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전개로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국내 화장품 업계가 쌀쌀한 날씨 속에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훈훈해 지고 있다.

최근 국내에서 화장품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국내외 유명 화장품 브랜드들이 잇달아 사회공헌 활동 소식을 전한 것.

 
 
먼저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 9일 베트남 퀴논 시청에서 용산구 대표단과 1억5천만원 상당의 ‘해피버스’를 지원하는 기증식을 가졌다.

아모레퍼시픽과 용산구청이 함께 베트남 퀴논시에 기증하는 ‘해피버스’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정 기탁하여 베트남 현지에서 버스를 구매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베트남 퀴논시는 도로와 통신 등의 인프라가 열악하여 지역 인구 29만명 중 도심 외곽에 거주하는 10만명 상당의 주민들이 의료, 행정 등의 공공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받지 못하는 실정이다.

이를 위해 퀴논시는 찾아가는 의료 서비스와 행정 서비스 등을 추진하고 있으나 재정적 어려움으로 이동수단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아모레퍼시픽은 본사가 위치한 지역이자 퀴논시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용산구청과 함께 퀴논 시민의 편의를 위해 45인승 대형버스 신차를 지원하기로 했다.

 
 
프랑스 자연주의 브랜드 록시땅(L’OCCITANE)은 글로벌 환경 기업 테라사이클과 함께 ‘수분크림 공병 재활용 캠페인’을 11월 9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전국 록시땅 매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11월 11일 시어 데이’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피부의 수분 보습을 넘어 자연까지 지키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모든 브랜드의 수분 크림 공병을 매장 내에 설치된 수거함에 넣으면 테라사이클과의 협력을 통해 100% 물질 재활용된다.

록시땅 소비자들의 더욱 많은 공병 수거를 유도하고자 갖고 오는 공병 수에 따라 미니 시어 컴포팅 크림(8ml), 2018 홀리데이 시어 핸드크림(10ml), 시어 버터 솝(25g) 등의 참여 혜택도 현장에서 제공한다.

수거된 공병은 물질 재활용을 통해 록시땅 한정판 에코 텀블러로 제작된다. 공병은 테라사이클의 엄격한 내부 공정을 통해 새롭게 텀블러로 재탄생 될 예정이며 소비자 보호차원 유아용품 인증도 받을 예정이다.

화장품 공병이 사용되는 것에도 불구하고 놀랍게도 일반 커피전문점에서 판매되는 텀블러 보다도 안전하게 제작된다. 에코 텀블러는 1월 록시땅 프리미엄 패키지와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영국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Lush)는 지난 9월 24일부터 11월 9일까지 ‘2019 러쉬 스프링 프라이즈(Lush Spring Prize)’ 지원자 등록을 마감했다.

‘러쉬 스프링 프라이즈’는 훼손된 생태계를 복원하고, 지역 주민이 삶의 터전을 유지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힘쓰는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대중에게 영감을 주고 전문 지식을 알리기 위해 노력한 이들을 위한 시상식이기도 하다.

러쉬는 영국의 비영리 단체 ‘윤리적 소비자 연구소(Ethical Consumer Research Association)’와 함께 ‘스프링 프라이즈’를 2017년에 설립했다.

총 4개 부문(신규계획, 신진, 선구자, 홍보/로비)*에서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을 뛰어넘는 ‘재생(Regeneration)’ 프로젝트를 진행한 개인이나 단체를 선정해 총 상금 20만 파운드(약 3억 원)를 수여한다.

작년에는 환경을 위협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앞장서온 브라질, 볼리비아, 그리스, 말라위 등 10개국 총 11팀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선구자 부문 수상자(Established Award)인 중앙아메리카 니카라과 인권 및 정의 단체인 세주드칸(CEJUDHCAN)는 무장 세력으로부터 미스키토(Miskito) 지역 커뮤니티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 단체는 지역 여성들이 안전하게 농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도왔다.

신진 부문 수상자(Young Award)인 그리스 아그로에코폴리스(AGROECOPOLIS)는 지역사회의 식량 주권을 지키고 이와 관련한 농업 기술 네트워킹을 활성화시킨 단체다.

‘2019 러쉬 스프링 프라이즈’의 최종 후보자는 12월 18일에 발표하고, 최종 수상자는 2019년 5월 영국 에머슨 칼리지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