻은 보습 영양 성분을 담은 ‘더 에센셜 크림 플루이드’ 등 피부 노화를 케어하고 풍부하게 수분을 관리할 수 있는 아모레퍼시픽에서 대표적인 4가지 스킨케어 제품으로 구성했다.

그중 2017년 출시한 이후로 변함없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빈티지 싱글 익스트렉트 에센스’는 제주 돌송이차밭에서 엄선된 녹차만을 선별해 100일간의 자연 발효와 숙성을 거쳐 탄생한 고귀한 에센스로, 녹차의 강화된 항산화 성분을 추출한 단일 추출액 성분으로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번 컬렉션에서만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는 ‘타임 레스폰스 빈티지 워시 오프 마스크’는 아모레퍼시픽만의 독자적 발효 과정을 거친 후발효 녹차잎 원물이 그대로 함유돼 일반 녹차보다 더욱 강화된 항산화 효능으로 피부에 생기를 부여해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