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디셀러 업그레이드로 경쟁력 강화, 고함량 제품으로 새로운 경쟁무기 장착

▲ 사진=설화수
▲ 사진=설화수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2019년 신년 시작과 함께 국내 화장품 업계에는 다양한 스킨케어 야심작들이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다.

기존의 스테디셀러 제품들을 리뉴얼하거나 새롭게 업그레이드해 경쟁력을 강화한 제품은 물론 특화 성분으로 무장한 새로운 야심작들도 다양하게 출시된 것.

특히 안티에이징 관련 제품들이 대거 출시돼 관심을 모았으며 소비자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에디션 제품들도 눈길을 끌었다.

“스테디셀러 리뉴얼로 시선집중”
2019년 첫 출시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스킨케어 시장에는 다양한 야심작들이 등장했다. 그중에서도 기존 스테디셀러 제품들을 업그레이드하거나 리뉴얼해 출시된 제품들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먼저 설화수는 고귀한 적송의 생명력으로 시간을 되돌린 듯 흔들림 없이 탄탄한 피부를 완성하는 프리미엄 한방 안티에이징 라인인 ‘진설 라인’을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선보였다.

설화수 진설 라인은 진귀한 적송에 극미량으로 존재하는 피부노화 케어 성분인 DAA를 함유하여 피부 생명력과 지지력을 높이고 활력 넘치는 피부를 완성한다.

이번에 출시된 진설 라인은 울진지역의 50년 이상된 금강송 잎을 사용하여 기존 대비 DAA 함량을 2배 업그레이드했다.

진설 라인은 ‘진설수’, ‘진설유액’, ‘진설에센스’, ‘진설크림’과 ‘진설마스크’ 5종으로 구성되었으며 전 제품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이다.

‘진설수’는 안티에이징 스킨으로 보습에 탁월한 건강(말린생강) 및 마고(표고버섯) 성분을 담아 건조하고 지친 피부에 깊이 있는 촉촉함을 선사하고 ‘진설유액’은 풍부한 영양을 담은 에멀전으로 잣에서 정성껏 얻어낸 해송자유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해 촉촉하게 빛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진설에센스’는 고농축 제형으로 바르는 순간 피부를 쫀쫀하고 탄력있게 감싸면서 탄탄한 피부를 완성해 주고 ‘진설크림’은 적송의 청량한 향을 머금은 풍부한 크림 텍스처로 바르는 순간 피부에 힘 있게 밀착되면서 탄력 및 리프팅에 도움을 주고 피부 주름을 개선해 젊어 보이는 피부로 가꾸어 준다.

마지막으로 ‘진설마스크’는 밤 시간 동안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려 다음날 아침 맑고 탄탄한 피부로 가꾸어주는 안티에이징 슬리핑 마스크로 DAA와 함께 율무, 행인, 상엽 등 한방 성분이 함유되어 밤 사이 피부에 풍부한 영양과 수분을 채우고, 낮 시간 동안 거칠어진 피부결과 주름을 개선한다.

 
 
에이블씨엔씨 화장품 브랜드숍 미샤는 ‘타임 레볼루션 나이트리페어 프로바이오 앰플 압축 크림’을 새롭게 선보였다.

미샤의 4세대 보랏빛 앰플 유효 성분을 압축시킨 제품으로 미샤가 개발한 ‘코어 프레스(CORE PRESS)’ 공법으로 압축한 유효 성분을 탄성 리포좀을 이용해 피부 사이 깊숙이 흡수시킨다.

피부에 에너지를 부여하는 10가지 유산균 발효 성분, 외부 자극을 진정시켜주는 보랏빛 과일과 채소 성분도 함유했다.

이와 함께 미샤는 더 퍼스트 에센스의 주요 유효 성분에 보습효과를 강화한 ‘더 퍼스트 트리트먼트 세럼 에멀전’도 함께 선보였다.

냉, 온 두 번의 발효 과정을 거쳐 활성화된 시카효모 발효물과 진주초, 쌀 추출물 등을 함유해 피부를 윤기 나고 매끈하게 가꿔준다.

뿐만 아니라 신년 시작과 함께 미샤는 기존 3세대 ‘보랏빛 앰플’과 ‘더 퍼스트 에센스’를 업그레이드 시킨 4세대 ‘프로바이오 보랏빛 앰플’과 ‘더 퍼스트 에센스 RX’도 함께 선보였다.

4세대 프로바이오 보랏빛 앰플은 3세대 제품에 비해 피부를 건강하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성분이 10배 강화됐다.

 
 
삼양사의 소재과학 전문 화장품 브랜드 어바웃미(ABOUT ME)는 겨울철 촉촉한 피부 케어를 도와주는 ’수퍼 아쿠아 라인’을 리뉴얼해 선보였다.

피부의 수분길(아쿠아포린)을 열어 빠르게 수분을 채우고,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오래도록 보습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집중 보습 케어 라인이다.

‘마린 워터 펌프(퉁퉁마디추출물)’, ‘5중 하이알루론산’을 함유해 피부에 풍부한 수분 및 보습을 선사한다.

또한 삼양바이오팜의 TDS(Transdermal Delivery System) 특허기술을 적용해 유효 성분의 피부 흡수를 돕는 것이 특징이다.

’수퍼 아쿠아 리프레쉬 워터’는 산뜻한 미네랄 워터 타입으로 건조한 피부에 빠르게 수분을 공급하고 리퀴드 타입의 ‘수퍼 아쿠아 워터 드롭 세럼’은 촉촉한 수분케어를 도와준다.

또한 ‘수퍼 아쿠아 하이드로 에멀전’은 끈적임 없이 부드러운 사용감이 특징이며 ‘수퍼 아쿠아 인텐시브 크림’은 고밀도 크림 타입으로 보습막 형성에 도움을 주어 오랜시간 촉촉함을 유지한다.

한정 제품으로 소비자 구매 욕구 자극

 
 
한정판으로 출시된 야심작들도 있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은 벌집 에너지를 담아 꿀보습과 꿀광을 선사하는 꿀톤 캡슐 크림과 꿀톤 글로우 스틱을 한정으로 선보였다.

이 제품은 겨울철 건조해지는 피부를 위한 보습 제품으로 피부 각질과 당김을 케어해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유지해준다.

꿀톤 캡슐 크림은 프로폴리스 추출물과 로열젤리 추출물, 꿀 추출물 등 벌집의 영양의 담아 촉촉한 피부를 완성해준다.

오일 캡슐 속에 들어있는 보습 성분이 피부 표면에서 자연스럽게 녹아 끈적임 없이 흡수되는 것이 특징. 동시에 아데노신 성분이 함유되어 잔주름을 케어해 매끄럽고 어려 보이는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꿀톤 글로우 스틱은 피부의 건조함을 막아주고 피부에 자연스러운 윤기를 부여하여 투명하게 빛나는 꿀광 효과를 선사한다.

기존 스틱 제품과 달리 고보습 사용감을 자랑하며,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든 필요한 부위에 간편하게 덧발라서 보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LG생활건강의 대표 브랜드 후는 2019년 새해의 축복을 염원하는 특별한 의미를 담은 ‘후 환유 동안고 봉황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길상을 의미하는 황금 봉황 한 쌍을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금빛 용기에 섬세하게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날개를 활짝 편 황금 봉황 한 쌍이 만나는 고귀하고 상서로운 찰나의 순간을 표현해 새해에 풍성한 행복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았다.

기존보다 두 배 증량된 용량으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후’의 럭셔리 기초 스킨케어 제품과 왕후의 우아한 아름다움을 완성해주는 향리담 향수 2종까지 미니어처 제품들을 함께 구성해 한층 품격을 높였다.

‘환유 동안고’는 ‘후’의 최고급 ‘환유’ 라인의 명품 아이크림으로, 풍부한 영양으로 지친 눈가 피부에 밝은 기운을 더하고 촉촉하고 탄탄하게 다스려 영롱한 왕후의 동안 눈가로 가꿔준다.

5월에서 9월 사이에만 얻을 수 있는 천연전초산삼(잎부터 뿌리까지 산삼의 완전체)과 녹용을 비롯한 70여가지 한방성분을 한방원리에 따라 배합해 효능을 극대화 했다. 고농축의 아이크림이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어 매끈한 눈가 피부로 케어해준다.

 
 
셀트리온스킨큐어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셀큐어는 2019년 60년에 한 번 돌아오는 황금돼지해를 기념해 ‘골드 이데베논 리커버리 크림’을 내놓았다.

차세대 기능성 성분으로 꼽히는 ‘이데베논’을 함유, 쫀쫀하고 탄력 넘치는 제형의 고영양 프리미엄 탄력 강화 크림이다. 또한 예로부터 미용원료로 쓰였던 ‘24K 금(gold)’을 함유해 화사하고 럭셔리한 피부 케어가 가능하다.

셀큐어의 ‘이데베논’은 식약처 비고시 주름 개선 기능성 원료인 ‘이데베논 성분’으로 주름 개선 효과와 눈에 띄는 피부 탄력감을 선사한다.

혁신적 기술로 이데베논을 고농축 안정화시켜 피부에 온전하게 효과를 전달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이번 신제품은 한정판인 ‘골드 이데베논 리커버리 김태희 리미티드 에디션’으로도 출시되어 특별함을 더한다.

셀큐어의 브랜드 모델이자 대한민국 대표 미녀 김태희의 최신 화보이미지와 친필 싸인이 담긴 패키지로 구성해 소장가치를 높였다.

 
 
용량 업그레이드 제품도 있다. 랑콤은 2009년 첫 출시된 이후 꾸준히 사랑 받아온 랑콤의 대표 에센스인 ‘제니피끄 프로바이오틱스 에센스’의 10주년을 기념해 레드 컬러 용기로 100ml 대용량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 제품에 함유된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에는 피부 보호막 강화, 깊은 보습 공급에 도움을 주는 비피다 발효 용해물과 효모 추출물이 포함돼 있어 겨울철 혹독한 추위에 약해지기 쉬운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해준다.

 
 
아벤느는 작년 1월 출시한 ‘이드랑스 리하이드레이팅 세럼’이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것에 보답하기 위해 기존 30ml에서 50ml로 용량을 업그레이드해 출시했다.

건성 피부부터 모든 피부 타입의 건조함을 해결해주는 온천수 가득 수분 세럼으로 요즘처럼 춥고 건조한 겨울철에 특히 인기이다.

이 제품 안에 담긴 아벤느만의 독자기술 코히덤™ 테크놀로지는 물을 잔뜩 머금은 스펀지처럼 피부 속 수분을 채우고, 보습막으로 피부 겉을 감싸 한번만 발라도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여기에 정제수 대신 아벤느 온천수를 함유해 외부 환경에 의해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 및 건강한 피부로 회복시켜준다.

 
 
한편 헤어 브랜드에서도 리뉴얼된 야심작이 출시됐다. 아윤채는 손상된 모발에 보습과 영양을 선사하는 ‘컴플리트 리뉴 에센스 오일’을 새롭게 선보이는 동시에 신제품 ‘컴플리트 리뉴 에센스 미스트’를 내놓았다.

‘컴플리트 리뉴’ 라인은 발효동백오일을 담은 손상모발케어 라인으로 모발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여 건강하고 윤기 있는 머릿결로 케어할 수 있어 이미 청담동 헤어 살롱 디자이너를 비롯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라인이다.

리뉴얼 된 ‘컴플리트 리뉴 에센스 오일’은 손상 모발에 벨벳 코팅막을 형성해 모발의 부드러움과 윤기를 더욱 강화했다.

동백씨 오일 유래의 카멜리아 세라마이드가 유•수분 밸런스에 도움을 주며 모발의 지질성분을 보충해 건강하게 케어해준다.

또한 오일 특유의 무거움 대신 빠른 흡수감으로 산뜻함을 유지하면서, 모발에 부드러운 텍스처와 동시에 벨벳같은 윤기를 선사한다.

새롭게 출시되는 ‘컴플리트 리뉴 에센스 미스트’는 모발 속 수분을 공급해주는 워터 층과 모발의 부드러움을 지속시켜주는 에센스 층으로 구성된 이층상 헤어 미스트로, 손상 모발에 보습을 채워 벨벳 같은 부드러움을 선사한다.

가볍고 고르게 분사되어 언제 어디서나 손상 모발을 케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컴플리트 리뉴만의 우아한 향과 함께 쥬시 플로우리의 상큼한 향까지 더해지면서 기분 좋은 산뜻함을 안겨준다.

“2019년 야심작, 첫 스킨케어 신제품들”
리뉴얼이 아닌 대표 라인을 통해 고농축, 고함량을 자랑하는 야심작들도 다수 선보여져 눈길을 끌었다.

 
 
먼저 관심을 모으는 제품들은 안티에이징 제품들이다. 아이오페는 슈퍼플랜트 만년송의 고농축 항산화 에너지를 담아 생기 있고 탄탄한 피부로 케어하는 ‘슈퍼바이탈 앰플’을 출시했다.

사용 직전 활성화되는 듀얼 믹스 타입 앰플로 피부 피로를 정화하고 방어력을 강화해 주는 베이스 앰플(1제)과 고농축 항산화 효능의 만년송 플라보노이드™(2제)을 사용 직전, 혼합하여 사용하는 제품이다.

1주에 앰플 1병을 아침저녁으로 사용하며, 총 4주 플랜의 집중 항산화 프로그램으로 신선한 사용을 위해 개봉 후에는 1주일 이내 사용을 권장한다.

슈퍼바이탈 앰플의 2제에 담긴 핵심성분 만년송 플라보노이드™는 강인한 생명력의 슈퍼 플랜트 만년송에서 추출한 피부 항산화 및 탄력개선 효능 성분으로, 피부를 생기 넘치고 탄력있게 케어 해 준다.

이 성분은 7일간 상온에서 천천히 우려낸 뒤 여러 번의 농축과 정제의 과정을 거쳐 얻어지며 만년송 1kg에서 단 2.3g만이 추출된다.

또한 이 제품에는 플라보노이드 고농축 추출 및 안정화 기술인 트리플 하이드로 블록(Triple hydro block™)이 적용되어, 기존 슈퍼바이탈 라인 제품 대비 75배 고 함량의 항산화 효능 함유가 구현되었다.

뿐만 아니라 촉촉하고 부드러운 제형으로 피부가 메마를 틈 없이 빛나는 윤기와 영양광을 선사하는 것도 특징이다.

 
 
꼬달리는 와인 마스터들이 양질의 토지에서 자란 최상급 포도 품종을 이용하여 만든 가장 완벽한 와인, 프리미에 크뤼 와인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제품인 ‘프리미에 크뤼 컬렉션’을 선보였다.

제품은 세럼과 오일, 크림, 아이크림 4종 구성이며 대표 제품인 세럼은 꼬달리와 하버드 의대가 공동으로 특허 받은 ‘비너지(Vinergy®)’성분을 함유, 강력한 포도 에너지를 담고 있어 피부를 더욱 탄력 있고 탱탱하게 가꾸어 줄 뿐 아니라, 피부 부스팅에도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

오일은 드라이한 오일의 텍스처와 럭셔리한 세럼이 공존하는 제형으로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깊은 영양감을 부여한다. 또한 메이크업 시, 파운데이션과 섞어 사용하면 광채 가득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리얼베리어는 눈가∙입가 등 미세한 표정 주름과 노화 주름에 복합적으로 대응 할 수 있는 안티에이징 솔루션 ‘액티브-브이’ 라인을 선보였다.

노화가 시작되는 20대부터 이미 진행중인 30~40대까지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안티에이징 제품들로, ‘퍼스트 오일’, ‘리프팅 앰플’, ‘리프팅 크림’ 3종으로 구성됐다.

피부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에 반응하는 자연 항산화 효소 S.O.D와 산화방지제 최고 1등급 성분인 이데베논, 리얼베리어만의 독자 항노화 특허 Dualguard™ 성분을 복합 함유해 피부 속 활성산소를 케어하고 주름 및 피부톤 개선, 느슨해진 피부 탄력을 탄탄하게 가꾸어 주는 것이 특징이다.

‘퍼스트 오일’은 이데베논 성분을 캡슐에 담아 생기 잃은 피부에 효과적으로 풍부한 영양과 촘촘한 탄력을 부여하고 ‘리프팅 앰플’은 1,000PPM의 이데베논 성분과 크기가 다른 10가지 복합 히알루론산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노화를 앞당기는 활성산소를 케어 하는 한편, 피부에 촘촘한 수분감을 부여해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또한 ‘리프팅 크림’은 습관적인 표정으로 무너지기 쉬운 눈가, 입가 주름과 칙칙한 안색을 잡아주는 탄력 리프팅 크림으로 아지렐린과 펩타이드 성분을 고농축 함유한 쫀쫀한 크림이 피부 속까지 깊은 보습과 영양을 전달해 잠재된 주름과 칙칙한 안색을 케어해 준다.

 
 
이니스프리는 피부에 탄력과 영양을 선사하는 ‘링클 사이언스’와 ‘리프팅 사이언스’를 내놓았다. ‘링클 & 리프팅 사이언스 라인’은 제주 미역귀 성분을 담은 안티에이징 라인이다. 깊은 주름, 잔 주름, 눈가 주름 등 다양한 형태의 주름을 케어하는 ‘링클 사이언스 라인 3종(▲스팟 트리트먼트 ▲오일 세럼 ▲아이 크림)’과 테이프를 붙인 듯 피부 탄력을 끌어올리는 신개념 리프팅 밴드 ‘리프팅 사이언스 안티에이징 밴드 4종(▲눈가 ▲팔자&입가 ▲이마&미간 ▲턱&목)’으로 다양한 유형이 구성되어 있다.

링클 사이언스 스팟 트리트먼트는 제주 미역귀에서 추출한 오메가 오일의 영양과 자연유래 주름 개선 기능성 성분으로 깊게 자리 잡은 주름을 집중 개선한다.

부드럽고 쫀쫀한 텍스쳐와 기존 자사 제품 대비 더 좋아진 가성비로, 국소 부위는 물론 얼굴 전체에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리프팅 사이언스 안티에이징 밴드는 눈가, 턱과 목 등 부위별 탄력을 강화하는 밴드다. 물리적인 힘으로 끌어 당겨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선사한다. 피부 밀착력이 뛰어난 오일겔 타입으로 고민 부위에 착 붙어 효능 성분을 효과적으로 피부에 전달한다.

 
 
비오템은 얇은 눈가 피부를 집중 관리해 주는 ‘라이프 플랑크톤™ 아이크림(LIFE PLANKTON™ Eye Cream)’을 선보였다.

40만 배 고농축 라이프 플랑크톤™과 효모 추출물이 함유되어 눈가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 탄탄하게 가꿔주는 제품이다.

마치 온천수를 바른 듯 눈가 피부를 매끈하고 편안한 피부결로 만들어 주며 히알루론산 성분이 눈가에 쫀쫀한 수분 탄력을 제공한다.

또한 비타민C 성분이 칙칙한 눈매를 맑게 밝혀주며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인 아데노신이 눈가 잔주름을 촘촘히 관리해 한층 어려 보이는 눈가 피부를 선사한다.

 
 
보습, 수분 관련 제품들도 다양하게 선보여졌다. 우선 네이처리퍼블릭은 3가지 종류의 히알루론산 성분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더 착한 마음 히알루론산’ 라인 2종을 출시했다.

지난해 말 출시한 착한 원단∙성분∙가격의 ‘더 착한 마음 마스크 시트’가 많은 사랑을 받음에 따라 기초 품목까지 확대해 달라는 고객들의 요청으로 인기 성분인 히알루론산을 콘셉트로 기초 라인을 선보이게 된 것.

‘더 착한 마음 히알루론산’ 라인은 자연유래 에센셜 오일 등 마일드한 성분만을 담아 자극감을 최소화했다. 또한 민감성 피부 일차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닦아 쓰는 워터 타입의 토너(‘닦토’)와 수분 집중 케어의 데일리 앰플 등 총 2종으로 구성됐다.

400ml 대용량의 ‘더 착한 마음 히알루론산 워터 토너’는 끈적임 없는 가벼운 제형으로 화장솜에 덜어 닦아내면 피부결 정돈은 물론 촉촉함까지 선사한다. 또한 pH5~6의 약산성 포뮬러로 피부의 pH 밸런스 케어에 도움을 준다.

‘더 착한 마음 히알루론산 수분 앰플’은 가용비를 높인 50ml 앰플로 피부에 수분감을 채우는데 도움을 준다.

 
 
미샤를 운영하는 에이블씨엔씨의 또 다른 화장품 브랜드 어퓨는 피부 진정과 손상 개선에 좋은 효과를 가진 것으로 알려진 병풀 유래 성분을 100% 함유한 ‘마데카소사이드 앰플’을 내놓았다.

시중의 일반 앰플 제품과 달리 점도가 낮아 사용했을 때 흡수가 빠르고 산뜻한 느낌이 든다. 소와 향료도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

신제품 출시와 함께 어퓨는 새로운 모델로 발탁해 눈길을 끌었다. 최근 인스타그램 등에서 인플루언서로 떠오르고 있는 최윤지를 새로운 모델로 발탁하고 신제품 화보를 공개했다.

 
 
한편 새롭게 출시된 퍼스널 케어 제품도 눈길을 끌고 있다. 라이온코리아는 설을 맞이해 다양한 구성의 ‘아이! 깨끗해’ 스페셜 에디션 설 선물세트를 한정 출시했다.

아이! 깨끗해 스페셜 에디션 설 선물세트는 플라워 향의 ‘블루밍 퍼플’과 신제품 2종을 함께 담은 플라워에디션, 스페셜에디션 1∙2호, 복합선물세트1∙2호 등 1만원대 전후의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잡은 구성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