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기간 신제품 출시 주춤 했지만 상반기 야심작들 출시는 계속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설 연휴 기간에 따라 국내 화장품 업계의 신제품 출시가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상반기 기대작들의 출시는 계속 이어져 눈길을 끌었다.

 
 
먼저 눈길을 끄는 제품들은 메이크업 관련 제품들이다. 설화수는 설 연휴 기간 종료와 함께 모델 송혜교를 앞세워 진주빛 광채 피부를 선사하는 ‘자정 브라이트닝 쿠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자정미백 라인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자정 브라이트닝 쿠션’은 설화수만의 독자적인 ‘진주모콤플렉스EX’의 다각도 빛 반사 효과로 바르는 즉시 칙칙한 피부를 화사하게 밝혀준다.

이번 제품에는 자정미백에센스에도 공통으로 사용되는 성분인 ‘백삼 추출물’과 ‘백합꽃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안색을 맑게 정화시키고 촉촉하고 투명한 피부빛을 만들어준다.

또한 설화수만의 새로운 ‘에어글로우 포뮬러’와 ‘슬림핏 테크놀로지’가 적용되어 공기처럼 가볍고 끈적임 없는 사용감과 얇아진 밀착력으로 보다 꼼꼼한 커버력을 선사한다.

보다 생기 있고 화사한 피부 바탕 연출을 원한다면, 새롭게 출시된 설화수 ‘메이크업 밸런서 EX’를 함께 사용하면 좋다. ‘자정 브라이트닝 쿠션’을 바르기 전 단계에 사용하면 피부톤과 결을 균일하게 케어하고, 쿠션의 지속력을 높여 화사함을 오랜시간 유지시켜 준다.

 
 
라네즈는 모델 이성경을 앞세워 투명하고 건강한 광채 피부를 연출하는 메이크업 밀착 부스팅 세럼인 ‘글로이 메이크업 세럼’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파운데이션이나 쿠션 등 메이크업 이전 단계에서 프라이머와 메이크업 베이스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신개념 부스팅 세럼이다. 가볍지만 강력한 밀착력으로 수분 베이스, 윤광 베이스, 결 프라이머를 바른 듯 3가지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세라마이드 수분 젤 베이스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어 가볍게 발리면서도 메이크업이 들뜨지 않도록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천연 미네랄 다이아몬드 성분은 매끈한 피부결 및 즉각적인 피부 윤광이 구현되도록 도와주며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듯한 자연스럽고 은은한 윤기를 선사한다.

스킨케어 후 선케어 다음 단계에서 얼굴에 두 방울을 떨어뜨리고 손으로 부드럽게 펴 바르면서 흡수시키거나, 메이크업 베이스 또는 파운데이션과 섞어 사용할 수 있다.

 
 
화장품 브랜드숍 미샤는 상반기 립 제품 강화에 나섰다. 미샤가 선보인 ‘데어 루즈’ 16품목은 ‘데어 루즈’는 ‘포슬린 벨벳 겔TM’ 기술을 도입해 입술 표면은 도자기처럼 매끈하게 표현하고 안쪽은 촉촉하게 수분을 꽉 잡아 지켜준다.

‘포슬린 벨벳 겔TM’은 부드러운 벨벳 제형의 립스틱에 피부 수분을 지켜주는 시어버터, 아보카도, 코코넛 야자 오일 등을 사용해 완성한 미샤만의 독자적인 기술이다.

강력한 발색도 장점이다. 마이크로 크기의 미세한 컬러 입자가 입술 표면에 고르게 밀착돼 한 번만 발라도 선명하고 확실하게 색상이 표현된다.

색상에 따라 총 16가지 제품이 출시됐다. 특별한 날 개성 있게 사용할 수 있는 차분한 보랏빛의 ‘왓 더 퍼플’과 전통적인 진한 레드 컬러의 ‘영 보스’, 데일리 메이크업에 어울리는 발랄한 오렌지빛 리빙 코랄 ‘스터닝 키스’등이 준비됐다. ‘팝핑 토핑’은 골드 글리터로 다른 제품과 함께 사용해 아름답게 반짝이는 입술을 연출할 수 있다.

 
 
위미인터내셔날의 컬러 리딩 뷰티 브랜드 컬러랩(COLOLAB)은 손상된 손톱의 응급 케어를 위한 ‘네일 토닉 펑거메드 세럼’을 출시했다.

컬러랩의 베스트셀러인 문제성 손톱을 위한 손톱 전문 영양제 ‘네일 토닉’ 시리즈에서 볼 수 없는, 튜브 형태의 브러시 타입으로 출시되어 파우치 속에 넣고 다니며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영양 케어가 가능한 점이 큰 특징이다.

스티커&팁으로 인해 두꺼워지고 바스러진 변색 손톱을 케어해주는 제품으로 손톱의 보습막을 형성하는 펩타이드, 글리세린과 변색 손톱 예방을 돕는 약모밀 추출물을 함유한 수분 제형 세럼이다.

또한 수분 세럼 타입으로 빠른 흡수가 가능하고 유분이 없다. 사용법은 손톱 큐티클 라인과 손톱 전체 도포하고 완벽하게 건조한 뒤 네일 컬러를 바르거나 스티커 또는 팁을 부착하면 된다.

 
 
스킨케어 제품들은 상반기 야심작들이 출시됐다. 먼저 듀크레이는 스테로이드 무첨가로 손상된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 바르는 의료기기 크림 ‘덱시안 MeD 크림’을 내놓았다.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으로부터 수입 인증을 받은 2등급 의료기기로, 환부에 직접 도포 가능한 크림 형태의 의료기기 크림이다.

제형은 일반 크림과 비슷하지만, 물리적 보호막 효과가 있어 화장품만으로 케어 할 수 없는 건조로 인한 손상된 피부를 보호해주기 때문에 의료기기로 인증 받은 것이 큰 특징이다.

하이드로시데신을 비롯한 글리세린, 쉐어버터, 트리글리세라이드 등의 보습 연화 성분을 함유하고 스테로이드•향료•파라벤 등은 첨가하지 않아 연약한 피부의 3개월 영아부터 성인까지 모두 사용 가능하다.

 
 
에뛰드하우스는 고민 많은 피부를 환하고 깨끗하게 가꿔주는 데일리 비타민 케어 ‘비타 씨 톡 라인’을 선보였다.

탄산 온천수와 레몬추출물, 안정화된 비타민 C 유도체의 항산화 콤플렉스가 피부를 맑게 정화해주고 미백 유효 성분이 다크 스팟을 케어해 주어 환하고 깨끗한 피부로 가꾸어주는 데일리 비타민 케어 제품이다.

제품은 ‘비타 씨 톡 세럼’, ‘비타 씨 톡 부스팅 워터’, ‘비타 씨 톡 젤 크림’ 세 가지로 구성됐다. 그 중 메인 제품인 ‘비타 씨 톡 세럼’은 피부를 깨끗하고 환하게 만들어주는 브라이트닝 세럼으로 비타민 유도체가 10% 함유되어 피부에 생기를 부여한다.

또한 무겁지 않은 제형으로 산뜻하면서도 피부 위에 차곡차곡 레이어링되는 수분과 보습감을 느낄 수 있다.

 
 
에이바이봄 코스메틱은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깊은 수분감을 선사하는 ‘시카 수딩 마스크’를 출시했다.

아줄렌과 병풀, 해양심층수와 스피룰리나 등 자연 유래 성분을 가득 담은 수딩 마스크로 상처 치유와 진정효과가 탁월한 병풀 추출물과 피부 손상을 예방, 회복시키는 푸른색의 아줄렌 성분을 함유해 스트레스와 외부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보호하고 빠르게 진정시킨다.

또한 강원해양심층수와 스피룰리나, 미역 추출물 등 마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그 중 강원해양심층수는 일반 생수 대비 10배 이상의 풍부한 천연 미네랄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스피룰리나는 다량의 단백질과 비타민, 무기성분을 함유한 해양 식물 중 하나로 항염, 미백, 주름개선 효과뿐 아니라 보습과 피지 조절에까지 탁월하다.

또한 묽은 워터 제형의 에센스는 끈적임없이 산뜻하게 피부에 스며들고 처음 붙인 그대로의 모습을 유지하는 형상기억시트가 피부에 투명하게 밀착되어 유효성분들을 피부 깊숙이 채워준다.

 
 
라뮤즈는 순한 성분으로 건강하게 베이스 베이크업부터 색조화장까지 한 번에 딥클렌징 가능한 ‘로얄 허니 클렌징 밤’을 내놓았다.

피부 온도에 따라 부드럽게 녹는 밤제형으로 롤링시 은은한 온열감으로 모공을 열어 주어 마사지 및 노폐물 제거 효과가 있다.

또한 립앤아이 리무버 없이 한번에 클렌징하여 별도의 2차 세안 없이 깨끗하게 세안이 가능하다. 피부 정화와 브라이트닝에 도움이 되는 금, 탄력과 보습을 주는 꿀추추물(9.7ppm), 포르폴리스추출등을 함유하여 다양한 피부 개선 효과를 자랑한다.

 
 
키엘은 기존 대비 2배 증가한 용량을 19% 절약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민감성 수분 크림 100ml 대용량’을 선보였다.

100% 한국 여성 대상 민감성 피부 자가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피부 진정 및 보호에 탁월한 올리브 잎 추출물을 함유해 민감한 피부에 순하게 작용하며 24시간 지속되는 저자극 수분감을 선사한다.

수분 크림 강자 키엘의 노하우를 담아 완성된 부드럽게 발리고 빠르게 흡수되는 포뮬라와 위생적인 튜브 타입 패키지가 특징이다

 
 
한편 아이소이는 졸업 및 입학 시즌을 맞아 ‘피부 사춘기 졸업’의 의미를 담은 ‘아크니 스페셜 키트’를 공식몰에 단독 출시했다.

키트는 피부 고민을 초기에 진압해주는 스팟 제품 ‘아크니 닥터 1st스피디 스팟(파란소화기 응급스팟)’ 14ml, ‘아크니 닥터 1st 컨트롤 토닉(아크니토닉)’ 30ml, ‘응급패치’ 2매,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마스크(응급마스크)’ 1매 등 총 4종으로 구성됐으며, 기존 정가 대비 1만원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메인제품인 ‘아크니 닥터 1st스피디 스팟(파란소화기 응급스팟)’은 울긋불긋 반복되는 피부 고민을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스팟 제품이다.

유해의심성분을 일체 배제하고 병풀, 어성초, 티트리, 불가리안 로즈오일 등 피부 진정에 탁월한 동서양 천연유래 성분들을 아이소이만의 처방으로 완성해 갑작스레 발생한 피부 트러블의 빠른 진압을 돕는다.

또한 이 제품은 최근 캐나다 ‘2018 클린 뷰티 어워즈’ 페이스 케어 부문에서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되는 등 우수한 효과를 입증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