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시즌 시작 알리는 이색 화장품, 상반기 주력 제품들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다사다난했던 2018년 화장품 업계를 정리하고 내년 시즌을 알리는 2018년 마지막주 화장품 신제품들이 공개됐다.

올해 마지막주라는 특징으로 신제품 출시는 많지 않았지만 메이크업 제품들은 내년 시즌 시작과 함께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높이는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었으며 스킨케어 제품은 내년 상반기 주력 제품들이 하나 둘 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특히 돼지띠의 해를 겨냥한 관련 제품들과 특화 성분을 내세운 제품들이 다양하게 선보여져 내년 시즌 시작과 함께 또 한번 국내 화장품 업계의 치열한 경쟁이 예고됐다.

“새해에는 이 제품으로 메이크업 하세요~”
메이크업 제품들은 내년 시즌을 겨냥한 신제품들이 주류를 이루었다. 2019년 황금돼지해를 겨냥한 이색 제품들을 비롯해 내년 초 메이크업 트렌드를 예고한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먼저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숍 미샤는 2019년 황금돼지해를 맞아 ‘피그드림 에디션’을 내놓았다.

‘미니모어 팔레트’ 2품목과 ‘탱탱 핸드크림’, ‘탱탱 바디크림’, ‘통통 오일 립틴트’ 3품목, ‘피그드림 꿈 키트’ 2품목 등 총 5종 9품목으로 구성됐으며 모든 제품에는 미샤가 직접 디자인한 날개 달린 귀여운 핑크빛 돼지가 새겨졌다.

‘피그드림 에디션 미니모어 팔레트’는 2색 섀도와 블러셔로 구성된 2층 구조 팔레트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작은 크기로 휴대가 간편하다. 색상에 따라 ‘브라운 드림’과 ‘브라운 로지 드림’ 2품목이 나왔다.

‘탱탱 핸드크림’과 ‘탱탱 바디크림’은 콜라겐 성분과 금가루가 함유된 고보습 제품으로 손과 몸을 촉촉하고 매끈하게 가꿔주고 ‘통통 오일 립틴트’는 겉도는 느낌 없이 입술에 착 밀착되는 점이 특징으로 유리알처럼 반짝이는 입술을 연출해준다.

‘피그드림 꿈 키트’는 ‘미니모어 팔레트’와 ‘탱탱 핸드크림’, ‘탱탱 바디크림’으로 구성된 세트 상품이다. 저금통으로 쓸 수 있는 깜찍한 핑크빛 돼지 모양 케이스에 담겨졌다. 팔레트의 색상에 따라 1호와 2호 2가지 키트로 출시됐다.

미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내년 1월 2일까지 피그드림 꿈 키트를 30% 할인된 2만 2,400원에 판매한다.

 
 
에뛰드하우스는 기해년 황금돼지의 해를 맞이하여 ‘해피 위드 피글렛 컬렉션’을 한정 출시한다. 디즈니의 사랑스러운 캐릭터 ‘피글렛’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선보이는 에뛰드하우스의 ‘해피 위드 피글렛 컬렉션’은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피글렛이 담긴 패키지 디자인으로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뉴이어 컬렉션이다.

귀여운 패키지 디자인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어 새해 행운을 불러올 것 같은 사랑스럽고 생기 넘치는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너만 바라볼렛’, ‘달콤한 꿈꿀렛’, ‘꼬옥 안을렛’과 같이 피글렛의 새해 소망을 담은 위트 있는 네이밍도 눈길을 끈다.

이번 컬렉션은 색조 메이크업 제품부터 페이스 블러, 스킨케어, 뷰티툴까지 다양한 제품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블러셔와 립틴트 제품을 메인으로 선보인다.

‘해피 위드 피글렛 젤리 무스 블러셔’는 피글렛처럼 뽀얗고 사랑스러운 치크를 연출해주는 말랑폭신한 젤리 무스 타입의 블러셔다. 가루날림 없이 부드럽게 발리고, 은은하고 자연스럽게 블렌딩되어 두 볼을 사랑스럽게 물들여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피부 톤을 환하게 밝혀줄 5가지 컬러로 선보여 개성에 따라 생기 가득한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해피 위드 피글렛 컬러 인 리퀴드 립스 에어무스’는 솜털처럼 가벼워 입술에 스며들 듯 부드럽게 블렌딩되고 실키하게 마무리되는 틴트다. ‘에어 무스’라는 제품명처럼 입술 위에서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듯 가볍고 편안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균일하게 퍼져있는 수분산 컬러 피그먼트가 입술에 닿는 순간 스며들며 입술을 물들인 듯 예쁘게 표현해준다.

2019년 S/S 컬러로 구성된 아이섀도우 ‘해피 위드 피글렛 룩 앳 마이 아이즈 까페/쥬얼’ 리미티드 에디션과 매끄럽고 뽀얀 피부를 만들어주는 멀티 블러 크림인 ‘해피 위드 피글렛 페이스 블러’, 봄 햇살에 환하게 블러 처리한 듯 화사한 벚꽃 스킨을 연출해주는 리퀴드 메이크업 베이스 ‘해피 위드 피글렛 페이스 리퀴드 블러’도 함께 출시됐다.

 
 
나스도 2019년 새해를 맞아 파워풀하고 대담한 레드 컬러를 입은 뉴 이어 컬렉션은 3가지 컬러의 파워매트 립 피그먼트와 시크한 감성을 담은 아쿠아 글로우 쿠션 파운데이션 뉴 이어 에디션으로 구성된 한정판 ‘2019 뉴 이어 컬렉션’을 내놓았다.

파격적인 유광 레드 케이스로 돌아온 ‘아쿠아 글로우 쿠션 파운데이션 뉴 이어 에디션’은 새해를 맞아 아시아 소비자들에게 선사하는 시즈널 기프팅 제품이다.

출시 이후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나스의 베스트셀러이자 2018년 소비자가 뽑은 넘버원 쿠션인 ‘아쿠아 글로우 쿠션 파운데이션’은 아시아 여성들의 피부에 대한 오랜 연구로 탄생한 제품으로 스킨케어 성분이 함유되어 촉촉하게 발리면서 밀착력이 뛰어나 방금 화장한 듯 메이크업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준다. 무엇보다 이 제품은 ‘남산’과 ‘소월’ 등 서울의 지명을 딴 컬러로 출시되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독보적인 지속력으로 수 많은 셀럽들의 사랑을 받는 파워매트 립 피그먼트 또한, 특별한 레드 패키지에 금빛 무늬를 더했다.

우아한 누드 톤의 ‘파이어크래커’, 코랄 컬러 ‘파이어워크’, 브라이트 핑크 ‘플레임’ 등 3가지 리미티드 컬러는 마치 잉크로 물들인 듯 선명하고 다양한 립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LVMH그룹의 대표적인 향수 브랜드 겐조는 파우더리 플로럴 향기를 쿠션에 담은 혁신적인 쿠션 퍼퓸 ‘플라워바이겐조 르 쿠션’을 올리브영 온라인몰을 통해 재출시했다.

지난 4월 첫 출시 이후 온라인 상에서 #신박한 #향쿠 #쿠션퍼퓸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연일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플라워바이겐조 르 쿠션’은 리미티드 제품으로 제작되었으나 소비자들의 쿠션에 대한 끊임없는 요청과 문의가 이어져 재출시를 결정하게 되었다.

이 제품은 제품 내 플레이트를 가볍게 눌러 촉촉한 젤 제형의 향수를 퍼프에 묻힌 후 피부에 바르는 손 쉬운 방법으로 눈길을 끌었으며 특히 1분에 4개씩 판매되는 겐조의 아이코닉 플로럴 향수 플라워바이겐조의 향을 그대로 담고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베네피트는 트루 매트 아이라이너 ‘롤러 라이너 아이라이너’와 핑크 점막 아이 펜슬 ‘롤러 아이 브라이트 펜슬’을 선보였다.

‘롤러 라이너 아이라이너’는 24시간 롱웨어 및 워터 프루프 기능으로 번짐 없이 또렷하고 날렵한 눈매를 완성할 수 있다.

정교하게 디자인된 팰트 팁은 롤러처럼 부드럽고 매끄러운 라인 컨트롤을 도와주어 메이크업 초보자도 쉽고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컬러는 청순하고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연출할 브라운, 섹시하고 세련된 무드를 완성할 수 있는 블랙 총 2종으로 구성됐다.

그중 블랙 컬러는 휴대가 간편한 미니 사이즈로도 출시돼 언제 어디서나 또렷한 눈매를 완성할 수 있다.

‘롤러 아이 브라이트 펜슬’은 눈가에 형광등을 켠 듯 화사한 메이크업을 완성해줄 핑크 점막 아이 펜슬이다. 8시간 지속력 및 워터프루프 기능을 더해 시간이 지나도 번짐 없이 선명한 컬러를 유지할 수 있다.

또한 눈가 피부와 비슷한 브라이트닝 소프트 핑크 색상이라 인위적이지 않은 내추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사용법은 부드러운 펜슬을 이용해 눈 점막과 바깥쪽을 자연스럽게 채워 블렌딩해주면 된다.

 
 
조성아뷰티는 동안 메이커로 불리는 뷰티 마스터 조성아의 29년 메이크업 노하우와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반달 눈매 보정 스킬’이 적용된 ‘캡쳐 섀도우’를 론칭했다.

동양인 눈두덩이 모양에 꼭 맞게 설계된 유니크한 모양의 입체 반달 팁대가 내장되어 있어 어떠한 눈매도 3초 만에 또렷하고 선명한 반달 눈매로 완성한다.

자연 유래 볼륨 특허 성분이 함유돼 연약한 눈가를 속부터 짱짱하게 케어하고 다이아몬드, 루비, 진주, 자수정의 4종 보석 가루가 영롱한 빛을 선사한다.

일명 ‘매직 반달 팁대’로 불리는 반달 모양의 팁대를 이용하면 여러 개의 아이섀도우 브러쉬를 사용할 필요가 없으며 빠르게 메이크업을 끝낼 수 있다.

말랑말랑한 NBR 소재로 되어 있어 피부 자극이 적고 가루 날림이 없으며 섀도우의 밀착력과 지속력을 높여준다.

또한 섀도우 발색 시 눈 앞머리와 꼬리 부분에 인위적인 경계가 생기지 않고 눈매를 입체적으로 연출해 쉽고 간편하게 동안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조성아가 직접 셀렉한 아이섀도우로 구성된 것도 강점이다. 데일리 메이크업에 사용하기 좋은 2가지 컬러의 섀도우가 7:3 황금 비율로 구분돼 있어 그때마다 원하는 대로 자유자재로 발색할 수 있다.

컬러는 피치, 퍼플 글리터와 센슈얼한 브론즈 브라운 섀도우의 조화가 로맨틱하면서 우아한 ‘01 피치 브론즈’, 차분한 오렌지 베이지와 로즈골드 컬러의 글리터가 돋보이는 코퍼 브라운 섀도우로 구성돼 데일리 음영 메이크업에 제격인 ‘02 데일리 브라운’, 상큼한 복숭아 빛 코랄과 트렌디한 바이올렛 브라운 섀도우의 조합이 그윽한 분위기를 완성하는 ‘03 코랄 브라우니’, 따뜻한 모카 라떼가 떠오르는 톤 다운된 뉴트럴 인디 핑크와 브라운 섀도우가 매칭된 ‘04 모카 라떼’ 등 총 4가지로 출시됐다.

 
 
한편 클리오는 스테디셀러 제품인 ‘하이드로 메이크업 스펀지(오리지널)-마스터 블랜더’를 선보였다.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 논 라텍스 소재로 민감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한 이 제품은 물을 묻혀 사용할 경우 베이스 메이크업이 끝날 때까지 균일한 수분을 내뿜어 뭉침 없이 촉촉한 피부를 연출해준다.

삼각면(콧방울, 쌍커풀 라인)과 넓은 면(양 볼과 이마), 하단 곡선 면(두드리는 면) 등 각기 다른 형태의 세 가지 멀티 면으로 구성되어 있어 굴곡진 얼굴 어느 곳에나 섬세하게 밀착 되는 것이 특징이다.

상반기 주력 제품, 눈길 가는 제형과 성분들...

 
 
2018년 마지막주 스킨케어 신제품들도 이색 제형과 특별한 성분으로 무장하며 내년 시즌을 겨냥했다. 먼저 코스모코스(구 소망화장품)의 대표 브랜드 다나한은 100세 시대를 맞아 오래도록 20대처럼 젊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꾸어 주는 프리미엄 보양 에너지 크림인 ‘진 100 크림’을 새롭게 선보였다.

물 대신 영양이 가득한 홍삼수를 함유하고 인삼에서 찾아낸 효능 성분으로 보습력과 영양감을 높였다. 미세 유화 공법으로 농축된 인삼씨 오일이 피부 속 깊이 영양을 공급 해주고 특허 성분인 효소처리 홍삼 사포닌으로 주름 개선 효과까지 기대 할 수 있다.

또한 환절기와 겨울철에 푸석해지고 속 당김이 느껴지는 건조한 피부에는 페이스오일 겸용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씨엠에스랩의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 스위스킨은 건조하고 예민한 피부를 위해 에어캡 베리어의 고보습 철통 보습효과 크림 ‘익스트림 판테놀 B5 크림’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건조, 건선에 탁월한 판테놀 성분을 7% 함유한 고농축 고보습 크림으로 피부에 영양을 가득 채워주며 가려움증을 완화시켜주는 등 건조함으로 발생하는 모든 문제성 피부 고민을 해결해주는 맞춤 솔루션 크림이다.

또한 4중 히알루론산 함유로 수분이 가득한 피부로 만들어주며 글리세린이 30% 함유되어 있어 겨울철 찬바람에 건조해진 피부를 더욱 유연하고 부드럽게 만들어주며 주름개선에도 효과적인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이다.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하는 에어캡슐 공법을 사용하여 피부 속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보습을 철통 보호해주는 에어캡 배리어가 형성되어 일명 ‘뽁뽁이 크림’으로도 불리며, 얼굴뿐만 아니라 건조함으로 각질이 일어나는 온몸에도 사용이 가능한 멀티크림이다.

 
 
제이준코스메틱은 기능 및 사용성을 한층 강화한 ‘루미너스 오로라 펄 마스크’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 제품은 일체형으로 이루어진 자사 마스크 팩의 일반적인 형태를 벗어난 상, 하 구분의 2분할되는 시트지가 적용돼 피부에 들뜨는 부분이 없이 밀착되며, 개인의 얼굴 크기와 목적에 맞게 위치를 조절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하이드로겔 소재의 시트지를 적용하여 에센스의 유효 성분이 피부에 더욱 효과적으로 흡수되도록 했다.

또한 루미너스 오로라 펄 마스크는 제품명에도 드러나 듯 오로라 빛을 띠는 시트지와 스킨케어에 도움을 주는 보석 콤플렉스가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진주 추출물 및 다이아몬드, 자수정을 포함한 7가지의 보석 가루 성분이 보습 및 컨디셔닝 기능을 부여한다.

더불어 메이크업 전 사용 시 피부에 남아있는 펄이 베이스 메이크업과 만나 은은하게 빛이 나는 피부 연출에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이 제품은 멜라닌 색소 침착을 방지하는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을 함유해 더욱 밝고 환한 피부를 위한 미백 케어가 가능하고, 판테놀 성분을 통한 보습으로 겨울철 피부 건조함을 완화시킨다.

 
 
라뮤즈는 에스테틱의 효과를 담은 오일 텍스처로 촉촉한 보습려과 마사지 효과를 주는 ‘바디테라피 오일클렌저’를 내놓았다.

지친 바디의 피로를 풀어주는 바디 테라피 오일클렌저 제품으로 바디클렌징과 동시에 마사지 효과로 지치니 바디의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시어버터와 11가지의 마일드한 식물성 오일이 함유되어 있어 샤워 후 건조함 없이 촉촉한 풍부한 보습감을 부여한다.

또한 시트러스 계열의 향으로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어 샤워하면서 힐링까지 도와주며 체이스트넛 콤플렉스 식물 성분으로 보습막을 형성하여 샤워 후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준다.

 
 
새롭게 론칭된 브랜드도 있다. 바노바기는 병의원 전문 화장품 브랜드인 닥터바노바기(Dr. BANOBAGI)를 론칭했다.

대표 제품인 ‘닥터바노바기 알파 래디언스 세럼’은 일반적으로 알부틴이라 칭해지는 베타-알부틴 보다 10배 이상의 효능을 가진 알파-알부틴을 고함량(20,000ppm) 함유하여 차별화된 성분을 자랑한다.

닥터바노바기 브랜드 제품은 바노바기 메디컬 그룹인 바노바기 성형외과, 피부과, 에스테틱을 통해 만나 볼 수 있으며 내년에는 다양한 스킨케어 라인 출시를 통해 병의원 전문 브랜드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할 방침이다.

 
 
한편 유아용 신제품들도 눈길을 끌었다. 먼저 이니스프리는 겨울철 찬바람에 자극받은 볼과 입술에 보습 케어를 돕는 ‘아토 수딩 오인트 스틱 밤’을 출시했다.

‘아토 수딩’ 라인은 아이 피부를 위해 성분 하나하나 따져 쓰는 엄마들을 위한 민감성 피부 전용 스킨케어다. 제주 자연에서 찾은 보습 성분인 ‘석창포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수분 공급을 돕는다.

이번에 선보이는 ‘아토 수딩 오인트 스틱 밤’은 겨울철 외부 자극으로 인해 건조해지기 쉬운 볼과 입술 등 국소 부위에 수분과 영양을 부여하는 집중 케어 밤이다.

체온에 잘 녹는 밤 제형이 끈적임 없이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한다. 손에 묻히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 가능해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건조함이 느껴질 때 수시로 사용하기 좋다.

 
 
삼지애니메이션으로부터 ‘미니특공대X’에 대한 화장품 등 다양한 상품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한 ㈜코엘은 ‘미니특공대X’ 캐릭터를 내세운 베이비 워시와 베이비 크림 2종을 출시했다.

유명 향수 조향사 에데니끄 김온유 대표와 협업을 통해 개발된 이들 제품은 무방부제, 무보존제, 무향료, EWG 1등급 원료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우선 베이비 워시는 올리브와 코코넛에서 유래한 순한 비누성부이 피부의 노폐물을 깨끗이 씻어내고 코튼 오일과 코코넛 오일의 풍부한 영양과 진한 보습력이 아기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지켜 준다.

또한 베이비 크림은 코코넛 오일과 코튼 오일이 함유되어 뛰어난 보습과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고, 비타민 함량이 높은 포도씨 오일이 아기 피부를 더욱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무엇보다 상큼하고 달콤한 오렌지에 부드러운 플로럴과 크리미한 코코넛이 더해진 ‘소프트 오렌지’ 향은 김온유 대표가 심혈을 기울여 탄생시킨 향으로 제품 출시 전 다수의 엄마들와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테스트에서 큰 만족감을 얻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