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겨냥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봇물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밤하늘에 아름답게 반짝이는 별을 바라보며, 당신만의 아름다운 소원을 빌어보세요!”

국내 화장품 업계는 이미 크리스마스 시즌에 돌입했다. 11월이 되면서 국내 화장품 업계에 특별한 홀리데이 컬렉션들이 봇물을 이룬 가운데 중반으로 접어들면서 크리스마스를 겨냥한 한정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

특히 11월 3주차에는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은 물론 한정 기획 상품들도 다양하게 선보여져 눈길을 끌고 있다.

크리스마스에는 특별한 제품을...

 
 
아이오페는 홀리데이 시즌을 위해 빛나는 별들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담아낸 ‘I HOPE’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한정적으로 출시했다.

이번 아이오페의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은 골든 글로우 페이스 오일은 물론 슈퍼바이탈 크림 리치, 슈퍼바이탈 기초 2종 세트(소프너&에멀젼), 바이오 에센스 인텐시브 컨디셔닝, 에어쿠션® 등 총 5종으로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골든 글로우 페이스 오일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은 4가지 황금 식물 추출물의 에너지가 피부에 영양과 탄력을 채워 황금빛 윤기를 선사하는 페이스 오일이다. 흡수가 빠른 워터 오일 제형으로 산뜻한 사용감을 자랑하며, 스킨 케어 제품과 블렌딩이 용이해 피부 타입별 맞춤 케어도 가능하다.

슈퍼바이탈 크림 리치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은 강인한 식물 만년송의 에너지가 더해져, 복합적인 피부 노화의 징후를 빈틈없이 케어하는 토탈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크림 본품은 물론 슈퍼바이탈 소프너와 에멀젼, 세럼, 아이크림 등 견본품 4종이 포함되어 있다.

슈퍼바이탈 기초 2종 세트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은 슈퍼바이탈 소프너와 에멀젼으로 구성된 고보습 안티에이징 기초 세트로 슈퍼바이탈 소프너와 에멀젼, 크림 등 견본품 3종도 포함되어 있다.

바이오 에센스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은 바이오 리독스 알파TM(Bio-redox ∝TM) 성분을 피부에 전달하여 매일 빠져나가는 피부 에너지를 충전해주는 피부 충전 에센스이며, 에어쿠션® 커버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은 에어 프리즘 워터™를 통한 수분 보유력 강화로 촉촉하고 윤기를 살려주는 쿠션이다.

 
 
비욘드는 디즈니의 새 영화 ‘호두까기 인형과 4개의 왕국’의 개봉을 기념해 홀리데이 에디션 6종을 선보였다.

영화 속 환상적인 스토리와 마법처럼 펼쳐지는 감동을 비욘드만의 감성으로 재해석 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적이면서도 사랑스러운 분위기의 컬러로 연말의 따스함을 표현했으며 겨울철 꼭 필요한 바디 및 헤어 제품과 핸드크림에 적용해 더욱 의미가 있다.

비욘드의 대표 제품 ‘토탈 리커버리’ 라인의 샤워 크림과 모이스처라이저는 피부에 깊은 보습과 매끄러운 탄력을 부여하는 겨울철 필수 고보습 바디 케어 제품이다. 애플 플로럴향이 추운 날씨에 따뜻하게 감싸주는 기분을 선사한다.

이 밖에도 손상되고 푸석해진 모발에 깊은 영양과 끈적임 없는 윤기를 공급해주는 ‘아르간 테라피 시그니처 오일’과 건조한 모발에 빠르게 흡수되어 차분하게 가꿔주는 산뜻한 느낌의 ‘아르간 테라피 모이스처 에센스’에도 적용했다.

 
 
라벨영은 ‘쇼킹토너 꿀광버전’ 외 3개 제품(쇼킹마요네스헤어팩, 쇼킹족욕에센스, 쇼킹소주스킨)의 크리스마스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그중에서도 2014년부터 매해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선보이고 있는 쇼킹토너 꿀광버전은 라벨영 기초 케어 제품 중 100만개 이상 최다 판매를 기록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올해 선보인 쇼킹토너 꿀광버전 리미티드 에디션은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꿀광 피부가 된 웅녀의 100일 비법과 365일 동안 모아온 최고의 꿀광을 선물하는 꿀광산타 콘셉트로 화장품 용기에 꿀벌과 웅녀캐릭터가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쇼킹소주스킨의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소주병 모양의 패키지에 착안해 산타와 루돌프의 뒤풀이 파티 이야기를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담고 있으며 크리스마스가 끝나도 쇼킹소주스킨은 맑고 깨끗한 피부를 선사한다는 재밌는 구성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클리오는 모던 레트로 무드의 2018 홀리데이 한정판 ‘어드벤처 컬렉션’을 내놓았다. 추억의 아케이드 게임을 연상시키는 아날로그 감성 패키지로 디자인된 이번 컬렉션은 클리오의 스테디 셀러 제품인 ‘킬 커버 앰플 쿠션’•‘하이드로 메이크업 스펀지’와 촉촉한 시스루 발색의 ‘베일 틴트 밤’, 연말 파티룩에 제격인 ‘프로 레이어링 아이 팔레트’ 등의 신제품을 포함, 총 5품목 11종으로 구성되었다.

뿐만 아니라 베이스•아이•립 메이크업까지 손쉽게 완성시켜 줄 5종의 ‘미니 브러쉬 세트’까지 포함되어 있어 활용도를 높였다.

그중 독보적인 존재감의 핑크•퍼플 계열 컬러와 웨어러블한 베이지•골드 톤으로 구성된 ‘프로 레이어링 아이 팔레트’는 데일리 음영 섀도로 활용 가능한 매트 텍스쳐부터 파티룩에 제격인 홀로그램 펄까지 뭉침 없는 다양한 제형으로 출시되어 메이크업 초보자도 손쉬운 활용이 가능하다.

수분 세럼을 머금은 멜팅 제형의 ‘베일 틴트 밤’은 자연스러운 틴트 효과로 입술에 생기를 부여하며, 코코아 씨드 버터와 비타민E 아세테이트 성분이 함유되어 풍부한 보습과 윤기에 도움을 준다.

 
 
수입사들도 연말 시즌을 겨냥한 리미티드 제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랑콤은 크리스마스의 밤하늘에서 영감을 받은 ‘2018 해피니스 스파클 컬렉션’을 한정 출시했다.

로즈 핑크 컬러의 골드 케이스에 반짝이는 밤하늘의 별을 연상 시키는 금빛 글리터가 더해진 화려한 패키지가 특징이다.

연말 파티에서 빛나는 메이크업을 완성시켜 줄 ‘홀리데이 쿠션 컴팩트’와 ‘홀리데이 압솔뤼 루즈’, ‘홀리데이 립 아트 팔레트’를 비롯해 메이크업에 은은한 화사함을 더해줄 ‘홀리데이 로즈 스파클링 파우더’까지 총 4종으로 구성됐다.

그중 ‘홀리데이 쿠션 컴팩트’는 화려한 크리스마스의 밤하늘처럼 반짝이는 글리터 장식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특별한 케이스에 포함된 리필은 랑콤의 베스트셀러 쿠션인 ‘블랑 엑스퍼트 쿠션’과 ‘땡 이돌 롱라스팅 쿠션’ 중 선택할 수 있다.

‘홀리데이 압솔뤼 루즈’는 압솔뤼 루즈의 베스트 컬러 3종이 골드 글리터가 더해진 케이스를 만나 화려하게 변신했다. 이번 컬렉션은 한국 시장 내 MLBB 립 열풍을 이끌며 전 세계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컬러인 ‘#264 100일 마른 장미’를 비롯해 ‘#132 레드클릭’, ‘#368 랑콤 로즈’ 3종으로 구성됐다.

함께 출시된 ‘홀리데이 립 아트 팔레트’는 압솔뤼 루즈 4가지 컬러와 골드&실버 립글로스를 포함해 펄이 들어간 4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다채로운 연말 메이크업 연출을 도와준다.

‘홀리데이 로즈 스파클링 파우더’는 랑콤의 상징인 장미 꽃잎이 섬세하게 표현된 골드 파우더 하이라이터 제품으로, 메이크업 마무리 단계에 사용하면 화사하고 고급스러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매년 세계적인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한정판 홀리데이 에디션을 선보이고 있는 키엘은 올해 미국 출신의 그래픽 아티스트, 앤드류 베네커(Andrew Banneker)와 함께 한 제품을 선보였다.

앤드류 배네커는 강렬하고 밝은 색상과 독특한 질감이 매력적인 일러스트로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아티스트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수분크림 ‘울트라 훼이셜 크림'을 포함하여 스킨케어부터 바디, 립케어까지 오랫동안 사랑 받아 온 베스트셀러 컬렉션으로 출시됐다.

또한 울트라 훼이셜 크림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50ml 제품에 숨겨진 라벨에 따라 경품을 증정하는 100% 당첨 이벤트가 키엘 오프라인 매장에서 단독으로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연말의 따뜻함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풍성한 구성의 기프트 세트와 앤드류 베네커의 일러스트가 담긴 포장 서비스를 제공, 보다 특별한 연말 선물 준비를 할 수 있다.

 
 
록시땅도 풍부한 상상력과 볼드한 컬러로 유명한 까스텔바작 파리의 디자인이 더해져 그 어느 때보다 화려하고 고급스럽게 재탄생된 홀리데이 리미티드 컬렉션을 내놓았다.

이번 홀리데이 선물 박스에는 문화 보존, 공정 거래, 자연 보호, 자선 기부라는 록시땅의 네 가지 기업 가치와 신념이 별자리로 형상화되어 더욱 눈길을 끈다.

록시땅에서 가장 사랑 받는 원료, 시어 버터와 아몬드로 이루어졌다. 강력한 보습력의 시어 클래식, 은은한 로즈 향이 더해진 시어 로즈, 구름처럼 가벼운 휘핑 텍스처의 시어 딜라이트풀 티로 구성된 시어 버터 라인은 부르키나파소 공화국 여성 경작자들이 록시땅을 통해 이룬 경제적인 자립과 인권 향상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또한 아몬드 라인은 한 때 프로방스에서 사라질 뻔했던 아몬드 나무에 대한 트루 스토리를 담고 있어 단순한 선물이 아닌 그 이상의 중요한 브랜드 가치를 다시금 되새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016년 첫 출시 후 매년 완판을 거듭하고 있는 2018 록시땅 크리스마스 캘린더도 새롭게 출시되었다. 록시땅 크리스마스 캘린더는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12월 하루에 하나씩 캘린더 속 숨어있는 24가지 록시땅의 보물 같은 베스트셀러들을 만나볼 수 있는 기프트 박스다.

합리적인 가격대의 2018 클래식 크리스마스 캘린더와 이모르뗄 디바인 유스 오일, 떼르 드 루미에르 오 드 퍼퓸 등 프리미엄 미니어처 제품들로 구성된 2018 프리미엄 크리스마스 캘린더 두 가지 버전으로 구성되었다.

연말 따뜻한 온정 나누기

 
 
사회 공헌 활동과 연계한 따뜻한 한정 제품 출시도 이어지고 있다. 먼저 이니스프리는 산타클로스를 기다리던 어린 시절의 순수한 마음과 따뜻한 추억을 레트로 감성으로 표현한 방향, 기초, 색조 등 총 11종으로 구성된 ‘그린 크리스마스 리미티드 에디션’을 내놓았다.

방향 라인의 센티드 캔들 드리밍 오브 산타는 소피 머스크 계열의 향초로 산타의 선물을 상징하는 양말 디자인의 울 워머를 덧입혀 따뜻한 크리스마스 무드를 더했다. 퍼퓸드 디퓨저 2종(드리밍 오브 산타, 드리밍 오브 루돌프)은 컬러풀한 폼폼이 달린 리드 스틱을 포함해 크리스마스 느낌 가득한 인테리어 소품으로 적합하다.

이니스프리 베스트셀러 그린티 씨드 세럼과 그린티 씨드 크림, 퍼퓸드 핸드크림 미니어처, 마이 립밤 등도 풍성한 구성과 특별한 크리스마스 패키지를 더했다. 화려한 홀리데이 룩 연출을 위한 젤네일 디자인 팁과 글리터 듀오 키트 등도 함께 선보인다.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와 함께 ‘그린 크리스마스’ 캠페인도 진행한다. 올해로 9년째를 맞는 그린 크리스마스 캠페인은 이니스프리의 대표 사회 공헌 캠페인이다. 소비자가 크리스마스 인테리어 소품을 직접 만들면서 즐겁고 뜻깊은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매년 차별화된 DIY 키트를 선보이고 있다.

올해 DIY 키트는 크리스마스 선물을 의미하는 DIY 삭스 키트 3종으로, 내 마음대로 오너먼트를 붙이며 나만의 크리스마스 양말 장식을 만들 수 있다.

DIY 키트는 크리스마스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 구매 시 각 2,000원 에 구매할 수 있으며, 키트 판매금 일부는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국내 청소년 교복지원사업에 사용된다.

 
 
네이처리퍼블릭도 올해로 3회째 사회적 브랜드 키뮤(KIMU)와 공식 디자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크리스마스의 따뜻한 감성을 담은 ‘2018 그린 홀리데이 에디션’ 7종을 한정 출시했다.

소복히 쌓인 눈 위를 아장아장 걷고 있는 펭귄과 트리 옆에서 산타를 기다리는 사슴의 모습 등 숲 속 동물들이 크리스마스를 맞이하는 동화 같은 이야기를 모티브로 했다.

키뮤(KIMU) 디자이너들의 순수한 시각을 통해 탄생한 유니크한 일러스트를 제품 패키지 및 단상자에 표현했을 뿐 아니라 금색 포인트 글씨로 따뜻한 감성을 극대화해 선물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이번 에디션은 겨울철 인기 품목인 ‘쉐어버터 스팀크림’과 ‘그린더마 마일드 크림’, ‘핸드 앤 네이처 핸드크림’ 대용량 2종과 함께 ‘트윙클 펄리 섀도’ 등 총 7종으로 구성됐다.

그중 신제품 ‘트윙클 펄리 섀도’는 핑크 베이지와 코랄 핑크, 골드 브라운 등 활용도 높은 컬러들로 이루어졌으며, 입자가 작은 글리터부터 큰 글리터까지 다채로운 펄감의 제형까지 더해져 화려한 연말 메이크업으로도 제격이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자연과 사람을 소중히 생각하는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실현하고자 판매 수익금 중 일부를 키뮤(KIMU)를 통해 지적장애인의 미술교육에 지원하고 있다.

 
 
최근 사회적 기업인 트리플래닛과 함께 미세먼지 방지를 위한 숲 조성 협약식을 개최한 라이크아임파이브는 미세먼지 방지를 위한 숲 조성 캠페인의 일환으로 ‘아이숲 기부 키트’를 출시했다.

‘아이숲 기부 키트’는 라이크아임파이브 제품 4종으로 구성된 특별 패키지 상품 구매 시, 반려나무도 받고 미세먼지 방지 숲에 나무도 심어지는 캠페인이다.

구매한 사람에게는 반려나무와 양육 키트, 특별 제작한 라이크아임파이브 코스터 또한 집으로 배송된다. 이 캠페인을 통해 라이크아임파이브는 1차로 150평 규모의 숲을 수도권 매립지에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아이숲 기부 키트’ 구매 시 아이의 이름 혹은 원하는 이름을 기재하면 숲이 조성된 후 숲 현판에 이름이 새겨진다.

‘아이숲 기부 키트’ 출시를 기념해 체험 전시 초대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벤트 내용을 SNS로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매주 10명씩 총 40명에게 체험 전시 ‘앨리스 인 원더랜드’ 1인 2매 초대권을 증정한다.

 
 
한편 헉슬리는 다가오는 연말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한정 기프트 세트 ‘센트 컬렉션 스테리 듄’을 선보였다.

모로코 사하라의 가장 아름다운 사구, 에르그 셰비(erg chebbi)의 밤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센트 컬렉션 스테리 듄’은 헉슬리 시그니처 향기를 풍부하게 느낄 수 있는 ‘핸드크림 벨벳 터치’와 ‘캔들 모로칸 가드너’, 그리고 별이 쏟아지는 사막의 밤을 모티브로 한 특별한 오브제 ‘스노우 글로브 스테리 듄’의 3종으로 구성 되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