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경계 넘는 차별화된 컨셉 적용한 패션 아이템들 출시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경계 넘나드는 차별화된 패션 아이템을 만나다”

최근 국내 패션 업계에 봄 시즌을 겨냥한 차별화된 아이템들이 잇달아 출시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스포츠웨어와 일상복의 경계, 힙합과 일상의 경계, 겨울과 봄의 경계를 넘나드는 차별화 전략으로 눈길을 끄는 패션 아이템들이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

 
 
먼저 아이더는 겨울 끝자락부터 봄 시즌까지 입기 좋은 남녀 ‘투 씨즌 자켓’을 내놓았다. 우선 ‘램버비(RAMBERBI) 자켓’은 깔끔한 디자인과 실용성이 돋보이는 ‘투 씨즌 자켓’이다. 목을 감싸는 넥라인 디자인과 허리까지 심플하게 떨어지는 핏으로 활동성을 높였다.

솔리드한 컬러와 은은하게 퍼지는 광택감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군더더기 없는 스타일로 자유로운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색상은 카키와 그레이 2가지로 만나볼 수 있다.

‘샤펠(SHAPEL) 자켓’은 여성용 ‘투 씨즌 자켓’으로 항공점퍼라고도 불리는 봄버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힙라인 아래로 떨어지는 긴 기장감을 갖추고 있다. 넉넉하면서도 세련된 실루엣으로 외출 시 편안하게 걸쳐 입기 좋다.

소매와 넥라인, 주머니에 블랙 컬러 포인트를 넣어 다소 단조로워 보일 수 있는 외관에 멋스러움을 더했다. 컬러는 카키와 네이비 2가지다.

남성용 ‘램버비’ 자켓과 여성용 ‘샤펠’ 자켓 모두 자켓 내부에 원단 형태의 패딩을 덧댄 안사시형 제품이다. 패딩 충전재를 넣어 보온성을 강화하면서도 겨울철 패딩 다운과 달리 슬림한 외관을 갖추고 있다.

내부 충전재로 인해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간절기 시즌은 물론 늦겨울과 봄 시즌까지 길게 활용이 가능하다.

 
 
뉴발란스는 스포츠웨어와 일상복의 경계를 넘어 모든 라이프스타일을 서포트 하는 애슬레저 의류 라인 ‘메트로 트레이닝(Metro Training)’ 컬렉션을 선보였다.

2019년 새롭게 출시한 메트로 트레이닝은 스포츠 웨어와 일상복을 구분하지 않고 어디서든 활용할 수 있는 트레이닝 컬렉션이다.

후드 자켓, 팬츠 등의 아이템들로 구성했으며 스포츠 액티비티 외에 다양한 일상 속에서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캐주얼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모던 에슬레틱 자켓’의 경우 자연스러운 핏과 멜란지와 블루 등 산뜻하고 내추럴한 컬러로 선보여 부담 없이 착용 가능하다. 부드러운 소재감으로 가볍고 따뜻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메쉬 이중직 원단을 적용해 보온성과 통기성을 높이는 등 트레이닝 웨어 본연의 기능도 놓치지 않았다.

팬츠는 깔끔한 라인과 옆선 로고 디테일이 포인트로, 다른 아이템과 스타일링하기 쉬운 멜란지와 블랙 컬러로 만나볼 수 있다.

남녀 모두 착용할 수 있어 운동을 즐기는 커플의 경우 시밀러룩 아이템으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빅로고 양말, 어글리 슈즈를 함께 매치해 트렌디한 레트로 스트리트 패션 연출도 가능하다.

 
 
한세엠케이의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NBA는 인기 힙합크루 ‘메킷레인’의 멤버 4인 나플라, 루피, 블루, 디제이 플로지를 새로운 신규 모델로 전격 발탁하며 힙합과 일상을 넘나드는 스트릿 스타일을 제안했다.

실력파 힙합 레이블 메킷레인은 지난해 인기리에 방영된 힙합 서바이벌 ‘쇼미더머니 777’에서 우승을 차지한 나플라와 준우승자 루피가 모두 속한 팀이다.

스펙트럼 넓은 음악 커리어와 센스 있는 패션으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다양한 음원과 방송을 통해 활동 범위를 넓혀 가고 있다.

이번 화보 촬영에서 모델들은 ‘내추럴 시크’라는 컨셉에 맞게 그들이 가진 자유롭고 절제된 카리스마를 가감 없이 보여주는 것에 집중했다.

블랙, 화이트, 그레이 등의 무채색으로 심플하면서도 시크한 스타일을 보여주는가 하면 옐로우, 오렌지, 블루 등 화려하고 밝은 컬러의 제품들로 자유로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등 상반된 두 가지 느낌을 완벽하게 소화했다.

나플라는 트레이드 마크인 붉은 헤어스타일에 NBA 시즌 신제품 아노락과 팬츠, 모자 등을 매치, 이를 통해 유니크한 힙합 스트릿 패션을 완성해 눈길을 끌었다.

스웨그 가득한 과감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시선, 무심한 듯 자연스러운 제스처 등으로 NBA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나플라만의 스타일로 표현해 현장 관계자들의 찬사를 받았다.

또한 루피는 화사한 옐로우 컬러의 후드와 모자로 악동 이미지를 연출하는가 하면, 배색 디자인이 포인트인 아노락과 모자 등으로 스포티한 스타일링을 선보이며 감각적인 매력을 뽐냈다.

 
 
한편 BYC의 란제리 브랜드 쎌핑크는 올해 발렌타인데이에도 남녀 커플속옷 세트를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풀컵 푸쉬 브라는 스킨베이지와 그레이 두가지 컬러로, 기하학 무늬가 들어간 인팅자카드 원단과 폴리솔리드 원단을 믹스매치 해 디자인했다. 전제적으로 두가지 소재를 동일한 컬러로 사용하여 은은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데일리 아이템이다.

브라와 동일한 소재의 미니헴팬티는 15mm 접밴드로 허리에 포인트를 주었다. 남성용 즈로즈는 아웃밴드 스타일의 톤앤톤 컬러로 반복 날염을 통한 실리콘 로고가 포인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