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업계 프로모션 차별화 전략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프로모션도 특별해야 한다”

최근 연말이 되면서 국내 화장품 업계에 치열한 프로모션 경쟁이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특별함으로 무장한 프로모션 전략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설화수는 연말연시를 맞아 서울 남산에 위치한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과 함께 ‘오색향연 패키지’를 선보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패키지는 11월 28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선착순으로 100 객실 한정 판매 예정이다.

'오색향연 패키지’는 한국의 아름다움과 모던 한식의 정갈한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는 5가지 특전으로 구성되었다.

남산의 전경을 바라보며 릴랙세이션 풀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남산 풀 스위트 룸 1박과 함께 2019 미쉐린 더 플레이트에 선정된 컨템포러리 한식 레스토랑 ‘페스타 다이닝’의 저녁 만찬 2인, 서울 신사동 도산공원 인근에 위치한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의 전통 차와 다과 세트 이용권, 그리고 설화수가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출시한 ‘여온오일 5-밸런싱 키트’가 포함된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의 실내 수영장과 피트니스 센터 무료 입장도 가능하다.

 
 
이번 패키지에 포함된 설화수 ‘여온오일 5-밸런싱 키트’는 페이셜 오일인 ‘여온오일’의 5가지 향을 미니 사이즈로 모두 경험해볼 수 있는 리미티드 에디션이다.

오색 푸른 숲길의 청량함을 담은 청아지향, 매화의 꽃잎에서 은은하게 봄을 전하는 백화지향, 조화와 균형을 추구하는 윤조지향, 붉은 열매의 싱그러움을 담은 홍서지향, 땅속 뿌리가 내뿜는 심연의 에너지를 담은 흑여지향 등 기분과 컨디션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여온오일은 피부에 풍부한 보습감과 함께 항산화 효능을 선사하는 해송자유와 한방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를 맑게 케어하는 것은 물론 건강한 윤기를 선사한다.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밤하늘의 불꽃을 한국의 전통 색감과 다채로운 문양으로 표현한 패키지 디자인 또한 특별함을 더한다.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는 연말을 맞아 전국 백화점 내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 매장에서 12월 1일부터 16일까지 베스트셀러인 투고 쿠션 혹은 톤업 쿠션 포함 13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나만의 쿠션을 만들 수 있는 인그레이빙 서비스를 한정 기간 동안 제공한다.

2017년 9월 출시한 ‘아르마니 투 고 쿠션’은 일명 ‘레드 쿠션’으로 불리며 출시 5일만에 완판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또한 올해 8월, 아르마니 뷰티만의 핑크 컬러 패키지로 모든 여성의 시선과 마음을 사로잡은 ‘아르마니 톤업 쿠션’을 출시하며 인기를 이어오고 있으며 지난 16일 선보여진 ‘아르마니 투 고 쿠션 홀리데이 에디션’은 골드 빛의 모노그램을 입은 아이코닉한 패키지로 SNS 상에서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아르마니 뷰티의 이색 서비스는 전국 백화점 내 모든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 매장에서 한정 수량으로 진행되며 인그레이빙 제품은 구매 후 10일 후 수령이 가능하다.

 
 
네이처리퍼블릭은 내달 11일까지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의 11관왕 석권 기념으로 공식 SNS에서 ‘#골드샷샷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해년(己亥年) ‘황금 돼지의 해’를 앞두고 골드를 주제로 한 이벤트를 기획한 것.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은 순도 99% 골드와 6년근 고려 홍삼, 청정 로얄젤리, 실크 아미노산 등 귀한 4가지 성분을 담은 항노화 안티에이징 제품으로 지난 2015년 3월 출시 이후 ‘아나운서 크림’ 등으로 불리며 글로벌 히트 상품으로 거듭났다.

이번 이벤트는 본인의 소셜미디어(SNS) 채널에 순도 99% 금 성분의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 또는 골드 관련 사진을 #진생크림과 #miraclecream 등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추첨을 통해 1등으로 선정된 당첨자에게는 ‘아이폰 XS 골드’(1명)를 증정하며 2등에게는 금 한 돈 분량의 ‘황금 돼지’(3명), 3등에게는 브랜드 대표 제품인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30명)을 선물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