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케어 내년 시즌 겨냥 신제품 시장 주도…민감성 피부 위한 화장품 출시도 계속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2019년 피부 고민을 준비하세요~"

12월 3주차에도 겨울철 시즌 제품들과 소비자 구매 심리를 자극하는 에디션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된 가운데 스킨케어 유형에서는 내년 시즌을 겨냥한 제품들이 선보여져 관심을 모았다.

새로운 브랜드 재정비를 통한 2019년 시즌 초 공략 제품부터 화이트닝, 피부 진정,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더마코스메틱 제품까지 다양한 스킨케어 신제품들이 시장을 주도한 것.

특히 2018년 국내 화장품 스킨케어 시장을 주도해 온 더마코스메틱 관련 제품들이 다양한 특징을 내세우며 출시돼 눈길을 끌었다.

2019년 시작 겨냥한 스킨케어 제품들

 
 
12월 3주차에는 내년 시즌을 겨냥한 스킨케어 신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우선 LG생활건강은 찬란했던 귀족문화의 유산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노블 한방화장품 브랜드 ‘秀(수)한방’을 새롭게 선보였다.

‘秀(수)한방’(이하 ‘수한방’)은 LG생활건강의 한방화장품 럭셔리 브랜드인 ‘사가秀(수)’(이하 ‘사가수’)와 프리미엄 브랜드인 ‘수려한秀(수)’(이하‘수려한’)을 아우르는 패밀리 브랜드로, 향후 ‘秀(수)한방’이라는 이름으로 채널 및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 시너지를 창출해 한방화장품의 정수를 보여준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LG생활건강은 이달 20일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에 ‘수한방 플래그쉽 스토어’를 오픈했다. 이곳에서는 백화점, 방판 등 럭셔리 채널에서 판매하고 있는 ‘사가수’와 보떼, 대형마트 등 프리미엄 채널에서 판매하고 있는 ‘수려한’의 모든 제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LG생활건강은 향후 이 같은 ‘수한방 플래그쉽 스토어’를 추가적으로 선보이며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LG생활건강은 ‘수한방’의 론칭에 따라 향후 신규출시 또는 리뉴얼하는 ‘사가수’와 ‘수려한’ 제품에 패밀리 브랜드인 ‘수한방’의 브랜드 콘셉트를 적용하고, 패밀리 브랜드 네임도 함께 표기해 이미지를 제고할 예정이다.

그중에서도 ‘수한방’은 노블 뷰티 한방 브랜드라는 콘셉트에 따라, 이를 담은 고품격 제품을 선보일 방침이다.

LG생활건강의 한방 연구 기술과 노하우를 집약해 한국의 고급 원료인 천삼에 천연유래 성분을 배합한 편안한 사용감과 은은한 플라워향의 내추럴 한방 제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수한방’은 론칭 첫 번째 제품이자 시그니처 제품으로 수한방 ‘사가수 자하비책 에센스’를 출시했다.

귀족 여성의 드레스, 장신구, 샹들리에 등에서 모티브를 얻은 아름다운 디자인이 돋보이는 ‘사가수 자하비책 에센스’는 피부 활력 강화 성분인 자하전삼™을 함유한 앰플 에센스로, 피부 노화의 근원부터 케어해 동안 피부로 되돌려 준다.

피부에 여러 번 덧발라도 밀리지 않고 끈적임 없이 밀착되며 덧바를수록 차오르는 촉촉함과 탄력감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코스모코스(구 소망화장품)의 대표 브랜드 RGII에서는 8주 사용으로 피부 주름과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고농축 앰플 ‘RGII 프레스티지 EX 홍삼 앰플’을 새롭게 내놓았다.

피부 세포 수명 연장 및 항산화 효과를 입증 받은 홍삼 추출 성분인 ‘퓨어 Rg2’와 ‘3X펩타이드’ 성분 등이 들어가 있어 다양한 피부 고민을 앰플 한 병으로 단기간에 집중적으로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주름 개선 및 미백 이중기능뿐만 아니라 탄력, 생기, 보습, 피부결 완화, 진정, 각질 완화 등 총 8가지의 피부 고민을 하나의 제품으로 관리할 수 있는 토탈 에이징 케어 앰플이다.

또한 피부를 활성화해주는 골드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피부 안색 개선 및 광채 나는 피부톤으로 가꿀 수 있다. 30mL 4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8주 사용으로 뛰어난 보습력 증대 및 탄력 변화를 경험할 수 있다.

 
 
동성제약은 ‘동성 랑스스킨’, ‘동성 랑스 코직산 마스크’, ‘동성 랑스세럼’ 등 신제품 3종을 출시하며 ‘동성 랑스크림’으로 대표되는 미백 스킨케어 라인업을 완성했다.

지난 4월, 글로벌 코스메틱 유통사 ‘아트페이스’와 수출 계약을 체결하며 중국과 홍콩 시장에 정식으로 ‘동성 랑스’ 브랜드를 선보인 바 있는 동성제약은 이후 80만명 이상의 고정 팬을 보유하고 있는 왕홍들을 초청, 본사에서 라이브 방송으로 큰 화제가 되기도 했다.

동성제약은 이와 같이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새롭게 ‘동성 랑스 스킨’ ‘동성 랑스 코직산 마스크’ ‘동성 랑스 세럼’ 등을 출시하게 된 것이다.

동성 랑스 스킨은 기미, 주근깨 완화에 도움을 주며 수분이 차오르는 피부결로 가꿔주는 미백 스킨이다. 항산화 성분인 이데베논과 피부에 보습과 투명도를 부여하는 히아루론산이 피부톤을 맑게 해준다.

또한 동성 랑스 코직산 마스크는 3중 더블액션 기능으로 미백효과를 극대화 시켜주며 특허 받은 시트를 사용해 풍부한 영양을 빈틈없이 채워주는 제품이다.

마지막으로 동성 랑스 세럼은 정제수 대신 병풀잎수를 처방하여 자외선 및 외부 요인으로 자극 받은 피부에 진정 효과를 준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영국 장미 추출물과 8가지 히알루론산 성분이 겨울철 거칠어지고 메마른 피부의 밀도를 케어해주는 ‘히아 인텐스 로즈’ 라인을 선보였다.

직접 손으로 채집한 영국 장미 추출물에 8가지 히알루론산을 더한 독자적 원료인 ‘로즈루론산’이 핵심 성분이다.

장미를 연상시키는 컬러의 사랑스러운 패키지 디자인과 풍부한 향기는 마치 유럽의 정원에 와있는 듯한 기분까지 느끼게 해준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최근 단계를 최소화하는 ‘스킨케어 다이어트’가 트렌드로 자리 잡음에 따라 제품 하나로 보습은 물론 꽉 찬 탄력감까지 선사하는 기초 라인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제품은 미백과 주름개선 이중기능성 크림과 앰플 세럼 등 총 2종으로 구성됐다. 그중 ‘히아 인텐스 로즈 크림’은 ㈜대한피부과학연구소에서 진행한 인체 적용 테스트를 통해 피부 치밀도 개선 효능을 검증 받았으며 세라마이드와 레시틴계 등 피부 구성 성분을 함유해 촘촘한 탄력을 부여해준다.

민감한 피부를 위한 스킨케어 제품들

 
 
12월 3주차, 2018년 막바지에도 국내 화장품 기업들의 민감한 피부를 위한 화장품 출시는 계속됐다. 먼저 AHC는 뛰어난 진정 효과로 입소문이 난 ‘미니멀 10’ 민감 피부 진정 라인을 전격 출시했다.

‘미니멀 10’은 론칭 전부터 100명의 소비자 사전 품평단을 통해 미니멀 10 워터리 에센스의 진정 효과가 입소문이 나면서 출시에 대한 문의가 끊임없이 이어져왔다.

피부결 정돈, 홍조 완화, 트러블 완화등 민감해진 피부를 자극 없이 케어해 품평단의 97%가 진정 효과 만족 및 재구매 의사를 표할 정도로 제품력을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지난 7일까지 진행한 총 4만명 대상 대규모 샘플링 프로모션은 조기에 마감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 제품은 민감한 피부에 필요한 10가지 이하 최소∙최적의 성분만을 담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주요 성분인 트리플시카™는 병풀을 3번 말리고 짓이기고 증기로 쪄내 유효 성분을 응축하고 자극 성분은 덜어낸 AHC만의 에스테틱 노하우를 담은 원료로 민감한 피부에 뛰어난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라인은 워터리 에센스, 테라피 앰플 세럼, 에이드크림, 거즈 마스크 시트 총 4종으로 구성됐다. 대표 제품인 미니멀 10 ‘워터리 에센스’는 병출추출물 98% 순수 원액을 포함한 단 2가지 성분으로 피부의 빠른 진정과 본연의 힘을 강화시켜 건강한 피부 기초를 선사한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대표 브랜드 닥터지는 고순도 시카 성분과 어린 새순 유효 성분으로 피부 진정을 도와주는 시카 크림 ‘레드 블레미쉬 시카 S 크림’을 출시했다.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난 ‘레드 블레미쉬 라인’에서 새롭게 출시된 제품으로 민감성 피부를 위한 저자극 케어, 여드름성 피부로 인한 진정 케어, 자극 받은 피부를 위한 집중 보호가 필요한 사람에게 탁월한 크림이다.

이 제품은 5가지의 고순도 시카 성분과 피부 진정 및 수렴 효과에 좋은 소나무 어린 새순 유효 성분이 복합된 닥터지만의 ‘시카 S 콤플렉스’가 함유된 제품으로 얼굴 전체는 물론, 고민 부위 집중 케어용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또한 마데카소사이드 성분 3,000ppm 함유로 민감한 고민 부위를 빠른 시간 내에 집중 진정시켜 피부를 맑게 관리해 준다.

뿐만 아니라 부드러운 발림성의 쫀쫀한 크림 제형으로 답답함 없이 산뜻한 사용감을 자랑하며 BB크림 등 색조 제품들과 섞어서 사용할 수도 있다. 여기에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및 피부자극 테스트를 모두 완료해 누구나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다.

 
 
듀이트리는 다양한 피부 타입 및 고민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세럼 시리즈 ‘미라클 세럼’ 5종을 내놓았다.

다양한 피부 상태에 따라 맞춤형 집중케어를 도와주는 세럼 시리즈로 베리어, 클리어, 포어 미니마이징, 브라이트닝, 퍼밍 등 총 5종으로 구성되어있다.

각 제품의 효능별로 리포좀화된 유효성분이 함유돼 피부에 보다 효과적으로 흡수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시너지 효과를 더해주는 각각의 비타민 성분이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허브 추출물과 오일을 담아 피부에 풍부한 효능을 부여하고, 파파인 성분을 공통으로 함유해 각질 케어 및 피부결 정돈에도 도움을 준다.

그 중 대표 제품인 ‘미라클 베리어 세럼’은 리포좀화된 세라마이드NP 성분이 피부 보습 장벽 케어에 도움을 주고 비타민 B5 판테놀 및 라벤더 성분이 수분 공급에 도움을 준다.

 
 
아크웰은 민감성 피부에 빠른 진정 효과를 선사하는 ‘AC 디펜스 앰플’을 선보였다. 미세먼지나 외부 환경에 자극 받아 예민해진 피부, 민감성 트러블 피부의 진정을 위한 저자극 고농축 앰플이다.

pH 5.5 약산성 베이스로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편안한 사용감을 선사하며 끈적이지 않는 리퀴드 제형이 빠르게 흡수되는 산뜻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분사형 앰플 형태로 피부에 손을 대지 않고 사용함으로써 피부에 닿는 자극을 줄이고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고 맨 얼굴뿐만 아니라 메이크업을 한 얼굴에도 미스트처럼 수시로 사용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또한 병풀추출물과 대황, 황백, 황금, 고삼의 4가지 한방 약재 복합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며 유해 요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피부 저자극 테스트 완료 및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하여 여드름 피부에 사용하기 적합하므로 민감성 트러블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한편 겨울 시즌을 겨냥한 바디 케어 제품들도 민감한 피부를 위한 제품들이 출시돼 눈길을 끌었다. 먼저 풀무원건강생활의 방문판매 브랜드 풀무원로하스는 강력한 보습력에 기능성을 더한 고보습 바디케어 제품 ‘트루 모이스처 바디로션’과 ‘트루 모이스처 바디클렌저’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들 제품은 호호바, 로즈힙, 카멜리아로 구성된 식물보습 성분과 효모발효세라마이드, 치마버섯유래 베타클루칸, 히아루론산 등의 자연 성분이 겨울철 거칠어진 피부에 영양과 보습감을 부여한다.

트루 모이스처 바디 로션은 주름 개선과 미백 기능성을 인증 받은 전신 보습 로션 제품이다. 식물보습오일(호호바, 로즈힙, 카멜리아 오일) 성분이 피부 영양을 공급하고 피부 보습막을 형성해 샤워 후에도 촉촉함을 유지시켜 준다.

또한 자연 유래 성분이 피부에 영양을 채워주고 강추위로 푸석해진 겨울철 건조한 피부를 오랜 시간 촉촉하게 가꿔준다.

트루 모이스처 바디 클렌저는 모공보다 작은 초 미세 크기의 조밀하고 풍성한 마이크로 버블이 모공 속에 침투해 미세한 노폐물까지 효과적으로 흡착하여 세정해주는 바디 보습 클렌저다.

치마버섯유래 베타글루칸, 히아루론산 등의 자연 유래 성분과 호호바, 로즈힙, 카멜리아 등의 식물성 보습 오일 성분이 보습막을 형성하여 세안 후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준다.

두 제품 모두 파라벤, 미네랄오일, 합성색소 동물성 유래 성분,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동물성 유래 성분 등의 인공 성분을 함유하지 않은 7 無 제품으로 피부 자극 테스트를 통과한 안전한 원료만을 사용했으며 유럽연합(EU)에서 선정한 26가지 알러지 유발 향료 성분을 배제해 누구나 편안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애경산업의 자연주의 브랜드 알피스트(ALPIST)도 화장품 성분분석 앱에서 언급되는 20가지의 걱정성분을 배제해 소비자가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에델바이스 바디워시•로션’ 2종을 출시했다.

파라벤, 미네랄오일, 설페이트계계면활성제, 타르색소, 실리콘, 이소치아졸리논, 인공향료 등의 걱정되는 7가지 성분을 제외하고 100% 식물유래계면활성제를 처방해 피부에 부담 없이 사용 할 수 있다.

스위스 알프스에서 재배된 에코서트(ECOCERT) 인증을 받은 에델바이스 추출물과 7가지 식물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알피스트 에델바이스 바디워시는 피부와 유사한 약산성 처방으로 피부에 순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알피스트 에델바이스 바디로션은 48시간 보습유지 및 피부장벽강화테스트를 완료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