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겨울 시즌 공략 제품으로 무장

▲ 사진=에이프릴스킨
▲ 사진=에이프릴스킨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겨울에는 겨울 화장품을 사용하세요~”

쌀쌀한 날씨와 함께 본격적인 겨울 시즌이 시작되면서 11월 3주차 스킨케어 신제품은 겨울 시즌 겨냥 제품이 주도했다.

 
 
먼저 애경산업의 국내 여드름화장품 원조 브랜드 ‘에이솔루션(a-solution)’은 출시 20주년을 기념해 트러블 포커스 라인 1종, 아크네 클리어 라인 4종으로 구성된 5종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여드름을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피부 클렌징부터 스킨케어, 베이스메이크업까지 클렌징 폼, 토너, 스팟 트리트먼트, 리페어 크림, 리페어 커버팩트 등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에이솔루션 아크네 클리어 라인은 여드름 특화 처방으로 과도한 피지분비, 민감성피부 진정, 피부손상 개선과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을 줘 근본적인 여드름 발생 요인을 관리해준다.

또한 피부 자극은 줄이고 효과는 높인 순한 화장품으로 화장품 성분을 검색해주는 앱에서 언급하는 20가지 주의 성분을 처방하지 않았으며,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 및 피부저자극테스트를 통과한 저자극 처방을 완료했다.

 
 
에이피알의 메디컬 코스메틱 브랜드 메디큐브는 겨울철 찬바람과 건조한 실내 공기 등으로 약해지기 쉬운 피부 기초 체력을 높여주는 ‘블루 이레이징 토너’와 ‘블루 이레이징 크림 리치’를 선보였다.

메디큐브의 블루 라인은 유럽 이스키아 섬의 온천수를 구성하는 성분 중 하나인 ‘블루 그린 알개’에서 추출한 독자 성분, ‘블루 포션 콤플렉스TM’를 풍부하게 담았다.

‘블루 포션 콤플렉스TM’는 피부 자체의 힘을 키워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블루 라인의 대표 성분이다.

이에 더해 다중 구조 히알루론산으로 탄탄한 보습 효과를 선사해 겨울철의 각종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방어하고 피부 기초 체력을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블루 이레이징 토너’는 피부 pH 밸런스 유지에 도움을 주는 풍부한 수분감의 약산성 토너이다. 끈적임 없는 가벼운 제형이 세안 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속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 바탕을 가꿔주며 ‘블루 이레이징 크림 리치’는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외부 자극에 피부가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도록 도움을 주는 고보습 크림이다.

 
 
쏘내추럴은 자연유래 85%, EWG 그린등급의 ‘센텔 티트리 페이스 오일’을 내놓았다. 병풀 추출물이 35% 함유된 수분층과 피부 속 건조를 케어 하는 티트리 오일이 서로 레이어링 되어 민감하고 예민해진 성난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오일을 사용하기 부담스러운 지복합성 피부에 사용하기 좋으며 번들거리거나 유분기가 없으며 피부 흡수력이 좋아 피부 속 건조함을 케어해주며 촉촉함을 유지해 매끄러운 피부결을 선사한다.

 
 
맥스클리닉은 밤 10시부터 새벽 2시에 수면시 분비되는 멜라토닌 유래 성분을 함유한 ‘타임 리턴 멜라토닌 크림’을 새롭게 선보였다.

순도 99%의 청춘 호르몬 ‘멜라토닌 유래 성분’을 50,000PPM 함유해 탄력 넘치는 피부 컨디션을 기대할 수 있는 제품이다.

패키지 또한 영양제로도 섭취하는 멜라토닌 성분을 피부에 바른다는 느낌을 그대로 구현해낸 디자인이다.

멜라토닌은 피부 안티에이징의 골든타임이라 불리는 밤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에 수면 시 분비되는 호르몬으로 예일대, MIT와 같은 세계 유수진 연구에서 주목한 숙면 호르몬이며 청춘 호르몬으로도 불린다.

이 호르몬은 20대에 최고 수치가 분비되며 이후 점차 줄어들어, 자연스럽게 피부의 자생력이 떨어져 피부 노화를 촉진하게 된다.

이에 맥스클리닉은 피부 재생의 골든타임을 지키기 어려운 현대인을 위해 바르기만해도 멜라토닌의 효능을 체험할 수 있는 화장품 형태의 제품을 개발하게 되었으며 제때 잠을 자지 않아도 푹 잔듯 생기있는 탄력 넘치는 안티에이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리포좀 기술을 적용해 피부 속까지 유효성분을 침투시키며 시계꽃, 달맞이꽃, 라벤더, 카모마일 추출물 등으로 구성된 골드 타임 슬립 릴렉싱 콤플렉스를 함유해 낮 동안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킨다.

 
 
저자극 필링 제품도 눈길을 끌었다. 에이프릴스킨이 선보인 ‘리얼 카렌둘라 필링 패드’는 카렌둘라 꽃수와 꽃잎을 담아 수분 공급과 저자극 데일리 각질 케어까지 가능한 제품이다.

자극이 덜한 3, 4세대 필링 성분인 PHA와 LHA 성분을 담아 노폐물을 순하게 제거해주며 EWG 그린 등급의 순한 성분을 함유해 자극 없이 피부 컨디션을 향상시켜준다.

더불어 피부에 편안한 휴식을 선사하고 자극받은 피부를 부드럽게 진정시켜주는 허브인 카렌둘라 꽃수 79%와 꽃잎이 그대로 들어있어 촉촉한 피부로 케어해준다. 또한 피부 위에서 롤링하면 부드럽게 녹아드는 카렌둘라 꽃잎이 피부 속까지 깊은 수분감을 전달한다.

 
 
아이소이가 선보인 ‘불가리안 로즈 마일드 필링젤’은 일명 ‘순삭필링젤’로 자극적인 성분의 과도한 필링 대신 피부 보호막은 지켜주면서 불필요한 묵은 각질만 순하게 케어해주는 제품이다. 부드러운 목화솜에서 추출한 천연유래 셀룰로오스를 담아 민감 피부의 각질도 순하게 케어 가능하다.

또한 까다로운 독일 더마테스트의 피부자극 테스트를 ‘엑설런트’로 통과해 민감 피부도 자극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아이소이만의 3단계 마일드 필링 시스템을 통해 천연유래 과일산 성분이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유연하게 한 뒤, 셀룰로오스 성분을 통해 부드러운 각질을 제거, 피부 턴오버의 원활한 진행을 도와준다.

불가리안 로즈 오일 및 천연유래 보습성분으로 각질 제거 후에도 건조함 없이 촉촉하게 유지해주는 것도 특징이다.

 
 
한편 겨울 시즌을 겨냥한 겨울 전용 선케어 제품도 출시됐다. 이니스프리가 선보인 ‘윈터 베리어 겨울 선케어’ 2종은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는 물론, 찬바람에 건조해진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해 피부 장벽의 보호를 돕는 제품이다.

부드럽게 피부에 발리는 ‘모이스트 UV 프로텍션 크림 윈터 베리어’는 수분형 세라마이드와 5중 히알루론산 성분이 건조한 겨울 피부에 층층이 수분 레벨을 쌓아줘,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모이스트 UV 프로텍션 스틱 윈터 베리어’는 세라마이드와 시어버터의 2중 레이어링으로 24시간 피부 보습을 유지하는 선스틱이다. 겨울철 스키장 등 야외 활동 시 장갑이나 장비를 착용하고도 간편하게 꺼내 바를 수 있어, 올 겨울 스키장 필수 아이템으로 추천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