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 피는 4월 겨냥 벚꽃 화장품 봇물

▲ 사진=이니스프리
▲ 사진=이니스프리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올 봄에는 미리 화장품대에서 벚꽃과 만나세요~”

완연한 봄 날씨가 시작되었지만 미세먼지로 외출의 어려움을 겪는 이들이 많은 것이 현실. 하지만 매년 4월 거리를 수놓을 벚꽃 시즌에 대한 거리 데이트에 기대감은 올해도 계속될 전망이다.

4월 벚꽃 데이트 시즌을 겨냥한 화장품 업계의 벚꽃 화장품 출시가 늘고 있는 것. 본지가 최근 출시된 벚꽃 데이트 ‘인생 사진’을 원하는 여성들의 잇템들을 모아 보았다.

 
 
먼저 이니스프리는 칙칙한 톤을 케어하고 피부에 핑크빛 수분 생기를 채워주는 ‘제주 왕벚꽃 라인’ 4종을 선보였다.

이 라인은 이니스프리가 3년 만에 선보이는 새로운 원료로 왕벚꽃을 단순한 이미지나 향으로 해석하는 데 그치지 않고 피부에 건강한 생기를 전하는 효능 원료로 담아 낸 것이 특징이다.

브라이트닝 효과가 있는 ‘제주 왕벚잎 추출물’과 자연 유래 보습 성분인 ‘내추럴 베타인’을 함유해 촉촉하고 화사한 벚꽃 톤업 효과를 선사한다.

대표 제품인 제주 왕벚꽃 톤업 크림은 워터리 제형으로 부드럽고 촉촉하게 발려 백탁 현상 없이 자연스러운 핑크빛 톤업 효과를 부여하고 제주 왕벚꽃 젤리 크림은 탱글탱글한 젤리 텍스처가 산뜻하게 흡수돼 수분 코팅한 듯 수분광을 형성한다.

또한 제주 왕벚꽃 스킨과 제주 왕벚꽃 로션은 끈적임 없이 가볍게 마무리되어 데일리 스킨케어로 사용하기 좋다.

 
 
매년 봄마다 ‘벚꽃’을 테마로 한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하며 봄의 설레임을 제품에 담고 있는 이자녹스는 올해도 ‘에이지 포커스 피토 프로레티놀 익스트림 커버쿠션’과 ‘에이지 포커스 피토 프로레티놀 링클 세럼’, ‘루즈 에이지리스 에센셜’, ‘커버수프림 트리트먼트 BB’까지 기초와 메이크업 제품을 다양하게 벚꽃 에디션으로 선보였다.

대표 제품인 ‘에이지 포커스 피토 프로레티놀 익스트림 커버쿠션’은 핑크색 용기에 만개한 하얀 벚꽃이 입체적으로 조각된 사랑스러운 디자인으로 특별함을 더했다.

또한 이 쿠션은 ‘에이지 포커스 링클 세럼’의 링클케어 핵심 성분을 함유했을 뿐 아니라, 탁월한 커버력과 보습, 윤기가 하루종일 지속돼 화사한 피부를 연출해 준다.

 
 
더샘은 오버액션 꼬마토끼와의 세번째 콜라보레이션 ‘더샘X오버액션 꼬마토끼 벚꽃 에디션’을 내놓았다.

이 에디션은 깜찍한 오버액션 꼬마토끼에 로맨틱한 벚꽃 디자인이 더해져 코덕들의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쿠션, 베이스, 클렌징 워터, 핸드크림 등 더샘의 베스트셀러 위주로 다양하게 구성됐으며, 블러셔와 틴트는 봄에 어울리는 새로운 컬러를 선보인다.

대표 제품인 ‘오버액션 꼬마토끼 벚꽃 에디션 힐링 티 가든 체리블라썸 클렌징 워터’는 벚꽃 잎 모양을 한 하이드로겔 비드가 들어 있어 피부에 생기를 되찾아주는 마일드한 원스텝 노워시 클렌징 워터다.

또 ‘오버액션 꼬마토끼 벚꽃 에디션 힐링 티 가든 체리블라썸 클렌징 워터 패드’는 뽑아 쓰는 클렌징 패드로 힐링 티 가든 클렌징 워터에 적셔진 패드 형태로 간편하게 클렌징할 수 있다.

일반 파우치 타입이 아닌 견고한 프리미엄 컨테이너 용기에 담아 내용물 증발의 걱정 없이 마지막까지 촉촉하게 사용 가능하다.

‘오버액션 꼬마토끼 벚꽃 에디션 에코 소울 복숭아 베이스’는 피부를 화사하게 톤업시켜 주고 커버파우더 함유로 요철과 모공까지 커버해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여주는 복숭아 빛 톤업 베이스이며 ‘오버액션 꼬마토끼 벚꽃 에디션 러브미 쿠션’은 우수한 커버력과 밀착력으로 활짝 핀 벚꽃처럼 매끈한 꽃결 피부를 표현해준다.

 
 
봄 시즌을 겨냥한 메이크업 컬렉션도 출시됐다. 에뛰드하우스가 선보인 ‘블라썸 피크닉’은 벚꽃과 어울리는 컬러와 디자인을 담은 봄 시즌에 새롭게 출시되는 보기 만해도 설레는 컬렉션이다.

벚꽃 잎처럼 하늘하늘하고 살랑거리는 가벼운 질감으로 봄날 피크닉이 연상되는 벚꽃 잎 레이어링 메이크업 연출할 수 있다.

제품은 립과 아이섀도우, 치크를 메인으로 선보인다. 풍부한 컬러 발색과 번짐 없이 오랫동안 립 메이크업을 유지해주는 ‘매트 시크 립 라커’의 신상 컬러와 파우더와 리퀴드 섀도우의 장점을 믹싱하여 부드럽고 눈부시게 눈가를 빛내줄 신개념 아이섀도우 ‘에어 무스 아이즈 블라썸 피크닉’, 미세한 입자감의 펄 파우더로 두 볼이 벚꽃처럼 화사하게 피어나는 ‘블라썸 치크’로 봄맞이 벚꽃 메이크업을 쉽게 연출해 볼 수 있다.

 
 
한편 벚꽃과 연계된 뷰티템도 관심을 모은다. 보다나는 최근 봄을 상징하는 벚꽃 디자인으로 포인트를 준 2019년 한정판 글램웨이브 봉고데기 ‘벚꽃 스페셜 에디션 36mm’를 출시했다.

글램웨이브 봉고데기 36mm를 새롭게 디자인한 제품으로 퍼플과 핑크 컬러로 봄날의 향기를 표현했다. 제품을 담은 패키지 역시 흐드러진 벚꽃을 연상시킨다.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특수 코팅 열판을 사용하여 스타일링 시 큐티클을 정리해 모발에 윤기를 부여하고 고데기 사용으로 인한 모발 손상을 최소화한 점이 특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