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숍 할인 경쟁에 단독 브랜드들도 할인율 높여 참여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올해도 할인 경쟁이다”

올해도 국내 대표 헬스&뷰티숍들과 화장품 브랜드숍들이 잇달아 기간과 할인 폭을 높인 할인 이벤트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단독 브랜드들도 잇달아 대규모 할인 행사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헬스&뷰티숍 대표주자인 올리브영과 롭스가 각각 60%, 70%의 높은 할인율을 내세우며 공격적인 행보에 나서면서 국내 대표 화장품 브랜드숍들도 할인 기간과 할인 규모를 확대하고 있는 추세.

이미 정기 할인 행사는 할인 기간이 3일에서 5일로 평준화 되고 있으며 할인 폭도 50% 이상으로 전환되고 있다.

 
 

할인 행사 역시 정기 할인 행사 외에 멤버십 제도 개선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이른바 ‘연중 할인’ 경쟁이 벌어지고 있는 상황.

최근 정기 할인 행사에 나선 더샘과 토니모리, 네이처리퍼블릭 등 화장품 브랜드숍들의 할인 경쟁은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일례로 더샘은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정기 할인 행사인 ‘샘데이’를 진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단독 브랜드들도 자체 매장이나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공격적인 할인 이벤트를 전개 중이다. 먼저 아로마티카는 론칭 15주년을 맞아 자사몰에서 15일 단 하루 ‘원데이 빅세일’을 열고 최대 93% 할인 및 전 품목 1+1 행사를 진행한다.

아로마티카는 베스트셀러 '95% 유기농 알로에 베라 젤' 미니어처(50ml)를 정가의 93%인 150원에 판매한다. 선착순 3,000명 대상으로 판매되며, 준비된 수량이 모두 소진되면 해당 이벤트는 조기 종료된다.

오전 오후 2차례 '타임세일'로 진행되는 메인 행사에서는 55%부터 많게는 72%까지 파격적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정오까지 열리는 1차 세일에서는 '티트리 91 안티 블레미쉬 카밍 마스크’(5매)를 비롯한 8개 상품을 최대 72% 저렴하게 판매한다.

이후 2차 행사 역시 '사이프러스 더스트 클렌징 샴푸' 등 인기 상품 7종을 최대 70%까지 할인가에 선보인다.

자사몰 내 전품목 1+1 판매 행사도 동시에 운영한다. '로즈마리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 등 스테디셀러 상품은 물론, '라이블리 스윗라벤더 바디 시리즈' 등 올해 새롭게 선보인 신제품도 1+1 행사 대상 상품에 포함된다. 1+1 판매 상품 중 일부 품목은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 구매 포인트를 추가 적립하는 혜택도 제공한다. 프렌즈, VIP, VVIP 등 각 멤버십별로 당일 실구매액에 따라 기존 2배씩 포인트가 적립된다.

단, 아로마티카는 더 많은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1회당 구매 수량을 6개로 제한한다.

 
 

한스킨은 공식몰을 새롭게 오픈하고 타임 특가 이벤트에 나섰다. 신제품 블레미쉬 커버(로지, 살구)를 비롯해 배어 글로우 파운데이션, 프리미엄 슈퍼 매직 비비 크림 등 베스트 셀러 아이템을 3,130원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

이벤트는 한스킨 공식몰에서 13일과 14일 이틀간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정각마다 진행되며 한 품목씩 선착순으로 판매한다. 단, 클렌징 오일&블랙헤드 3종과 리얼컴플렉션크림 EX는 5,130원에 판매된다.

아울러, 한스킨 공식몰에서는 오는 13일부터 31일까지 축하 댓글을 작성한 신규 회원 선착순 5천명을 대상으로 출시 예정인 ‘바이탈40 레이어링 앰플 마스크’ 5매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비브라스는 가볍고 화사한 메이크업을 선호하게 되는 봄을 맞아 브랜드 공식 온라인 몰에서 립스틱 하나만으로도 상큼하고 발랄한 매력을 선사하는 ‘P.S. 립스틱 매트 벨벳 오렌지’를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P.S. 립스틱 매트 벨벳 오렌지’는 피부 톤과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코랄 컬러와 쨍한 오렌지 컬러를 조합해 더욱 화사하고 팝한 컬러로 재탄생한 오렌지 빛 코랄 립스틱으로, 자신의 피부 톤에 어울리는 컬러를 찾지 못한 일명 ‘톤알못’, ‘톤팡질팡’ 여성들도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매트 립스틱의 선명한 발색력과 밀착력에 모이스처 립스틱의 촉촉한 보습력을 겸비해 건조한 봄철에도 각질 부각 없이 화사하고 매력적인 립을 연출할 수 있으며, 얇은 엣지 슬림 타입으로 브러시 없이도 깔끔하고 완성도 높은 립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비브라스는 오는 31일까지 브랜드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P.S. 립스틱 매트 벨벳 오렌지’와 ‘매트 벨벳 핑크’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3월 중 비브라스 온라인 몰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들에게 총 구매 금액에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한편 AHC는 3월 17일까지 온라인 쇼핑 사이트 지마켓과 함께 ‘AHC 브랜드 쇼케이스’를 열고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AHC 브랜드 쇼케이스’에서는 다가온 봄 시즌에 맞춰 기초 라인부터 클렌징, 선케어, 메이크업라인까지 다양하고 알찬 구성으로 많은 이들이 보다 더 쉽고 간편하게 에스테틱 노하우로 아름다워질 수 있는 즐거움을 제공한다.

우선 화사한 핑크빛 동안 피부를 원하는 여성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켜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는 ‘아우라 시크릿 톤업 크림’을 스페셜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행사 기간동안 30ml 용량을 구매하는 경우, 동일 용량의 제품을 추가로 증정한다.

또한 최소, 최적의 성분으로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스킨케어라인 ‘미니멀 10’, 스테디셀러인 얼굴 전체에 바르는 아이크림 ‘얼티밋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강력한 지속 내수성과 간편한 사용감으로 선케어 N0.1 자리를 지키고 있는 ‘내추럴 퍼펙션 선스틱’, 온 가족이 사용하기 좋은 ‘퓨어 내추럴 메가 선 쿠션’등 주요 인기 제품을 특별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