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브랜드들, 브랜드 체험 기회 확대하며 상반기 주력 제품 홍보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국내 화장품 업계에 소비자 체험 기회 확대를 통한 프로모션이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어 주목된다.

팝업스토어와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 인지도 향상을 위한 노력과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과 행사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제품 홍보에 나서는 브랜드들이 늘고 있는 것.

특히 최근 내수 시장 부진 극복을 위해 직접 소비자들이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는 국내외 유명 브랜드들의 이색 행보가 주목을 받고 있다.

“우리 제품을 직접 알립니다~”

 
 
자사 제품을 직접 홍보하기 위해 소비자나 바이어들을 직접 만나는 행사가 늘고 있다. 먼저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는 지난 2월 26일 오후 5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라면세점에서 국내외 유명 뷰티 인플루언서인 왕홍(網紅, 온라인 유명인사), 재한 중국인, 국내 인플루언서 등 약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뷰티클래스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K-뷰티 트렌드에 민감한 국내외 유명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올 봄을 강타할 메이크업 노하우를 알려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AGE 20’s 기초케어 제품을 활용한 환절기 촉촉한 스킨케어 방법부터,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와 루나 롱래스팅 팁 컨실러를 활용한 촉촉하면서 강력한 커버력의 베이스 메이크업, 루나 포인트 화장품을 활용한 화사한 포인트 메이크업을 시연해 큰 호응을 얻었다는 후문이다.

 
 
제대혈 줄기세포 기술을 적용한 인체제대혈세포배양액 원료 및 화장품 유통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강스템더마랩’은 지난 27일, 2019년도 코스메틱 브랜드 운영전략에 대해 공유하는 ‘2019 글로벌 파트너스 데이(Global Partners Day)’를 개최했다.

이날 약 200여명의 중화권, 미주 및 일본 바이어와 함께 중국, 한국 인플루언서를 초청하여 셀 바이오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지디일레븐(GD11)’과 건강한 스킨 라이프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배내스템(benestem)’의 제대혈 줄기세포 화장품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더불어 병의원 전문 브랜드인 ‘큐어스템(CURESTEM)’을 론칭 계획을 통해 코스메틱 사업의 다각화 전략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의 시작은 이동열 대표이사의 브랜드 운영전략 발표로 시작되었다. ‘지디일레븐’과 ‘배내스템’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각각의 브랜드 존이 눈길을 이끌었으며 지디일레븐의 ‘어드밴스드 랩 에너지 앰플’, ‘프리미엄RX 셀 트리트먼트’ 등 현재 유통되고 있는 제품들과 2019년 신제품 배내스템과 큐어스템을 한자리에 모아 관람하고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였다.

또한 ‘큐어스템’은 의학적 전문성을 바탕으로 인체제대혈세포배양액의 효능효과를 극대화하고 병의원 피부재건 전문 메디 코스메틱 컨셉에 맞춰 행사장 내에 특별한 쇼룸을 마련하였다.

클리닉 컨셉의 쇼룸에서 뷰티 컨설턴트가 제품을 소개하고 몸소 시연해볼 수 있어 현장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는 후문이다.

또한 강스템더마랩의 핵심원료인 인체제대혈세포배양액을 소개하는 스템셀 클래스(Stem Cell Class)와 배양액 체험존 또한 눈길을 끌었다.

스템셀 클래스를 통해 제대혈세포배양액의 원료를 쉽게 이해하고 연구 히스토리부터 제조과정까지 쉽게 이해할 수 있어 바이어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체험존에서는 원료를 직접 피부에 도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제대혈세포배양액의 효능효과를 몸소 느껴볼 수 있게 하였다.

 
 
한편 랑콤은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오는 1일부터 10일까지 여성의 행복을 응원하는 ‘2019 랑콤 우먼스 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랑콤의 베스트셀러인 ‘제니피끄 프로바이오틱스 에센스(75㎖/50㎖)’를 1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제품 구매와 관계없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특별한 혜택도 마련했다. 프로모션 기간 중 전국 랑콤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랑콤의 신제품인 ‘UV 엑스퍼트 톤업 로지 블룸(5㎖)’과 화이트 머스크 향의 ‘라 뉘 트레조 머스크 디아망(1.2㎖)’으로 구성된 스페셜 샘플 키트를 선물할 예정이다.

또한 악세서리류를 제외한 모든 제품 구매 시 포켓 거울을 함께 제공하며 ‘세계 여성의 날’ 당일인 3월 8일에는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 모두에게 브랜드를 상징하는 장미꽃 생화 1 송이를 증정해 여성의 행복을 응원하는 캠페인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랑콤 ‘2019 우먼스 위크’ 프로모션은 1인 1개, 한정 수량으로 진행되며 경품은 조기 품절 및 변경될 수 있다.

“직접 써보고 선택하세요”

 
 
직접 소비자들이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모션도 봇물을 이루고 있다. 우선 슈에무라는 본격적인 봄철 미세먼지 시즌을 맞아 완벽한 피부 케어를 위해 ‘미세먼지 클렌징 스페셜 기프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오는 3월 1일부터 전국 백화점 매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안티/옥시 클렌징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는 클렌징 오일 체험분 7개를 추가 증정하는 것이다.

또한 작년 3월 이후 안티/옥시 제품을 재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클렌징 오일 인 워터 50ml 대용량 샘플’을 추가 증정한다. (수량 소진 시까지)

 
 
아크네스는 ‘더마 릴리프 모이스처 폼클렌저’의 디렉터파이 ‘TOP of TOP 약산성 클렌저’ 선정 기념, 총 1,000명에게 제품 체험 키트를 증정하는 페이스북 샘플링 이벤트를 실시한다.

응모 방법은 이벤트 관련 페이스북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고, 샘플 신청 페이지에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아크네스는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더마 릴리프 모이스처 폼클렌저(5mL)’ 샘플 1개와 ‘더마 릴리프 리커버리 크림(1mL)’ 샘플 2개로 구성된 체험 키트를 증정한다.

 
 
라벨영은 3월 1일부터 31일까지 ‘쇼킹물미역바디오일’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쇼킹테스터 10명을 모집한다.

라벨영이 운영하는 쇼킹테스터는 매월 라벨영 제품 테스트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무료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다. 회원가입 후 라벨영 홈페이지 쇼킹테스터 게시판 내에 ‘쇼킹물미역바디오일’을 사용하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작성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프레쉬는 배우 윤승아와 함께 대표 제품 블랙티 콤부차 에센스를 통해 ‘프레쉬 모먼트 캠페인’을 전개하며 체험 프로모션에 나선다.

이번 ‘프레쉬 모먼트’ 캠페인 영상은 자연을 사랑하고 즐기는 윤승아의 실제 라이프스타일을 그대로 담았다.

영상에서 윤승아는 자연에서 경험하는 다양한 감각들이 자신의 삶을 특별하게 만드는 요소라고 설명했다.

미세먼지 없는 날 산책을 하거나 하늘을 카메라에 담는 모습 외에도 실제 반려견 밤비가 출연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이와 함께 프레쉬는 전국 백화점 매장 및 잠실 롯데월드몰 프레쉬 부티크 매장에서 콤부차 에센스를 비롯한 블랙티 라인 제품 15만원 이상 구매 시 ‘콤부차 에센스 20ml’, ‘소이 페이스 클렌저 20ml’, ‘블랙티 오버나이트 마스크 15ml’를 증정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한정 수량으로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한편 에이블씨엔씨는 봄을 맞이해 우수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VIP 에디션’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뷰티 마일리지’ 멤버십 회원 중 ‘골드’ 이상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퀸 다이아몬드 회원을 위해서는 ‘VIP 시그너처 에디션’이, 다이아몬드부터 골드 회원을 위해서는 ‘VIP 리미티드 에디션’이 각각 준비됐다.

이벤트 신청은 에이블씨엔씨 온라인 뷰티포털인 ’뷰티넷’에서 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다음 달 3일까지이며 증정품 수령은 18일부터 말일까지다. 에디션 제품을 신청한 멤버십 회원은 한 명도 빠짐없이 등급별 증정품을 받을 수 있다. 만약 증정품이 조기 소진될 경우 대체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퀸 다이아몬드 회원을 위한 ‘VIP 시그너처 에디션’은 ‘초공진 텐션 팩트 달콤한 꽃 에디션’ 정품과 이달 선보인 4세대 ‘보랏빛 앰플(10ml)’, ‘보랏빛 압축 크림(7ml)’ 등 3가지 품목으로 구성됐다.

‘다이아몬드’부터 ‘골드’ 회원을 위한 ‘VIP 리미티드 에디션’으로는 미샤가 다음 달 선보일 ‘아르테미시아 에센스(100ml)’가 마련됐다. ‘아르테미시아 에센스’는 피부 진정과 피부 톤 개선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개똥쑥’ 성분을 함유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