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업계 기능에 스타일 더한 바람막이 재킷 출시 봇물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바람막이의 시즌이 돌아왔다”

예년에 비해 비교적 따뜻했던 겨울 탓에 일찍부터 봄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바람막이에 대한 관심이 올 봄에도 높아지고 있다.

무턱대고 얇은 옷차림으로 야외활동을 즐기기엔 아직 겨울의 추위가 온전히 가시지 않아, 요즘과 같은 간절기와 일교차가 높은 꽃샘추위에 대비하기 위해선 바람을 막아줘 체온을 유지해 주는 바람막이(방풍 재킷)이 대세.

이에 따라 최근 아웃도어 브랜드에서는 잇달아 관련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으며 특히 확고한 기능에 스타일을 더한 제품들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네파는 가벼운 등산과 여행, 낚시와 같은 아웃도어 활동과 더불어 일상생활에서도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용이한 라이프스타일 방풍재킷 ‘트리니티’를 출시했다.

심플한 디자인과 감각적인 컬러가 특징인 트리니티는 제품 안쪽에 메쉬 소재를 적용해 통기성이 좋고, 땀이 차는 것을 방지해 쾌적하게 착장 할 수 있어 데일리 아우터로 활용하기에 제격이다.

남성 제품의 경우는 이중 지퍼를 사용해 체형에 맞게 사이즈 조절이 가능하며 소매 벨크로와 허리 밑단 스트링으로 사이즈 조절과 함께 바람을 한번 더 막아주도록 디자인 되었다.

또한 여성 제품은 트렌치 코트를 연상시키는 여성스러운 디자인으로 허리 안쪽 스트링이 허리 라인을 잡아줘 체형에 맞게 슬림한 실루엣을 연출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볍고 단단한 소재를 사용해 구김에 강하고 생활 방수 효과까지 있어 일상 속 언제 어디서든 편안하게 착용 가능한 트리니티 재킷은 옐로우 라임, 블랙, 스톤, 덜 블루, 틸 블루까지 다섯 가지 컬러의 남성용과 베이지, 딥 카키, 블랙, 다크레드, 차콜 그레이까지 여성용 다섯 가지로 출시되었다.

 
 
K2도 간절기부터 일교차가 크고 변덕이 심한 봄 날씨까지 활용도가 높은 ‘다이나믹 웨이브’ 바람막이 자켓을 선보였다.

‘다이나믹 웨이브’ 자켓은 액체 상태의 물방울은 차단하고 기체 상태의 수증기는 통과시키는 더미작스(Dermizax)3D 소재를 적용해 방수와 방풍, 투습 기능이 뛰어나다.

또한 멤브레인 막 위에 단단한 기포 형태의 돌기가 3D 구조로 코팅되어 있어, 피부에 닿는 소재 면을 최소화해 착용감이 우수하다.

다른 방수 소재 대비 가볍고 터치감이 부드러워 활동성이 뛰어나며 내구성이 강해 배낭 등으로 인한 잦은 마찰에도 손상을 최소화해준다.

구김이 잘 안 가는 유연한 소재로 작게 접어 가방에 넣을 수 있어 휴대성을 높였으며, 탈부착 후드가 적용되어 우천 시 등 날씨에 따라 활용 가능하다.

무엇보다 쌀쌀한 간절기에는 경량 패딩이나 플리스 자켓과 레이어드해서 입고, 봄철에는 자켓 하나만 아우터로 입을 수 있다.

또한 앞면에는 역동적이면서 세련된 웨이브 패턴으로 포인트를 주었으며 남성용은 블랙, 네이비, 애플그린 여성용으로는 레드, 마젠타, 애플그린 등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레드페이스는 봄바람을 막아주고 우아한 멋까지 살려주는 여성용 기능성 아웃도어 롱재킷 ‘클레어 윈드 롱 우먼 재킷’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클레어 윈드 롱 우먼 재킷’은 엉덩이를 덮는 긴 기장감으로 따뜻함은 물론 스타일리시한 멋을 더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방풍기능과 경량성이 우수한 쉘텍스 엑스 라이트 소재를 사용해 일교차가 큰 봄철 컴팩트하게 휴대하기 용이하며 가볍게 걸쳐 찬 바람을 막기에 좋다.

허리 중앙에는 스트링 기능을 적용해 슬림한 실루엣을 연출 할 수 있다. 일체형 후드와 수납이 가능한 주머니가 부착돼 있어 실용성을 한층 높여준다.

또한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에 화사한 봄 컬러와 세련된 어반 컬러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색상은 핑크와 카키가 있다.

 
 
한편 최근 패션 업계에는 3.1절 100주년을 겨냥한 제품들도 하나 둘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3.1절 100주년을 기념한 특별 에디션 ‘하이크 에어 3.1 자켓’을 선보였다.

하이크 에어 3.1 자켓은 K2 ‘LOVE KOREA 프로젝트’의 첫번째 에디션으로 스트레치 소재와 메쉬 소재를 적용한 하이브리드형 바람막이 자켓이다.

탈부착이 가능한 태극기 와펜에 ‘3.1’과 ‘100th ANIVERSERY’ 문구를 더해 3.1운동 100주년의 의미를 더한 제품이다.

K2는 3.1절 100주년을 기념해 반팔 라운드 티셔츠인 ‘하이크 3.1티셔츠’도 특별 에디션으로 함께 출시했다.

하이크 3.1 티셔츠는 냉감 소재인 아스킨(Askin)을 적용해 냉감 효과와 자외선 차단 효과가 뛰어나며,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배출하는 흡한속건 기능을 갖췄다.

소매에 태극기 프린트와 뒷목 부분에 ‘1919.3.1’ 프린트를 담아 3.1운동 100주년 의미를 더했다. 남녀공용 제품으로 색상은 블랙, 화이트 두 가지로 선보인다.

SPA브랜드 탑텐(TOPTEN10)도 3.1절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안중근 의사, 유관순 열사, 윤봉길 의사 등 순국선열들의 다양한 의미가 담겨있는 아트웍 티셔츠를 내놓았다.

탑텐의 이번 ‘대한민국 100주년’ 티셔츠는 역사적 내용을 근거로 하되 베이직 하면서도 트렌드에 맞는 스트릿 무드로 재해석하는데 중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