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과 롭스 대규모 할인 이벤트 전개…로드숍에 할인 대전 예고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국내 대표 헬스&뷰티숍들이 연말 시즌을 겨냥해 대규모 할인 이벤트에 나서면서 2018년을 마무리 하는 로드숍 할인 대전을 예고했다.

중국발 사드 정국으로 중국 관광객들이 급감하면서 한층 더 치열한 할인 경쟁에 나서고 있는 화장품 로드숍 업계에 헬스&뷰티숍들이 할인 경쟁에 또 한번 불을 붙이고 있는 것.

특히 대규모 할인에 나선 올리브영과 롭스는 역대 최대 기간,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를 예고해 국내 로드숍 할인 경쟁은 역대 최대 규모가 될 전망이다.

 
 
먼저 올리브영은 29일부터 오는 12월 5일까지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올해 최대 규모의 결산 세일로 연말 쇼핑 특수를 잡기 위한 총력전에 나섰다.

올리브영은 이번 세일을 위해 올리브영을 의인화한 ‘세일 천재’ 캐릭터를 기획했다. 지난 19년간 상품과 고객, 판매 노하우를 연구해온 ‘세일 천재’ 캐릭터를 앞세워 전국 매장과 온라인몰,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인기 제품과 할인 혜택을 소개하며 쇼핑의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세일 천재’는 이번 세일에서 자신감 넘치는 노하우를 담은 네 가지 특가 행사를 소개한다. 첫 번째는 올해 인기 제품 250종을 엄선해 최저가 또는 최초 원플러스원(1+1) 구성으로 대표 상품으로는 ‘피지오겔 DMT 로션’, ‘드림웍스 아임 더 리얼 슈렉팩’, ‘클리오 젤프레소 워터프루프 펜슬 젤 라이너’ 등이 있다. 또한 세일 기간 동안 할인에 할인을 더한 ‘오늘의 특가’ 행사도 동시 진행된다.

한정 판매하는 ‘기획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아이소이와 메디큐브, 닥터브로너스, 메이블린, 릴리바이레드, 비페스타, 나트라케어 등 인기 브랜드의 다양한 상품을 역대 최대 할인율로 구성했다. 이외에도 CJ ONE 포인트를 기존 적립의 5배인 10% 적립해 주는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올리브영 회원들에게는 더욱 파격적인 혜택이 이어진다. 오는 12월 10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하루 한 회에 한하여 ‘득템프’가 주어지며 행사 기간 중 득템프를 3개 모으면 CJ ONE 포인트 5,000점, 5개 이상 모은 경우 CJ ONE 포인트 10,000점을 받을 수 있다.

 
 
롭스(LOHB’s)도 11월 29일부터 12월 6일까지 8일간 YES(Year End Sale) 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총 8000여개 품목을 최대 70% 할인가로 판매한다.

또한 세일 시작 첫 3일간인 11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텔레토비 세안밴드 앵콜증정 행사가 추가로 진행된다. 엘포인트 회원이 3만원 이상 구매하면 일명 ‘인싸템’으로 불리는 텔레토비 세안밴드를 받을 수 있다.

이번 롭스의 YES 세일을 통해 연말 기념 각종 모임과 파티에서 돋보일 수 있는 뷰티 아이템을 위주로 엄선한 특가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겨울철 각질과 보습 관리를 할 수 있는 메디힐, 바이오더마, 라로슈포제 등 기초 라인부터 화려한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크리니크, 키스미, 페리페라, 웻앤와일드 등 색조 라인까지 대폭 할인된 금액이 강점이다.

또한 이번 세일엔 매일 다른 3~11가지 제품을 특별한 할인가로 선보이는 ‘예스딜’ 제품을 비롯해 매일 다른 인기 브랜드가 참여하는 ‘브랜드 대전’을 추가 마련해 할인 혜택을 더할 예정이다.

추가 할인 품목은 행사 기간 동안 매일 매장과 모바일 쇼핑앱 ‘롭스몰’ 또는 롭스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이와 함께 롭스는 YES 세일 시작과 동시에 프랑스 인기 캐릭터 ‘가스파드 앤 리사’와 협업해 17가지의 뷰티, 잡화 제품을 출시할 예정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화장품 브랜드들도 할인 열기에 동참해 체험 행사에 나서고 있다. 최근 병의원 화장품에서 벗어나 헬스&뷰티숍 진출을 선언한 에스트라는 일반 소비자 대상 시판 브랜드 에스트라365를 통해 오는 29일부터 겨울맞이 브랜드 세일 및 대규모 체험 행사를 올리브영과 아리따움에서 진행한다.

먼저 올리브영에서는 11월 29일부터 12월 5일 일주일간 아토베리어365 크림, 아토베리어365 로션, 아토베리어365 워터젤크림을 10% 할인한다.

11월 29일부터 12월 30일까지는 아토베리어365 버블클렌저, 아토베리어365 클렌징워터, 아토베리어365 필링젤, 테라크네365 버블클렌저를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할인 행사와 더불어 12월 한달 간, 올리브영 매장에서 총 15만명에게 ‘올리브영 어워드’ 샘플링 행사의 일환으로 아토베리어365 크림 및 로션 샘플을 증정한다.

또한 올리브영 온라인에서는 온라인 뷰티테스터 100인을 선발하고 2만 5천명에게 브랜드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리따움에서는 12월 1일부터 7일까지 아토베리어365 크림, 아토베리어365 로션, 아토베리어365 워터젤크림을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아토베리어365 클렌징워터와 아토베리어365 필링젤, 테라크네365 버블클렌저는 12월 한 달 내내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12월 중 아리따움에서 메이크업 제품을 구매하면, 아토베리어365 클렌징워터 15ml를 증정한다.

 
 
바이오-오일은 패키지 리뉴얼 기념으로 ‘바이오-오일 영상 공유 이벤트’를 12월 5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바이오-오일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방문해 바이오-오일 영상을 감상하고 본인의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자동 응모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총 100명에게는 바이오-오일 25ml 정품을 선물로 증정한다. 당첨자는 12월 6일 바이오-오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영상은 총 2가지로 준비했다. 2030 여성들의 피부 고민을 얘기해주는 ‘언제나 바이오-오일’은 바이오-오일 하나로 촉촉한 보습은 물론 거칠어짐 등 피부 손상 완화 및 개선을 도와줘 건강한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다는 것을 강조했다.

또 다른 영상인 ‘예비 엄마의 고민’ 편은 임신 중 많은 고민을 하게 되지만 피부 관리만큼은 바이오-오일로 고민 없이 해결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