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스키노 에디션’, 홈쇼핑 연속 흥행…론칭 후 3차 방송만에 2만 세트 판매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토니모리가 중국발 사드 정국 해법을 홈쇼핑에서 찾았다.

2015년 하반기부터 불기 시작한 한반도 사드 배치와 관련된 중국과의 무역 마찰로 중국 관광객들이 급격히 감소하며 어려움을 겪어 온 국내 화장품 브랜드숍들이 새로운 해법 마련에 고심하고 있는 가운데 토니모리가 홈쇼핑에 진출해 좋은 성과를 얻고 있는 것.

토니모리는 이탈리아 명품 패션 브랜드인 모스키노와의 협업해 출시한 한정판 컬렉션 ‘모스키노 에디션’을 지난 11월 17일 첫 방송, 11월 27일 앵콜 방송을 통해 1만 세트 이상 판매를 기록했으며 이번 3차 방송까지 누적 2만 세트 이상을 판매했다.

9일 10시부터 11시 15분까지 75분간 방송된 3차 방송은 GS샵(GS SHOP)의 뷰티 특집 프로그램인 ‘뷰티 시그널’에서 소개됐다.

‘모스키노 시크쿠션 홀리데이 에디션’은 2019년형 ‘모스키노 시크 쿠션 에디션’과 함께 GS샵에서만 만날 수 있는 ‘모스키노 브러쉬’, 감각적 디자인이 ‘멀티 케이스’ 등 연말 시즌을 겨냥한 새롭고 매력적인 패키지를 89,900원이라는 특별가로 구성해 눈길을 끌었다.

‘모스키노 시크쿠션 홀리데이 에디션’은 이미 3차 방송 시작 전부터 흥행이 예견되었다. 이번 3차 방송 소식이 전해지자 1차•2차 홈쇼핑 방송 구매 기회를 놓친 고객들이 사전 방송 알림을 신청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선주문을 통해 구입이 이뤄졌으며, GS샵 웹사이트에는 지난 방송 구매 만족 후기가 2,400건 이상 게재되었다.

뿐만 아니라 ‘모스키노 시크쿠션 홀리데이 에디션’은 이날 방송에서 분 당 최고 주문콜 1000건을 달성했으며 방송 중 ‘모스키노 에디션’이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2위에 오르고 방송이 끝난 후에도 순위가 지속되는 등 폭발적 반응을 이끌어냈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11월 첫 론칭한 ‘모스키노x토니모리 콜라보레이션’은 홈쇼핑 연속 방송과 함께 온라인에서도 입소문을 타면서 소비자들의 문의 및 앵콜 방송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며 “이에 보답할 수 있도록 토니모리만의 감성을 담은 유니크한 제품들을 기획해 다양한 채널로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