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미티드 에디션 홍수 속, 특별한 화장품들 시선 집중

▲ 사진=AHC
▲ 사진=AHC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연말이 되면서 신제품 출시보다는 연말 프로모션에 집중하는 화장품 기업들이 늘어나면서 12월 2주차 화장품 신제품 출시는 잠시 주춤하는 모습이다.

하지만 연말 시즌 소비자들의 소비 심리를 자극하는 에디션 제품들과 스페셜 세트 등의 출시는 계속되었다. 특히 일부 화장품들의 경우는 틈새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이색적인 제품들을 선보이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별한 패키지 제품을 만나세요”
12월 2주차에도 가장 먼저 눈길을 끈 제품들은 리미티드 에디션이었다. AHC는 연말을 맞아 특별한 ‘슈퍼 에너지 레드 세럼 & 래디언스 레드 크림 시그니처 에디션’을 선보였다.

 
 
AHC의 이번 에디션은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슈퍼 에너지 레드 세럼과 래디언스 레드 크림에 화려한 홀리데이 무드를 담은 리미티드 에디션이다.

연말의 따뜻함과 빛나는 분위기, 여성의 우아함을 로즈 골드로 표현하고 그 위로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피부 속 깊이 퍼지는 듯한 레드 에너지를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특별함을 더했다.

슈퍼 에너지 레드 세럼은 항산화 성분 안토시아닌을 함유한 이집트산 레드 히비스커스 꽃잎 73장을 한 병에 담은 슈퍼 항산화 세럼이다.

화장품 성분으로 최초 등재한 슈퍼 프로폴리스 복합체 ‘아르테필린C’를 AHC가 독점으로 함유해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발휘한다.

‘오메가 셀프-오일 드롭 공법’으로 식물성 오메가 오일 3,6,7,9를 최적의 비율로 셀프-오일 드롭하여 피부 흡수력을 상승시켜 피부에 더욱 깊숙이 유효 성분들을 효과적으로 전달해주고 보습력까지 높여줘 탄력, 수분을 잃은 피부에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발휘한다.

래디언스 레드 크림은 항산화 성분 안토시아닌을 함유한 레드 히비스커스 저온 추출물 50% 이상을 담은 고보습 크림이다.

3중 히알루론산을 가득 담아 피부 겉과 속을 촉촉하게 채워 보습광을 선사하며 증발되지 않는 특별한 물 ‘바운드 워터’를 함유하여 피부 보습 효과를 극대화한다. 불가리아 다마스크 로즈 버터 성분이 피부에 영양 보습막을 형성하여 추운 겨울 탄력 있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베네피트(benefit)는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선물하기 좋은 베스트 제품만을 모은 ‘홀리데이 스페셜 키트’를 내놓았다.

이번 홀리데이 스페셜 키트는 미니 립 틴트 키트인 ‘틴트 페이브스 & 크레이브스’와 브로우 키트인 ‘매지컬 브로우 스타스’로 베네피트의 베스트셀러로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틴트 페이브스 & 크레이브스’는 베스트셀러인 코랄 빛의 차차틴트, 형광체리 컬러의 고고틴트, 핑크빛의 포지틴트, 장미빛 베네틴트 4종이 미니사이즈로 구성된 스페셜 키트다. 내추럴한 데일리 메이크업부터 다가오는 홀리데이 시즌 특별한 날을 위한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원하는 스타일링에 따라 골라서 사용할 수 있다.

휴대가 간편한 미니사이즈로 작은 사이즈의 클러치에도 들어가 언제 어디서나 감미롭고 달콤하게 입술을 물들일 수 있다.

‘매지컬 브로우 스타스’는 눈썹 자신감을 완성시켜줄 총 5종의 베네피트 브로우 정품들로 구성되었다. 눈썹을 한올 한올 그릴 수 있는 프리사이슬리 마이 브로우 펜슬, 손쉽게 비어 있는 부분을 채울 수 있는 구프 프루프 브로우 펜슬, 자연스럽게 결을 살리며 채워주는 김미 브로우 플러스 눈썹 마스카라, 선명한 눈썹을 위한 브로우 젤 크림 카-브로우, 자연스러운 파우더로 눈썹을 채워주는 풀프루프 브로우 파우더, 브로우 메이크업을 손쉽게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와줄 브로우 브러쉬와 스풀리가 들어 있다.

 
 
솝퓨리는 ‘샤쉐 기프트 패키지’를 출시했다. 솝퓨리 샴푸바 3종의 향을 담은 ‘샤쉐(향기 주머니)’는, 샴푸바 향을 다른 공간에서 즐기고 싶은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제작했다.

전문 조향사가 특별히 고안한 향으로 니치 향수에 쓰이는 프리미엄 장미향의 ‘안티로스’, 그레이프후르츠계열의 후레시 민트와 로즈마리가 블렌딩된 청량한 향의 ‘노세범’, 쟈스민과 바닐라의 달콤한 향이 특징인 ‘리치리치’ 3종으로 만날 수 있다.

포푸리 형태로 제작해 방이나 자동차 안에 비치가 용이하며, 옷장 속에 넣어두면 드레스퍼퓸 못지 않은 은은한 향을 경험할 수 있다.

“스킨케어도 특별하게~”

 
 
12월 2주차에는 스킨케어 제품도 특별함으로 무장한 제품들이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먼저 동국제약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센텔리안24는 오일의 풍부한 영양감과 앰플의 촉촉한 보습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춥고 건조한 겨울에도 윤기 있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줄 뿐 아니라 피부 속건조까지 케어해 주는 ‘마데카 부스팅 오일 앰플’을 선보였다.

오일 성분이지만 무겁지 않은 제형으로 끈적임 없이 촉촉한 케어가 가능해 메이크업 전에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동국제약의 핵심 성분인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와 병풀추출물의 시너지 효과로 자극 받고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주고, 스위트아몬드오일, 해바라기씨오일, 아보카도오일 등 다양한 자연유래 성분이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해 매끄러운 피부를 완성한다.

 
 
달바(d’Alba)도 피부 텐션을 한 번에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달바 화이트 트러플 인텐시브 앰플(white truffle intensive ampoule)’을 출시했다.

한 병 안에 풍부한 영양을 담기 위해 이탈리아산 화이트 트러플 성분과 캐비아 추출물 및 진주 추출물을 함유하여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 공급과 함께 진정 및 안색 개선에 확실한 효과를 줄 수 있도록 개발한 제품이다.

또한 이 제품은 메이크업 베이스, 비비, 파운데이션 등 기초 메이크업 제품과 블렌딩하여 사용하면 매끄럽게 피부 결을 연출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

 
 
겨울철 남성을 위한 스킨케어 제품도 출시됐다. 남성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알파브로스가 선보인 ‘페이스크림 – 안티옥시던트 & 너리싱 포뮬라(Antioxidant & Nourishing Formula)’는 알파브로스의 핵심성분인 ‘알파 글레이셜 미네랄’이 60% 가량 함유되었으며 알로에베라잎즙, 꽃단풍나무추출물 등의 주요성분을 더하여 겨울철 보습과 피부노화방지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알파 글레이셜 미네랄'은 캐나다 빙하에서 추출한 ‘에코서트(ECOCERT)’ 인증 원료로써 바르는 즉시 부족한 미네랄을 채워주고 과잉 피지를 줄여주는 동시에 피부세포의 기초체력을 강화시켜 준다. 이 성분은 알파브로스의 기존 출시된 크림을 구입한 사용자에게서 큰 호응을 얻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VIDIVICI)는 스킨케어 라인 ‘뉴오더(New Order)’를 새롭게 선보였다.

기존 비디비치 제품보다 약 2배 가량 가격이 높은 고가의 라인으로 최근 성장세가 높은 럭셔리 화장품 시장을 정조준한 것이 특징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중국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 잡으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비디비치의 이미지를 이용해 럭셔리 화장품을 좋아하는 중국 고객층을 본격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뉴오더(New Order)는 피부에 새로운 질서를 잡아준다는 콘셉트로 개발됐으며 비디비치의 현대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더욱 고급스럽게 표현했다.

바쁜 현대 여성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피부에 즉각적으로 효능이 나타날 수 있도록 고기능에 초점을 맞췄다.

동양 고유의 피부 정화 비법과 연꽃 추출물을 통한 생기 부여, 비타민 복합체가 주는 영양 공급 등의 효능을 과학적으로 조합해 피부를 맑고 건강하게 가꿔주는 것이 특징으로 토너, 세럼, 크림, 에센스 등 6가지 제품으로 구성된다.

비디비치는 각 성분이 가장 효과적으로 발현되는 포뮬라 개발과 이를 안정적으로 담아내는 패키지 디자인에 2년 이상의 공을 들였다.

또한 내년 1월 출시될 예정인 ‘뉴오더 듀얼 액티브 세럼’은 국내 최초 듀얼 챔버 기술로 개발된 비디비치의 야심작으로 알려졌다.

하나의 용기 내에 분리된 2개의 공간에는 우수 해양성분과 수분 강화성분이 배합된 슈퍼SEA세럼과 고농축 비타민C가 15% 함유된 세럼이 각각 담겨 있으며 사용할 때마다 최적의 배합으로 섞여서 나와 두 가지 세럼을 한번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고농축 비타민C가 단독으로 담겨 있어 보존력이 우수하며, 슈퍼SEA 세럼이 비타민C의 피부 흡수를 도와줘 환하고 생기 있는 피부를 만들어 준다.

 
 
한편 영국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Lush)는 샤워 스크럽 ‘스크럽 스크럽 스크럽(Scrub Scrub Scrub)’과 ‘매직 크리스탈스(Magic Crystals)’ 2종을 출시했다.

‘스크럽 스크럽 스크럽’은 바닷소금과 숯가루를 함유해 각질을 관리할 수 있다. 블랙커런트 오일과 블랙베리, 라임 추출물을 더해 상큼 달콤한 과일 향기로 기분 좋은 샤워 시간을 즐길 수 있다.

‘매직 크리스탈스’은 바닷소금과 앱솜 솔트가 각질 제거를 도와준다. 멘톨과 페퍼민트, 로즈마리, 세이지 추출물을 더해 시원하고 청량한 향기를 남긴다. 더불어 샤워 스크럽 후 보디 로션을 사용하면 피부에 보습과 영양 공급이 훨씬 효과적이다.

“스킨케어 기능 더한 메이크업 제품들”
12월 2주차에도 겨울 시즌을 겨냥한 톡톡 튀는 색조 제품들과 스킨케어 기능을 더한 메이크업 제품들도 관심을 모았다.

 
 
먼저 LG생활건강은 젤리를 녹여 바른 듯 탱글한 젤리광으로 볼륨 입술을 연출하는 코드 글로컬러의 ‘M.젤리볼 립 틴트스틱’을 선보였다.

입술에 즉각적인 플럼핑 효과를 주는 멘톨, 생강 추출물 성분을 함유해 바르는 즉시 시원한 느낌과 함께 입술 표면의 주름을 매끈하고 도톰하게 만들어주는 즉각적인 립 플럼핑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화사한 컬러 발색을 돕는 컬러 핏 피그먼트 성분이 함유되어 안색을 환하게 밝혀주고, 달콤한 과즙젤리를 닮은 향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연말파티 주인공처럼 화려하게 빛나는 룩을 완성해주는 ‘컬러앤네이처 글리터피아 젤네일 스트립’ 6종을 내놓았다.

비비드한 컬러와 별, 하트, 글리터 포인트의 디자인으로 손톱에 붙이기만 해도 데일리나 특별한 날 트렌디한 무드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플라스틱 재질의 네일 팁과는 다르게 가볍게 밀착될 뿐 아니라 높은 편의성으로 초보자들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레드와 그린 컬러 조합의 ‘스타크러쉬’와 시크한 ‘레더핏 스타’, 우아한 ‘버닝 샌드’, 블링블링한 ‘윈터 트리’ 등 총 6종으로 구성돼 과감한 분위기부터 청순한 룩까지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한 개 또는 원하는 디자인으로 믹스 매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가위로 잘라서 사용하면 손톱 바디가 짧거나 작은 사이즈 등 모양에 관계없이 맞춤형 젤네일을 완성할 수 있다.

 
 
아이소이가 만든 천연유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시카고(CICAGO)는 천연유래 보습 성분으로 입술 손상 케어•피부장벽 강화•보습의 세 가지 효과를 한 번에 선사하는 3 in 1 올인원 제품 ‘시카 립밤’을 출시했다.

민감 피부 케어에 효과적인 특허성분 ‘시카고 콤플렉스(CICA-GO Complex)’를 더해 외부자극으로부터 트고 거칠어진 입술의 빠른 진정 및 개선을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판테놀 및 천연유래 오일 성분을 함유해 약해진 입술피부 장벽을 촘촘하게 채워주며, 반복적인 각질 및 당김과 튼 입술을 케어해 준다.

또한 쫀쫀한 젤 제형이 끈적임이나 번들거림 없이 입술에 얇게 밀착돼 메이크업 전후 모두 사용 가능하다.

 
 
뉴스킨 코리아의 메이크업 브랜드 뉴컬러(Nu Colour)는 브로우 펜슬과 브로우 마스카라를 하나에 담아 눈썹을 쉽고 자연스럽게 그릴 수 있는 2in1 타입 ‘라이트샤인 듀얼 아이브로우’를 새롭게 선보였다.

브로우 펜슬로 눈썹 윤곽을 잡고, 브로우 마스카라로 눈썹 결을 섬세하게 정돈해 초보자도 정교하게 눈썹 메이크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또한 브로우 펜슬은 발분 현상을 최소화한 포뮬러로 번짐 없이 오랜 시간 또렷하고 선명한 눈썹을 연출해 주며 브로우 마스카라는 가볍고 섬세한 마이크로 브러쉬가 눈썹 결을 생기 있게 살려주고 오랜 시간 발색을 유지시켜준다.

풍부한 영양을 제공하는 동백 오일, 식물성 케라틴 성분 등이 함유되어 눈썹 결 케어와 건강하고 튼튼한 눈썹 유지에도 도움을 준다.

 
 
커버나인(COVERNINE)에서는 일체형 브러쉬가 내장된 스틱 타입 파운데이션 ‘마그네핏 스틱 파운데이션 로지 베이지’를 내놓았다.

모든 피부톤에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로지베이지 단일 컬러의 SPF50+,PA+++ 자외선차단 기능성 스틱 파운데이션이다.

다공성 파우더 성분이 땀과 피지들을 흠수하여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여줌과 동시에 매끈하고 균일하게 피부에 밀착되어 꺠끗하게 커버해준다.

자연유래오일 성분들인 달맞이꽃 오일.아르칸커넬 오일등을 함유하여 피부는 촉촉, 겉은 파우더리하고 보송보송한 피부 연출을 도와준다.

스틱에 내장된 일체형 브러쉬가 피부의 밀착력을 높여주고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을 도와준다. 얼굴 전체에 스틱 파운데이션을 펴 바른 후 내장된 브러쉬를 이용해 블렌딩 해주면 손에 묻힐 필요 없이 쉽고 빠르게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

 
 
남성 전문 메이크업 브랜드도 출시됐다. 라이프엔탁에서 운영 중인 남성전문 코스메틱 브랜드 스타일씨가 내놓은 ‘스타일씨 듀얼스틱’은 발색 립밤에 비비스틱 기능을 합친 듀얼스틱이다.

대한민국 최초로 탄생한 발색 립밤과 비비스틱이 합쳐진 듀얼스틱은 스틱 하나로 두 가지 케어를 한번에 할 수 있는 제품이다. 양 끝 성분을 다르게 제작해 스틱 하나만으로 입술 보습과 트러블 커버가 가능하다.

자연스럽게 발색이 되는 립밤은 생기 없이 각질 가득한 입술을 책임지며 비비스틱은 잡티까지도 깨끗하고 말끔하게 커버해준다.

 
 
한편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유러피안 럭셔리 퍼퓸 브랜드 바이레도(BYREDO)는 집 안을 연말 분위기로 가득 채워줄 한정판 미니 캔들 세트 2종을 출시했다.

각 세트는 바이레도가 엄선한 3가지 향의 향초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벼운 향, 중간 향, 강도 높은 향으로 구분해 시간대나 분위기, 공간에 따라 구별해서 사용할 수 있다.

바이올렛 미니 캔들 세트는 파우더리한 느낌의 3가지 향으로 구성되어 있다. 신선한 꽃 향기의 ‘플뢰르 팬텀’과 오래된 고서가 가득한 서재 느낌의 ‘비블리오티크’, 묵직한 로즈향이 어우러진 ‘버닝 로즈’가 포함되어 있다.

우디 미니 캔들 세트는 따뜻한 샌달우드와 시더우드 위주의 3가지 향으로 구성되어 있다. 부드럽고 은은한 린넨 향을 느낄 수 있는 ‘코튼 포플린’과 달달한 바닐라가 느껴지는 스모키향의 ‘보헤미아’, 드라이한 대나무, 샌달 우드 향의 ‘트리하우스’가 포함되어 있다.

바이레도의 모든 향초는 프랑스에서 수작업을 통해 제작된 수공예 유리용기와 면심지를 사용했으며 바이레도 특유의 블랙 왁스를 사용해 강렬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자아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