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케어 출시 주춤, 특화 제품으로 틈새 공략

▲ 사진=블리블리
▲ 사진=블리블리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2019년 신년과 함께 국내 화장품 업계에 상반기 주력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틈새 공략에 나선 제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확고한 차별화 제품을 통해 기존 경쟁 브랜드들과의 승부에서 유리한 고지를 가져가려는 움직임이 거세지고 있는 것.

스킨케어 제품의 경우도 신제품 출시는 주춤하는 모습이었지만 특화 제품들이 다양하게 선보여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블리블리는 인진쑥 밸런스 에센스 인기에 힘입어 ‘인진쑥 라인’의 신제품 ‘인진쑥 밸런스 샤워 필터’와 ‘인진쑥 리턴 에멀젼’을 내놓았다.

블리블리의 인진쑥 라인은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시켜주는 고함량의 인진쑥 추출물이 고농축된 프리미엄 라인으로 블리블리만의 독자적인 기술이 담긴 제품이다.

불필요한 것은 줄이고 피부에 꼭 필요한 성분으로만 구성하여 민감성 피부도 사용이 가능하며, 블리블리의 대표적인 라인으로 다양한 연령층에서 사용 가능한 것이 강점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인진쑥 밸런스 샤워 필터’는 농축된 비타민 C겔이 잔류염소를 제거하고 아보카도 오일 및 인진쑥추출물 함유로 매끈한 피부결과 부드러운 모발 케어에 도움을 준다.

‘인진쑥 리턴 에멀젼’은 번들거림 없이 촉촉한 고수분 타입의 에멀젼으로 피부에 산뜻한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며 인진쑥의 깊은 진정 에너지가 지친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꿔준다. 화장품을 여러 개 사용하기 힘든 남성들의 경우 인진쑥 밸런스 에센스와 인진쑥 리턴 에멀젼만으로도 충분한 보습감을 느낄 수 있다.

 
 
아로마티카는 건조한 환절기 메마른 피부에 수분 충전을 돕는 ‘라이블리 슈퍼베리어™ 히알루론산 토너’를 선보였다.

‘라이블리 슈퍼베리어™ 히알루론산 토너’는 5중 구조의 히알루론산과 함께 판테놀, 마데카소사이드, 세라마이드, 폴라시카라이드 등의 보습성분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슈퍼베리어™ 콤플렉스가 함유돼 건조하고 예민해진 피부에 탁월한 보습 효과를 선사하는 수분토너다.

높은 사용감을 위해 각기 다른 분자 크기로 이뤄진 5중 구조 히알루론산이 함유돼 피부의 속부터 겉까지 촘촘하게 수분을 채워주고 수분막을 형성해 오랜 시간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있게 가꿔준다.

 
 
특화된 마스크 관련 제품도 출시됐다. 메디힐이 선보인 ‘안티더스트 카밍마스크’ 2종은 계절과 상관없이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 때문에 피부 고민을 겪는 소비자를 위해 고안된 제품이다.

이들 제품에는 미세먼지 차단에 도움을 주는 Protection-P(E) 콤플렉스가 함유돼 있다. Protection-P(E)는 편백수, 하이드로제네이티드레시틴, 세라마이드3 등의 성분으로 구성된 콤플렉스다. 실제 ㈜대한피부과학연구소에서 실시한 미세먼지 모사체 흡착 방지 평가 시험 결과, 메디힐 ‘안티더스트 카밍마스크’ 2종 도포 부위에 미세먼지 모사체 흡착률이 평균 28%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피부 장벽 강화 성분 Celamela™ 과 유효 성분이 함유돼 피부를 건강하고 촉촉하게 가꿔 준다.

‘N.M.F 안티더스트 카밍마스크’에 포함된 자연유래보습인자(Natural Moisturizing Factor)는 피부 수분력을 끌어올려 주고, ‘티트리 안티더스트 카밍마스크’에 포함된 티트리 성분은 피부 진정과 보습을 돕는다.

 
 
듀이트리가 내놓은 ‘헬씨-더마 마스크’ 4종은 피부 본연의 힘을 키우는 스킨케어 브랜드 듀이트리가 비타민 성분을 담아 다양한 피부 고민 케어에 도움을 주는 초극세사 그린 시카 마스크다.

병풀추출물을 함유한 그린 컬러의 초극세사 시트가 보습 및 진정 케어에 도움을 주고 피부 굴곡을 따라 빈틈없이 밀착되어 유효성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각각 비타민B, K, C, E 성분을 함유해 보습, 진정, 미백, 탄력케어에 도움을 주어 피부 고민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4종 모두 20가지 주의 성분(출처: 도서 ‘대한민국 화장품의 비밀’) 및 26가지 화장품 알레르기 성분(출처 식약처)을 배제했다.

‘헬씨-더마 아쿠아 마스크’는 판테놀 비타민B 유도체와 5중 히아루론산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수분 공급에 도움을 주며, ‘헬씨-더마 AC컨트롤 마스크’는 비타민K 메나디온 및 허브콤플렉스가 함유되어 지치고 예민해진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또한 ‘헬씨-더마 브라이트닝 마스크’는 미백 기능성의 마스크로 비타민C 아스코빌글루코사이드 및 프루츠콤플렉스를 담아 화사한 피부톤으로 가꿔주며 ‘헬씨-더마 안티링클 마스크’는 비타민E 토코페릴아세테이트 및 씨드콤플렉스가 함유되어 탄력을 잃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탄탄한 피부 케어에 도움을 주는 주름 개선 기능성 마스크다.

 
 
라뮤즈의 ‘루미에르 퓨리파잉 마스크’는 외부환경으로부터 쌓인 노폐물을 씻어 내주고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가꾸어주는 워시오프 타입의 제품으로 피부결 개선과 피부 활력에 도움이 되는 8가지 베리 성분 함유로 다양한 피부 개선 효과를 자랑한다.

또한 피지를 컨트롤하는 클레이가 함유되어 피부 각질, 노폐물, 메이크업 잔여물을 흡착시켜 피부 정에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전문 인증 기관으로부터 피부 자극 테스트를 통해 피부 자극 지수 0으로 저자극 판정을 완료 받은 제품으로 모든 피부가 안심하고 사용가능하다.

 
 
선 관련 제품도 특화된 기술과 성분으로 눈길을 끄는 제품들이 있다. 바노바기가 선보인 ‘밀크씨슬 리페어 선스크린’은 바노바기 메디컬 뷰티 그룹의 뷰티 컨설턴트 30인이 직접 개발한 유기 자외선 차단제로, 바노바기의 대표적인 스킨케어 라인인 밀크씨슬 리페어 라인(토너, 세럼, 크림, 마스크팩)에 선스크린까지 추가되어 완벽한 구성을 갖추게 되었다.

일반적으로 유기 자외선 차단제의 경우 일부 피부자극을 유발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민감한 피부의 경우 사용을 기피했으나, 이 제품은 유기 자외선 차단제로는 이례적으로 전성분 EWG Green 등급으로 피부자극 유발 성분에 대한 우려를 줄였을 뿐만 아니라 백탁 현상 없이 부드러운 발림성을 가진 유기자차의 장점만을 살린 안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밀크씨슬추출물, 우엉뿌리추출물, 세이지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 회복과 진정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75%이상의 수분 함유로 영양 공급은 물론 보습까지 케어까지 가능하며, 국내 최대 기준의 자외선 차단 효과(SPF50+ PA++++)를 갖추었다.

 
 
한국암웨이의 화장품 브랜드 아티스트리가 출시한 ‘파이토 UV 프로텍트'는 UVB 및 UVA에 대한 강력한 차단(SPF 50+PA++++) 뿐 아니라 암웨이의 세계적인 비타민 및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트리라이트’ 중 항산화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파이토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를 보호하고 건강하게 가꿔주는 제품이다.

항산화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뉴트리라이트 블랙커런트 추출물을 다공성 스마트 파우더 속에 담아 최대 8시간까지 공급해준다. 또한, 영하 30도 이하의 혹독한 시베리아 기후를 견디는 여섯 가지의 시베리안 플랜트(검은남아초, 백자작나무, 차가버섯, 북양전나무, 시베리아 바위치 야생화, 홍경천)로부터 얻은 ‘시베리안 플랜트 프로틴 콤플렉스’가 포함되어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진정,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암웨이 식물연구센터(ABRC: Amway Botanical Research Center)에서 엄선한 국화 추출물도 함유되어 있어 민감한 피부에 탁월한 진정 효과를 제공한다.

 
 
새롭게 론칭된 브랜드도 있다. 패션 기업 바바그룹이 새롭게 론칭한 브랜드 ‘더뷰티풀 팩터’는 ‘일상을 더하다. 일상을 더마하다’라는 브랜드 슬로건 하에 피부 표면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것에서 나아가 피부 비대칭을 교정하는 적극적인 솔루션을 지향하는 더마코스메틱 브랜드다.

5가지 라이프 코드 별 제품으로 일상을 채워주고 복잡하고 과도한 스킨케어 대신 심플한 스킨케어 루틴과 스킨바이오틱TM 메커니즘으로 확실한 효과를 선사하는 ‘라이프 더마코스메틱’을 지향한다.

더뷰티풀 팩터의 모든 제품은 자체 개발한 피부유산균을 주원료로 한다. 주원료에 기능별 컨셉 원료를 배합한 스킨바이오틱TM메커니즘은 피부 본연의 자생 능력을 강화시켜주고 피부 고민을 케어해 준다.

제품에 활용되는 유산균은 프랑스의 친환경 신소재 바이오기업 바이오비티스(BIOVITIS)의 특허 받은 프로바이오틱으로 유익균 수 증가, 피부면역체계 안정화, 피부 재생유도 및 장벽강화 효능이 입증된 원료다.

기초 스킨케어 제품에는 더뷰티풀 팩터가 개발한 피부유산균리포좀으로 흡수력을 높였다. 특허 받은 프로바이오틱에 피부유사구조인 세라마이드와 콜라겐을 배합한 피부유산균리포좀은 피부에는 부담 없이 안전하게, 효능성분은 안정적으로 유지해 유효 성분을 피부에 남김 없이 전달한다.

첫 제품은 클렌징, 스킨케어, 마스크 등 5가지 라인의 16종 제품으로 구성되었다. 그중 대표 제품인 ‘코어 앰플’은 2종류의 프로바이오틱과 프로바이오틱의 효능을 부스팅 시켜주는 4종류의 프리바이오틱을 결합한 ‘듀얼-프로바이오틱 캡슐’ 제품이다. 피부의 유익한 미생물을 증가시켜 외부 유해요소와 스트레스로 약해진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준다.

또한 국내 최초로 출시하는 앰플 제형 클렌저 ‘클렌징 앰플’은 앰플을 바르듯 부드럽게 도포하는 방식으로 피부에 자극 없이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지워주는 것은 물론, 스킨케어 성분을 함유하여 클렌징 후에도 당김 없는 고보습 영양 케어가 가능한 신개념 클렌저다.

 
 
한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영역에 포함된 물티슈 제품을 선보였다. 물티슈에 꼭 필요한 7가지 성분만 넣어 만든 프리미엄 물티슈 ‘베비언스 ONLY(온리) 7’은 무늬뿐인 각종 추출물과 인공 향료, 색소 등 물티슈에 필수적이지 않은 불필요한 성분을 과감히 뺐다. 대신 ‘먹는 물 수질’ 기준에 적합한 정제수를 98% 이상 함유했다.

또한 피부 보습 성분인 글리세린을 비롯해 카프릴릴글라이콜, 에틸핵실글리세린, 소듐벤조에이트, 시트릭애씨드, 폴리솔베이트20 등 7가지 성분(정제수 포함)만을 사용했다.

물티슈는 피부에 직접 닿는 만큼 원단 체크도 필수다. 베비언스 ONLY 7은 펄프의 섬유소를 가공해 만든 자연유래 소재인 ‘레이온’이 함유된 엠보싱 원단을 사용해 부드럽고 촉촉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레이온은 수분 보유력이 뛰어나 물티슈의 촉촉함을 유지하는데도 도움을 준다. 중금속의 일종인 ‘안티몬’ 프리 원단을 사용한 점도 특징이다.

베비언스 ONLY 7은 LG생활건강 R&D센터 내 물티슈 전문 연구진의 철저한 안전성 검증을 통해 탄생했다.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Excellent(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하고, 안(眼) 자극 대체 테스트(HET-CAM)를 거쳐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베비언스 ONLY 7은 소비자 기호에 따라 에센셜55와 트러스트65, 프리미어75, 핑크퐁 에디션 등 4가지 라인으로 출시됐다.

 
 
애경산업은 세계 각지의 귀한 소금을 담은 프리미엄 솔트 덴탈케어 브랜드 ‘살라리움’(SALARIUM)을 새롭게 론칭했다.

살라리움은 프랑스 게랑드 해안지역에서 나는 게랑드 솔트, 잉글랜드 에식스 카운티 말돈 마을의 말돈 솔트, 안데스 산맥이 형성된 시기와 비슷한 시대에 형성된 소금 호수에서 채취한 호수염 등 순도 높은 소금을 담은 프리미엄 솔트치약 3종으로 구성됐다.

브랜드명 ‘살라리움’(SALARIUM)은 소금(Salt)의 어원인 라틴어로 봉급을 뜻하는 샐러리(Salary)에서 유래한 명칭으로 소금이 고대 로마시대부터 화폐로 사용됐던 점에 착안해 귀한 소금의 가치를 치약에 담았다.

살라리움 치약은 기존 소금 치약의 짠 맛에 대한 거부감이 있다는 점을 보완해 상쾌함을 느낄 수 있도록 치약의 맛을 조절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식물이나 미네랄 등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성분을 기초로 해 치약에 사용하기 적합하게 가공된 원료를 97% 이상 사용했으며 동물성 원료, 석유계 계면활성제, 타르색소 등 걱정되는 7가지 성분을 배제했다.

무엇보다 살라리움 치약은 제품에 사용된 소금의 원산지와 특징을 치약 패키지 디자인에 일러스트로 담아 고급스러움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살라리움 시브리즈민트향은 프랑스 게랑드 해안지역에서 나는 천일염인 게랑드 솔트를 담아 미네랄이 풍부하며 잇몸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살라리움 클래식페퍼민트향은 영국 전통방식으로 수확해 깨끗하고 쓴맛이 없어 영국 왕실이 귀하게 여기고 전세계 미식가와 요리사 사이에서 고급 식재료로 알려진 말돈 솔트를 담았다.

살라리움 크리스탈민트향은 안데스 산맥이 형성된 시기와 비슷한 시대에 형성된 호수에서 만들어진 순도 높은 호수염을 담은 치약으로, 잇몸 질환 예방 성분을 함유해 치주질환 및 치은염을 예방해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