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업계 사전 예약 판매 붐, 수입사들도 동참 중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우리 화장품 미리 만나보세요~”

최근 국내 화장품 업계에 미리 사전에 제품 판매 수량을 예상해 생산하는 기획 생산이 일반화 되면서 제품 공식 출시 전 사전 예약 판매를 전개하는 브랜드가 늘고 있다.

화장품 브랜드숍들이 특별한 제품 출시에 앞서 사전에 소비자 반응을 체크하고 수량을 결정하는 것을 넘어 이제는 국내 화장품 브랜드는 물론, 수입사들까지 제품 반응을 보기 위해 사전 예약 판매에 나서고 있다.

특히 이들은 사전 예약 판매로 생산 수량을 가늠하는 것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전개해 이슈까지 만들고 있어 주목된다.

 
 
최근 지베르니는 자사 공식 온라인 몰을 통해 신제품 ‘고밀착시그니처 파운데이션’을 선공개하고 오는 25일까지 사전 예약 판매에 나섰다.

또한 예약 구매자를 대상으로 1만원이 할인된 3만 5천원에 제공, 파운데이션의 밀착력을 더욱 높여줄 ‘밀착 본딩 브러쉬’ 정품(2만 4천원 상당)을 추가 증정한다.

신제품 ‘고밀착 시그니처 파운데이션’은 밀착력과 지속력을 업그레이드 한 밀착 파운데이션 프레스티지 라인의 제품으로, 고밀도 저분자 포뮬러의 가벼운 리퀴드 제형이 피부결 사이사이에 얇고 촘촘하게 피팅되어 원래 내 피부인 듯 완벽한 밀착력을 선사한다.

 
 
수입사로는 어반디케이가 과거의 지루했던 음영 메이크업에서 벗어나 뉴트로(New-tro) 감성을 담은 ‘리로디드 아이 팔레트’를 공식 온라인몰에 선론칭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어반디케이 리로디드 아이 팔레트는 오리지널 네이키드 아이 팔레트의 뒤를 이어갈 뉴트럴 팔레트로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웨어러블한 톤의 구성이 돋보인다.

베이지 컬러부터 딥한 브라운 컬러까지 다양한 컬러 구성으로 데일리 메이크업은 물론이고 다채로운 베이스와 포인트 컬러 구성으로 원하는 대로 블렌딩 및 믹스 앤 매치가 가능하다.

무엇보다 올해의 컬러로 선정된 리빙코럴의 ‘Retro’컬러는 네이키드 리로디드 아이 팔레트의 뷰티킥으로 눈가를 더욱 환하게 밝혀주고 매력을 배가한다.

또한 팔레트 안의 컬러들은 지금까지 출시된 제품과는 차별화된 올 뉴 쉐이드로 매트, 마이크로 쉬머, 메탈릭, 3D 스파클의 총 4가지 텍스처로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메이크업 룩을 실현할 수 있다.

그동안 출시된 네이키드 아이 팔레트의 노하우를 담아 모두 다른 피부 톤에 알맞은 컬러로 자연스러운 음영을 찾아줄 뿐 아니라, 다양한 피부 타입에 최적화된 텍스처로 구성한 것.

또한 어반디케이는 ‘네이키드 리로디드 아이 팔레트’ 출시를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론칭 기간인 18일부터 공식 온라인몰에서 네이키드 리로디드 아이 팔레트 구매 시 스타파이어 파우치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증정하며 28일부터는 첫 구매 고객을 위한 10% 할인이 적용된다.

 
 
한편 차별화된 이벤트를 통해 시선을 사로 잡고 있는 곳도 있다. SES 출신 배우 유진이 기획 단계부터 참여해 만든 화장품 브랜드 라이크아임파이브는 리얼 리뷰 공모전 ‘원마일 스킨케어 리뷰를 픽하다’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원마일 스킨케어 리뷰를 픽하다’ 공모전은 응모 마감일 이내 라이크아임파이브 구매 이력이 있는 회원이 10개의 부문 중 해당 제품 리뷰를 기재하면 선정을 통해 총 1천만 원 상당의 상금과 경품을 제공한다.

응모 기간은 지난 15일부터 3월 31일까지 45일간으로, 응모방법은 공모전 마감일 이내 구매 이력이 있는 회원이 총 10개 부문 중 해당 제품의 생생한 후기를 라이크아임파이브의 홈페이지와 뷰티, 육아 관련 온라인 카페, 두 곳에 리뷰 콘텐츠를 업로드 하면 된다.

응모 제품은 자사 전 제품 가능하며 실제 사용자인 성인 또는 유아의 실제 리뷰를 구분하여 응모할 수 있다. 제품 특장점의 생생한 표현과 유저 반응이 선정 기준이 되며 영상이 함께 게시될 경우 가산점이 추가된다.

공모전 우승자는 4월 5일 자사몰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최고의 리뷰로 선정된 대상 1명에게 100만원을 지급하고, 부문별 3명씩 우수상을 선정하여 20만원씩 지급한다.

리뷰 공모전에 응모한 참여자 전원에게는 라이크아임파이브 ‘러브유 핸드케어’ 1종을 랜덤 증정한다.

이뿐만 아니라 주간 럭키 드로우를 통해 매주 응모자 중 3명을 추첨을 통해 선정, 라이크아임파이브의 제품 중 랜덤으로 본품 1종이 무료 증정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