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앞두고 신제품 출시 주춤, 차별화된 성분 내세운 스킨케어 출시 '눈길'

▲ 사진=셀레뷰
▲ 사진=셀레뷰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1월 4주차에도 화장품사들의 상반기 야심작들이 잇달아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특히 스킨케어 시장에서는 특화 성분을 내세운 야심작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새로운 타깃 공략에 나서 주목된다.

 
 
먼저 신세계인터내셔날의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는 지난해 단일 제품으로 230만개 이상 판매량을 기록한 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렌징 폼 같은 히트 상품을 10개 이상 만든다는 계획을 발표하고 중국 시장을 겨냥한 야심작을 선보였다.

비디비치는 첫 전략 상품으로 뉴오더(New Order) 듀얼 액티브 세럼(Dual Active Serum)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지난달 론칭한 비디비치의 럭셔리 라인 ‘뉴오더’의 핵심 제품으로 제품 개발 단계부터 철저하게 중국 시장을 겨냥했다.

브랜드와 품질이 뛰어난 제품에는 고가(高價)라도 기꺼이 지갑을 여는 중국 밀레니얼 세대의 특성을 감안해 고기능성의 최고급 제품을 개발하는데 중점을 뒀다.

하얗고 촉촉한 피부를 원하는 중국 여성들을 위해 비타민C와 슈퍼SEA세럼이 가장 효과적으로 발현되는 포뮬라를 개발하고, 두 성분의 기능성이 극대화 될 수 있도록 듀얼 챔버 패키지를 완성하는데 2년 이상 시간을 들였다.

또한 우수 해양성분과 수분 강화성분이 배합된 슈퍼SEA세럼과 고농축 비타민C가 15% 함유된 세럼이 각각의 분리된 공간에 담겨있어 비타민의 산화를 방지하며 뛰어난 보존력을 자랑한다.

이 두 개의 세럼은 사용할 때마다 최적의 배합으로 섞여 나와 신선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탁월한 보습력의 슈퍼SEA세럼이 고농축 비타민C 세럼의 산도를 잡아 줘 피부에 자극 없이 효과적으로 흡수된다.

메인 성분인 비타민C 세럼은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고 미백효과를 주며 슈퍼SEA세럼의 프로비타민 B5성분과 해조류 추출물은 피부 속 수분을 채워주고 촉촉함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준다.

여기에 뉴오더의 핵심 원료인 한방 성분과 연꽃 추출물 성분은 노화를 방지해 주며 피부를 맑고 건강하게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아우딘퓨쳐스는 뷰티전문가 김우리와 공동 개발한 세 번째 제품 ‘네오젠 에이지큐어 안티에이져 페이셜 탑 코트’를 출시했다.

1년간 연구개발을 통해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은 기존에 많은 인기를 받았던 안티에이져 페이셜 베이스 코트와 동일 라인으로 보다 업그레이드된 성분과 차별화 된 공법으로 더욱 강력해진 항산화, 항당화 효과를 자랑한다.

스킨케어의 마지막 단계에서 사용하는 밤 타입 크림으로 일명 ‘듀얼 광 탑 코트’로 불리며 진주, 금 성분 등을 담아 노화의 근본적인 원인인 산화와 당화를 동시에 케어하며 수분 충전과 동시에 즉각적인 톤업 효과로 맑고 화사한 피부를 선사한다.

또한 새롭게 적용된 ‘인리치드 크리미밤’ 공법은 주요성분을 안정화시키고 응집시켜 피부 깊숙이 유효성분을 전달하고, 피부 표면에 보호막을 형성해 유효성분의 손실을 방지하도록 도와준다.

이외에도 저자극 테스트 완료와 파라벤, 벤질알콜 등 11가지 피부 유해 성분을 제외한 순한 성분으로 다가오는 간절기 예민해지는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파파레서피는 앰플과 스킨의 장점을 하나로 합쳐 스킨케어 단계는 줄이고 보습력은 높인 민낯 부스팅 케어 제품인 ‘블레미쉬 앰플 스킨’을 내놓았다.

정제수 대신 갈락토미세스 발효 여과물 82%가 함유되어 있으며 저온 숙성 발효법으로 제조해 유효 성분들의 피부 전달률을 높인 ‘블레미쉬 발효 COMPLEX’를 넣어 피부 톤을 매끄럽고 건강하게 관리해준다.

또한 미백과 주름개선 2중 기능성 테스트 및 피부 안정성 테스트도 완료하여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서플라이루트는 스칸디안 자연주의 코스메틱 브랜드 스칸디안부티크를 한국 시장에 공식 론칭하고 첫 제품으로 북유럽산 천연 유래 성분을 담은 페이셜 오일 토너와 페이셜 크림 2종을 선보였다.

이들 제품은 수분 공급 능력이 뛰어난 북유럽산 빙하수와 북유럽산 천연 유래 성분인 핀란드 블루베리 및 크렌베리, 핀란드 비타민 나무열매, 아이슬란드 이끼, 에스토니아 차가버섯을 사용하여 피부에 수분과 영양분을 공급한다.

코펜하겐 러브 내추럴 페이셜 오일 토너는 오일과 에센스로 이루어진 2층상 에센스 토너로,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것을 도와 주고 유상층의 오일 성분이 피부 표면에 보습막을 형성하여 오랜 시간 보습이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코펜하겐 워크 내추럴 페이셜 크림은 북유럽산 천연 유래 성분 외에도 비타민C 유도체를 포함한 아스코빌글로코사이드로 인해 미백 개선에 도움을 주고 깊은 보습과 함께 미백, 주름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 이중 기능성 멀티 보습 크림이다.

 
 
에이블씨엔씨 화장품 브랜드 미샤는 ‘깐달걀 피부’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내며 인기리에 판매 중인 ‘미샤 글로우 스킨밤’의 미스트 버전 제품인 ‘글로우 스킨밤 투 고 미스트’ 내놓았다.

반들반들한 피부를 연출하는 글로우 스킨밤의 기능을 미스트에 담아 편리함과 휴대성을 높였으며 수분크림, 모닝팩, 프라이머, 광크림, 픽서 등 5가지 용도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히알루론산과 아쿠아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에 수분을 채워 촉촉하게 가꿔 주고 정제수 대신 피부 진정과 보습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다마스크장미꽃수를 77.8% 사용했다.

기초 스킨케어의 마지막 단계에 사용하면 되고 메이크업 후에도 수시로 사용할 수 있다. 사용 전 가볍게 흔들고 얼굴에서 20~30cm 거리를 두고 분사한 후 톡톡 두드려 흡수시켜 주면 좋다.

무엇보다 이 제품은 티웨이항공 승무원들과 미샤가 공동 개발한 제품이라는 것이 강점이다. 승무원들은 제품 선정과 이름, 사용 후 효능 등에 대한 활발한 의견 제시로 제품 개발에 기여했다.

미샤와 티웨이항공은 지난해 승무원을 대상으로 한 뷰티클래스를 시작으로 활발한 협업을 진행 중이다. 올해도 뷰티클래스, 신제품 개발, 공동 프로모션 등 다양한 협업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클렌징 관련 제품도 눈길을 끄는 제품들이 있다. 먼저 셀레뷰가 선보인 ‘클렌징 워터 하이드라 수딩 이펙트’는 자연 유래 성분, 히알루론산, 해양심층수가 함유되어 피부에 자극 없이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촉촉한 프리미엄 클렌징 워터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자연 유래 성분 94%의 베이스 워터에 피부의 천연보습인자를 담아 피부 당김 없이 촉촉하고 예민한 눈가까지 편안한 클렌징이 가능하다.

보습에 효과적인 6가지 추출물로 구성된 모이스처 콤플렉스가 오랜 시간 수분감을 유지하여 클렌징 후에도 촉촉한 마무리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순한 사용감과 자연에서 추출한 순한 성분 배합으로 피부 진정 및 완화에 도움을 주며 클렌징 시 발생하는 자극을 진정시켜주어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로 가꾸어 준다.

 
 
리쎄덤이 선보인 ‘케어 컨트롤 파우더 워시’는 자연효소 성분인 ‘브로멜라인’, ‘파파인’과 ’병풀추출물’, ’알로에베라잎즙’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묵은 각질을 제거해주고 모공 노폐물, 피부 진정까지 한 번에 케어 할 수 있는 저자극 클렌저이다.

또한 기존의 파우더 워시 사용감을 보안한고자 미세한 파우더 입자로 풍성한 거품력으로 사용 편리성을 높였으며 케어 컨트롤 파우더 워시 사용 후 저자극 판정(피부반응도 0.00) 피부 자극 테스트 완료해 고민성 피부, 민감성 피부, 남녀노소 모두 안심하고 사용 할 수 있다.

 
 
지디일레븐(GD11)은 인체제대혈세포배양액 마스크 ‘레이징 파워 마스크 라인’을 최근 업그레이드해 선보였다.

‘레이징 파워 라인’은 볼 마스크와 시트 마스크 2종으로 선보인다. ‘볼 마스크’의 경우 인체제대혈세포배양액을 동결건조한 볼(ball)이 액상 에센스를 만나면 마스크로 변하는 스페셜 케어 제품으로 89가지 단백질뿐만 아니라 에델바이스캘러스배양액추출물의 함유량을 2배 강화하였다.

그중 ‘시트 마스크’는 동결건조한 인체제대혈세포배양액 파우더와 앰플을 2스텝의 파우치로 분리하고 사용 직전 터뜨려 사용하는 데일리 케어 제품으로 자연유래 성분 트레할로오스 함유량을 73% 강화하였다. 요즘처럼 건조한 날씨에 피부 갈증을 해소하고 피부를 더욱 촉촉하고 생기 있게 가꾸어준다.

새롭게 리뉴얼된 패키지도 눈길을 끌고 있다. 동결건조한 인체제대혈세포배양액을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주목도를 높임과 동시에, 시트마스크의 경우 반투명재질로 파우더를 직접 확인할 수 있게 했다.

 
 
한편 헤어케어 전문 브랜드 프라브아는 헤어 시술로 인한 모발 손상과 겨울철 건조한 모발이 고민인 이들을 위해 1병으로 12가지 효과를 선사하는 일명 ‘뿌리는 헤어팩’, ‘밀크쉐이크 헤어 미스트’를 내놓았다.

모발 구성 필수 성분인 단백질, 콜라겐, 세라마이드가 만나 1회 사용만으로도 모발 곱슬거림과 부스스함을 즉각 케어하고, 모발에 충분한 영양감을 주어 염색 후에도 컬러를 오랫동안 유지시켜준다.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는 에센스층과 수분층이 분리돼 있다가 사용할 때 흔들어 주면 마치 우유처럼 부드러운 유액 상태로 고루 섞여 모발에 풍부한 영양과 수분을 선사해 모발 큐티클 탈락을 막아준다.

캐모마일, 수레국화, 카렌듈라 등 각종 자연유래 꽃 추출물 성분들이 모발에 자극 없이 생기와 활력을 공급하며 잦은 염색과 펌으로 무너진 모발 pH 밸런스를 조절하여 언제나 아름답고 건강한 모발의 상태로 가꾸어 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