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감케어 화장품 신제품 시장 주도…특화 성분 강조 제품들도 ‘눈길’

▲ 사진=토니모리
▲ 사진=토니모리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3월 2주차에는 본격적인 봄 시즌을 겨냥한 민감 피부 케어 화장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특히 시카 등 더마 코스메틱을 대표하는 성분들이 함유된 신제품들이 시장을 주도했으며 화이트닝, 수분 관련 제품들이 봄 시즌 환절기를 겨냥해 다수 출시됐다.

민감한 그대를 위한 화장품

 
 
3월 2주차 스킨케어 신제품은 민감한 피부를 위한 더마 코스메틱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었다. 먼저 닥터자르트는 초민감피부의 손상까지 케어할 수 있도록 더욱 강력해진 ‘2세대 시카페어(Cicapair)’를 새롭게 선보였다.

2016년 첫 출시되었던 닥터자르트의 ‘시카페어(Cicapir)’는 국내외 시카 트렌드를 이끌어내며 시카 열풍을 주도해 왔다.

그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하기 위해 더 강력해진 성분으로 새롭게 업그레이드하여 출시되는 ‘2세대 시카페어’는 스트레스, 외부 유해물질 등으로 인한 일시적 민감 피부뿐만 아니라 극도로 민감해진 ‘초민감 피부’까지 케어할 수 있도록 기존 대비 고농축 병풀 성분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닥터자르트만의 독자성분인 자르트바이옴™(Jartbiome™)이 피부 환경을 개선시켜 피부 자생력을 강화하고 손상 방어력을 향상시켰으며, 10가지 이슈 성분을 제외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 했다.

‘2세대 시카페어’의 첫 주자로 선보이는 ‘시카페어 세럼’은 ‘구원세럼’이라는 애칭에 걸맞게 기존 대비 고농축 병풀 성분을 100배 이상 높여 피부의 미세손상을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제품이다.

물처럼 녹아 부드럽게 흡수되는 워터 스프레딩 제형이 피부에 즉각적으로 흡수되어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손상된 피부를 효과적으로 개선시키는 것은 물론, 힘을 잃은 초민감피부의 피부 자생력을 강화해 근본적인 피부 본연의 힘을 증진시킨다.

 
 
셀퓨전씨의 병의원 전용라인 셀퓨전씨 엑스퍼트(Cell Fusion C Expert)는 악건성, 아토피 피부 질환 케어에 효과적인 ‘배리덤 로션&크림 엠디(MD:Medical Device)’ 2종을 출시했다.

무엇보다 이 제품은 화상이나 건조한 피부 등 피부 장벽이 손상된 부위에 피부 보호를 위해 사용하는 창상피복재로, 엄격한 제조품질관리 기준에 따른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의 의료기기 제조인증을 완료한 크림타입의 의료기기라는 것이 강점이다.

셀퓨전씨의 피부 장벽 강화 특허성분인 NEO CMS®와 건조한 피부에 습윤 방어막을 형성해주는 ‘드레싱 배리어 콤플렉스’ 성분을 함유해 수분손실을 감소시키고 피부 장벽 회복에 도움을 주는 것 역시 특징.

또한 병원에서 처방 받은 후 소비자가 가입한 실비보험약관에 따라 필수 구비 서류를 보험사에 제출, 실비보험을 신청하면 보험사 심사 후 해당 비용을 환급 받을 수 있다.

 
 
에이바이봄 코스메틱은 피부 보습과 진정에 특화된 ‘블루 시카’ 라인의 신제품 ‘블루 시카 아줄렌 듀 수딩 하이드레이션 크림’을 내놓았다.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키는 ‘아줄렌’과 ‘병풀’ 성분을 함유한 젤 타입 수분 크림으로 트러블 진정에 효과적인 푸른색의 아줄렌 성분과 상처 연고에도 사용되는 병풀 추출물이 피부 장벽을 강화해 각종 스트레스와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또한 일반 생수 대비 10배 이상의 미네랄을 품은 강원해양심층수와, 피부 친화력이 높은 유기농 천연 보습 성분이자 ‘수분 자석’이라 불리는 ‘펜타비틴’을 함유해 72시간 동안 마르지 않는 촉촉한 수분감을 느낄 수 있다.

 
 
아크웰은 pH 5.5의 약산성 베이스로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케어하고, 피부 굴곡을 따라 완벽하게 밀착하여 보습을 더해주는 마스크팩 ‘수퍼-핏 마스크’를 선보였다.

보습, 진정, 쿨링, 미백, 수분의 5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어 365일 피부 고민에 따라 사용할 수 있으며, 5종 모두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목화 솜털에서 추출한 화이버가 포근하게 밀착되는 보습 레이어드 시트가 촘촘하게 크림을 머금어 건조한 피부에 풍부한 보습과 영양을 공급해준다. 딥

이와 함께 병풀에서 추출한 허브 성분을 함유한 마데카 카밍 시트가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 민감한 피부와 트러블 및 고민 부위에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민감한 피부들을 위한 수분, 진정 케어

 
 
민감한 피부를 겨냥한 수분, 보습, 진정 관련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먼저 토니모리는 스테디셀러 ‘더 촉촉 그린티 수분 크림’을 리뉴얼하고 라인을 총 3종으로 확장해 내놓았다.

대표 제품인 ‘더 촉촉 그린티 수분 크림’은 순도 100%의 발효녹차 청태전 추출물을 사용하여 맑고 촉촉한 피부로 케어해주는 토니모리의 베스트셀러 아이템이다.

청태전은 남해의 햇살과 바람으로 4계절 동안 자연발효 시킨 것으로 생녹차에 비해 월등한 수분 저장•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기존의 젤 타입의 텍스처보다 더욱 부드럽게 발리고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는 ‘마일드 워터리 텍스처’로 업데이트 되어 피부에 더욱 깊은 수분감을 더한다.

토니모리는 ‘더 촉촉 그린티 수분 크림’ 리뉴얼과 함께 피부 타입과 피부 컨디션에 따라 맞춤형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산뜻한 마무리감의 ‘젤 크림’, 촘촘한 고보습을 선사하는 ‘인텐스 크림’을 새롭게 출시했다.

 
 
헉슬리는 사막 같이 건조해진 환절기 피부를 위해 오랜 시간 풍부한 보습감 유지시켜 줄 ‘마스크 모이스처 앤 프레시니스’를 출시했다.

기능이 다른 두제형이 순차적으로 흡수되며 이중으로 보습 레이어링을 해주는 수분 마스크 제품이다. 상단 시트 층의 블루 워터 에센스는 블루 말로우 추출물, 블루 아가베 추출물, 초 저분자 히알루론산 등의 풍부한 보습 성분을 함유해 피부 속 깊은 곳까지 보습감을 전달하며 헉슬리의 핵심 원료인 선인장 시드 오일을 보다 산뜻하게 구현해 낸 하단의 젤 오일이 한번 더 피부 표면에 보습막을 형성해 촉촉함을 오래 유지 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마스크 사용 직전 터트리면, 블루 워터 에센스와 젤 오일이 블렌드 되면서 즉각적 쿨링 및 진정을 선사하여 예민해진 환절기 피부에 편안한 휴식을 가져다 준다.

또한 부드러운 질감과 우수한 밀착력의 스키니 시트(리오셀 계열 시트)를 사용해 피부에 투명하고 얇게 밀착되어 유효 성분의 빠른 흡수를 도와주며 피부에도 더욱 안전하다.

사용 직전 터트려 사용하는 헉슬리 마스크팩의 이 특별한 듀얼 파우치 형태는 헉슬리만의 독자적 기술력과 컨셉으로 탄생한 신개념 방식으로, 원료를 미리 기계로 블렌드하는 것에 비해 보존제가 적게 함유되어 피부에 더욱 안전하고 신선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한편 특색 있는 특징과 의미, 그리고 독특한 제형 등으로 눈길을 끄는 스킨케어 화장품들도 있었다. 먼저 엑소코바이오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고함량 프리미엄 엑소좀 앰플 ‘엑소마지 바이오 액티브 데일리 레미디 부스팅 앰플’을 선보였다.

피부과나 에스테틱 등에 유통되는 전문가용 제품으로, 주로 시술이나 피부 관리 후 애프터케어의 목적으로 사용되는 고기능성 앰플이다.

엑소코바이오만의 글로벌 원천 기술을 통해 탄생한 엑소좀을 10,000,000 particles 함유한 것이 특징이며 피부 보습, 진정 개선 성분인 아데노신, 바이오틴, 베타인, 판테놀, 글리세린, 세라마이드 엔피 등의 성분을 함유해 효과적인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유수분 밸런스 조절에 도움을 준다.

 
 
라뮤즈는 피부 장벽 강화를 위한 고농축 영양성분을 담은 ‘셀 리페어 앰플’을 내놓았다. 이 제품 역시 외부환경으로부터 자극 받아 유발되는 모든 피부 고민부터 탄력저하, 유수분 밸런스, 진정까지 홈케어가 가능한 제품이다.

고농축 탄력 에너지를 담아 매일 아침, 저녁 4주간 집중 관리를 통해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는 효과가 있다.

피부가 원하는 성분인 병풀추출물 35%, 6가지 펩타이드, 20가지 이상 식물성 추출물 함유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한편 록시땅은 유엔(UN)이 지정한 ‘여성의 날’을 기념하여 리미티드 에디션 ‘시어 오렌지 블라썸 프래그런스 솔리데리티 밤’을 출시했다.

시어버터가 98% 들어간 멀티밤이다. 록시땅은 시어버터 제조 과정에서 지난 30년 동안 부르키나파소 여성들과 파트너십을 유지하며 경제적 독립을 위해 노력한 바 있는 만큼 의미가 깊은 제품이다.

이번 제품의 디자인은 서아프리카 전통 ‘왁스 프린트’ 무늬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남색의 오벌 문양으로 시어버터 씨앗을 형상화해 제품의 핵심 기능인 보습력을 강조했다.

올해 출시되는 ‘시어 오렌지 블라썸 솔리데리티 밤’의 판매 수익금은 부르키나파소 공화국 여성의 성 평등을 위한 리더십 육성 NGO 지원 활동에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봄 시즌 잊지 말아야 할 화이트닝
본격적인 봄 시즌과 함께 화이트닝 제품에 대한 요구도 늘어나면서 관련 스킨케어 신제품들도 하나 둘 소비자들과 만나기 시작했다.

 
 
먼저 라네즈는 8가지 피부 보호막 기능과 함께 생기 있는 광채 피부를 연출하는 ‘화이트 듀 톤업 플루이드'를 선보였다.

자연 유래 삼백초 추출물이 함유된 톤업 로션으로 덧바를수록 자연스럽게 환해지는 톤업 효과와 함께 안색을 생기 있게 만들어준다.

또한 피부의 붉은기를 잡아주고 매끄러운 피부 바탕을 만들어 완벽한 민낯을 꿈꾸는 고객들의 필수템으로 각광받을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수분막, 유분막, 피부장벽막, 자외선(UV)차단막, 화이트닝막, 항산화막 등 6가지 보호막 역할과 함께 블루라이트와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까지 더하여 일상 생활 속 8가지 피부 고민을 복합적으로 케어한다.

동물성원료, 광물성오일, 폴리아크릴아마이드, 이미다졸리디닐우레아, 트리에탄올아민, 타르색소, 탤크 등 7가지 성분을 포함하지 않은 7-free 제품으로, 피부 부담을 줄였다.

 
 
피몽쉐는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가꿔 줄 화이트닝진정 케어 라인 신제품 ‘캄 라이트 세럼크림’ 2종을 새롭게 내놓았다.

이번 신제품은 단순히 화이트닝 만을 위한 케어가 아닌 예민하고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고 주름 및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반영된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캄 라이트 세럼’과 ‘캄 라이트 크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홍조 및 피부 톤 개선과 진정을 위해 피부 활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최상급 화이트 아스파라거스를 주원료로 개발해 일반 화이트닝 제품과의 차별화를 꾀했다.

우선 ‘캄 라이트 세럼’은 화이트 아스파라거스 성분 외에도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피부 미백 및 탄력 유지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나무 추출물과 피부 홍조 개선을 돕는 오미자 미백 펩타이트를 고농축 함유했으며 피부 속 보습감을 높이는 시카라이드 하이롤리세이트와 아데노신 성분을 함유해 피부 자극은 완화 시키고 탄력은 강화해 준다.

‘캄 라이트 크림’은 주원료로 사용된 화이트 아스파라거스 성분 외에도 알프스산 고산 지대에 서식하는 식물 중 피부 톤 개선에 우수하다고 알려진 7가지 식물 추출물과 피부 색소 침착을 완화하고 피부 면역력을 강화해주는 비타민 B12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보습제로 많이 쓰이는 시어버터를 함유해 부드러우면서도 고급스러운 피부 밀착력을 선사한다.

새로운 시즌 겨냥한 뷰티 디바이스 출시
신년 시작과 함께 뷰티 디바이스 시장에서도 매주 신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 모습이다. 3월 2주차에도 새로운 뷰티 디바이스들이 소비자를 찾아 왔다.

 
 
먼저 한국후지필름은 우수한 뷰티 디바이스 기술력을 가진 중소기업과의 업무 및 기술 협약을 통해 뷰티 업계에 출사표를 던졌다.

이번에 출시한 인텐시브 LED 마스크 ‘엘리닉(L.linic)’은 한국후지필름이 엠엠코리아와 업무 제휴를 맺고 제조 과정에서부터 제품까지 새롭게 리뉴얼하여 선보이게 된 제품이다.

우선 엘리닉은 제조 시스템 부문을 대폭 강화했다. 품질 관리 및 제조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제조 환경을 개선하고 QC 전문인력을 배치했다. 여기에 협약 이후 FDA 등록 등 안전성 검증을 더했다.

이러한 제조 부문의 투자로 인텐시브 LED 마스크의 우수한 제품력은 그대로, 가격은 보다 합리적으로 낮춰 출시됐다.

소비자 조사 등을 통한 기존 제품 개선에도 힘썼다. 더 나은 착용감을 위해 브레스홀과 헤어밴드를 만들어 디자인적으로 업그레이드 했을 뿐만 아니라 두피부터 얼굴에 각각 최적화된 LED를 추가하여 토탈 케어 효과를 높인 프리미엄 라인을 만들었다.

이번에 출시되는 엘리닉은 ‘인텐시브 LED 마스크’와 ‘인텐시브 LED 마스크 프리미엄’ 2가지로, 3중 레이어링의 고농도 LED로 두피부터 얼굴 피부를 동시에 케어할 수 있는 차세대 LED 마스크다.

집에서도 전문 클리닉 수준의 뷰티 케어가 가능한 프리미엄 뷰티 디바이스로 엘리닉만의 특수 안료 배합 재질로 만든 LED 옵티마이저 필터를 통해 LED 빛이 마스크를 통과하는 투과율을 높여 보다 풍부한 광량의 LED 빛이 피부 깊숙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실큰은 고급스러운 골드라인과 피부에 밀착되어 움직일 때만 고주파 에너지가 방출되게 하는 모션센서를 추가하여 더욱 안전하게 업그레이드 된 고주파마사지기 ‘페이스타이트 2.0’을 출시했다.

바이폴라 고주파 에너지(RF), LED 레드라이트, 열에너지(IR) 3가지 기능을 동시에 사용하여 피부 진피층에 균일하게 침투하고 피부에 열을 발생시켜, 피부 속부터 회복시켜 늘어진 피부를 팽팽하게 리프팅시켜 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