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스러운 커버에 스킨케어 기능 더한 베이스 제품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올 겨울,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선물하세요~”

11월 4주차에는 자연스러운 커버 기능에 스킨케어 기능을 더한 베이스 제품들이 메이크업 시장을 주도했다. 특히 유명 스타를 앞세워 홈쇼핑에 론칭하는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었으며 쿠션 유형이 다양하게 선보여졌다.

 
 
먼저 홈쇼핑 제품으로 배우 김남주를 앞세운 타임코스메틱이 ‘트리플 퍼펙트 글로우 쿠션’을 선보인다. 브랜드 뮤즈인 배우 김남주의 흠 없이 깨끗하고 완벽한 피부를 연출하기 위한 메이크업 루틴을 쿠션 하나에 모두 담아 완성된 제품이란 컨셉으로 수분은 채워주고 입체감을 부각시켜 결점 없는 피부를 만들어주는 수분-볼륨-커버를 모두 잡은 퍼펙트 커버 쿠션이다.

무려 75%가 함유된 수분 에센스로 촉촉함을 살리고, 정제수 대신 강력한 항산화 작용의 블랙 마카뿌리 추출물로 안티에이징 및 브라이트닝 효과를 더했다.

또한 펩타이드 8종으로 이루어진 타임 글로우 존은 탄력, 보습, 모공 크기 개선 등의 효과가 있어 두드릴수록 더 촉촉하고 매끈하게 광나는 피부를 연출 해준다.

 
 
최근 새로운 모델로 배우 박시연을 발탁하며 홈쇼핑 론칭 소식을 알린 라뮤즈는 일명 ‘박시연크림’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리턴 투 블레싱 비주얼 크림’을 내놓았다.

에스테틱 숍에서 마무리 단계에서 ‘라뮤즈 데일리 에센셜즈 리제러레이팅 크림’과 ‘라뮤즈 비비크림’을 믹스해 발라주던 제형을 개발하여 출시되었던 ‘리턴 투 비주얼 밤’이 업그레드 된 신개념 비주얼 크림이다.

피부의 보습, 탄력 그리고 커버 까지 3중을 케어해주는 제품으로, 피부의 결점을 감추는 것이 아닌 피부 자체가 되살아나 자연스러운 에스테틱 스킨을 연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국내 유일 최고 크림 비율 73.9% 함유해 기초를 바르는 듯한 발림성으로 가볍게 흡수되어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영양보습으로 필터광 피부 연출이 가능하다.

 
 
AHC도 홈쇼핑을 통해 찬바람이 부는 겨울에도 촉촉하고 화사한 메이크업을 선사할 ‘패딩 커버 크림 파운데이션’과 ‘클릭 컬러 립센스’를 출시했다.

‘패딩 커버 크림 파운데이션’은 고보습 쿠션 파운데이션으로, 크림을 바른 듯 촉촉하면서도 뛰어난 커버력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수분 보존율을 높인 패딩 스펀지 속에 커버 크림을 담아 자연스럽고 촉촉하게 완벽한 무결점 메이크업을 완성시켜준다.

커버 크림은 풍부한 영양이 담긴 쌀 추출물을 함유한 라이스 워터 에센스 성분을 64% 함유하여 차가운 바람이나 실내∙외 온도차에 건조해진 피부에 뛰어난 촉촉함을 선사한다.

에센스를 풍부하게 머금은 패딩 스펀지와 빵빵한 패딩 퍼프는 메이크업 시 피부를 촉촉하고 편안하게 해 피부 밀착력을 높여 입체감있는 광채 피부로 만들어준다.

‘클릭 컬러 립센스’는 90% 이상이 모두 에센스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쓱 한번만 발라도 입술에 촉촉함을 선사하고 선명한 컬러와 광택감을 선사해준다.

100가지 순수 식물성 성분을 농축한 독자 원료 Super 100 콤플렉스가 입술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고 파워 항산화 콤플렉스로 항산화 트리트먼트 효과까지 선사한다. 건조함과 각질 부각등 여성들의 립 메이크업 고민을 해결하고 내 입술인 듯한 자연스러운 컬러를 완성시켜준다.

 
 
이외에도 다양한 베이스 제품들이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메디큐브가 선보인 ‘블루 캡슐 쿠션’은 촉촉한 베이스로 들뜨는 각질, 속당김이 심한 극건성 피부에 수분을 채우고 완벽하게 커버해 매끈한 피부를 연출해주는 쿠션 파운데이션이다.

민트 블루, 아이보리, 베이지 컬러의 ‘블루 캡슐’ 부분에 담긴3중 수분 베이스가 찬 바람에 일어나는 각질을 단숨에 잠재워 들뜸 없는 피부를 연출해 주는 것이 장점이다.

블루 캡슐에 담긴 5중 히알루론산의 민트 블루 베이스는 피부 속 수분을 충전해 장벽을 강화해주며 나노 세라마이드의 아이보리 베이스는 밀착력을 높여 피부 들뜸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더불어 판테놀 성분의 베이지 베이스가 진정 보습 커버 효과까지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두 가지 기능의 파우더를 결합한 듀얼 커버 파우더의 코팅 바인딩 시스템으로 얇게 펴발라도 우수한 커버 효과를 연출해준다.

항균력 99.9%의 논라텍스 퍼프를 적용해 퍼프 오염 걱정 없이 촉촉한 수분 광을 그대로 전달하며 피부 안정성 시험을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더샘이 출시한 ‘쓰리엣지 메이크업 베이스’는 즉각적인 피부 결점 커버를 위한 리퀴드 타입의 컬러 코렉터 제품으로 그린, 라벤더 총 2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피부 고민에 따라 홍조와 붉은 기 커버에는 그린 컬러를, 칙칙한 피부의 톤업과 하이라이팅 효과에는 라벤더 컬러를 선택하면 된다.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해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고 쿠션이나 파운데이션 같은 메이크업 제품의 지속력을 높여준다.

또한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어 모공과 요철 등의 피부 굴곡을 매끈하게 커버해주며 자외선 차단, 미백, 주름개선 등 삼중 기능성을 갖췄다.

 
 
쏘내추럴은 피부를 촉촉하게 채워주고 수분광으로 메이크업을 고정시켜주는 ‘워터 글로우 세팅 픽서’를 내놓았다.

이 제품은 3중 히알루론산 성분으로 메이크업 전/후 화장발이 잘 안 받는 메마른 피부에 수분감과 은은한 광채를 부여하며 번들거림이나 끈적임이 없이 수분으로 채워진 듯 촉촉한 마무리감의 수분 광채 픽서다.

미세하고 고운 안개분사 방식으로 빈틈없이 촉촉하고 고르게 피부에 분사되어 메이크업 전 사용시 메이크업의 밀착력을 높여주고 메이크업 후 사용시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여준다.

 
 
한편 포인트 메이크업 제품으로는 블리블리가 선보인 ‘절머니 브로우 펜슬’이 우수한 발색력과 밀착력으로 번짐 없이 내추럴한 아이브로우를 연출해 주는 제품으로 관심을 모았다.

이 제품은 펜슬의 명가 독일 스완 스타빌로와 기술을 합작한 제품으로 펜슬 고유의 클래식한 사용감을 자랑한다.

내구성이 견고한 우드 제형으로 고유의 클래식한 사용감과 뭉침 없는 발색력이 특징이며 번짐 없이 한 올 한 올 심은 듯 자연스럽고 섬세한 아이브로우 연출을 도와준다.

또한 유분기를 빠르게 잡아주는 픽싱 파우더가 함유돼 우수한 지속력과 밀착력으로 오랜 시간 번짐 없이 선명하게 유지된다.

4가지 컬러로 출시된 절머니 브로우 펜슬은 블랙과 진한 브라운 헤어 컬러에 어울리는 ‘가나(GANA)’, 밝은 헤어 컬러에 추천하는 ‘그레이 캐러멜(GRAY CARAMEL)’, 은은한 브라운 계열에 적합한 ‘애쉬 카카오(ASH CACAO)’, 붉은기가 도는 헤어 컬러와 잘 맞는 ‘진져 오레(GINGER AU RAIT)’로 본인 헤어스타일에 맞게 사용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