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공헌, 신뢰 등의 의미 담은 프로모션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환경, 공헌, 신뢰’ 등 화장품 브랜드들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프로모션 및 행사들이 잇달아 전개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단순히 프로모션이나 할인 이벤트 영역에 머물지 않고 의미 있는 메시지 전달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소비자들에게 각인 시킬 뿐 아니라 사회공헌의 의미도 담은 다양한 행사가 전개되고 있는 것.

또한 제품에 대한 신뢰를 강조한 프로모션과 소비자들에게 큰 혜택을 제공하는 이색 이벤트도 전개되어 기존의 할인 폭과 기간만 확대하는 프로모션들과 차별화되고 있는 추세다.

 
 
먼저 LG생활건강이 전개하고 있는 청소년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빌려쓰는 지구스쿨’이 일선 중학교의 높은 참여 열기로 약 4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명실상부한 ‘1일 교육 과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어 주목된다.

실습•체험 중심의 교육을 통해 올바른 생활습관을 기르고 새로운 직업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어 학생과 교사 모두 만족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빌려쓰는 지구스쿨은 강사들이 직접 학교를 찾아 청소년의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꿈과 진로를 탐색하는 국내 최초 융합형 습관교육이다. 지난 2015년 6월 교육부와 각 시•도 교육청으로부터 자유학기제 협약 프로그램으로 인정받아 중학교 1일 수업을 대체하고 있다.

올해는 ‘나의 작은 습관이 지구를 바꾼다’는 주제로 3월부터 12월까지 서울 지역 중학교 53개교에서 진행한다.

앞서 지난 1월 28일부터 2주간 진행된 참여학교 모집에는 200여개 중학교가 신청해 약 4대 1의 경쟁률을 나타냈다.

LG생활건강은 이날(3월19일) 서울 인창중학교를 시작으로 ‘2019 빌려쓰는 지구스쿨’을 본격 개강한다. 빌려쓰는 지구스쿨은 세안과 양치, 머리감기, 손씻기, 설거지, 세탁과목, 분리배출(이상 생활습관), 뷰티전문가, 주니어마케터-향 마케팅, 주니어마케터-브랜딩(이상 진로) 등 총 10개 교과목으로 구성된다. 이중 참여학교에서 6과목을 선택하고 LG생활건강 임직원들이 재능기부 형식으로 ‘1일 강사’로 참여한다.

올해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수준 높은 진로교육을 선보인다. ‘주니어마케터-브랜딩’ 과목에서는 코카콜라팀, 엘라스틴팀 등 기업 브랜드팀의 일원이 돼 ‘올해 히트상품’을 직접 만들고 소비재시장을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주니어마케터-향 마케팅’ 과목은 세계적인 트렌드이자 주요 전략인 향 마케팅을 배우며 조향사의 감각을 평가하는 관능검사를 체험하는 등 전문가 수준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빌려쓰는 지구스쿨의 모든 교과목은 중학교 교과 과정과 연계성을 높이고 실질적인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공학과 강명희 교수팀과 공동 설계하고 감수했다. 빌려쓰는 지구스쿨은 현재까지 206개 학교에서 3만70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오는 24일까지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아프리카에 식수를 지원하는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 ‘자연으로의 여정-알럽네이처’의 세 번째 캠페인을 실시한다.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나눔’을 테마로 아프리카 잠비아 지역에 식수 탱크 설치를 통해 파란 하늘이 비치는 맑은 물을 전달하는 ‘워터풀(Water-full) 프로젝트’를 기획한 것.

‘워터풀 프로젝트’는 국내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 구매 후 네이버 해피빈의 ‘아프리카에 파란물 보내기’ 페이지를 방문해 물 절약과 관련된 댓글을 달면 아이디 한 개 당 1,500원씩 최대 1,500만원이 공익단체에 기부된다.

네이처리퍼블릭은 댓글을 달아준 이들 중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슈퍼 아쿠아 맥스 EX 수분크림’ 정품 등 인기 제품들로 특별 구성된 워터풀 팩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네이처리퍼블릭은 토너 전품목 할인과 포인트 더블 적립 등 풍성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더 착한 마음 히알루론산 워터 토너’ 등 토너 전품목을 30% 할인해 판매 하는 것.

환절기 미세먼지로 인해 예민해진 피부 관리에 탁월한 물 제형의 토너를 합리적으로 구입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또한 프로모션 기간 내 포인트 더블 적립 혜택은 물론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매일 아침 9시부터 제품을 구입한 선착순 200명에게 깜짝 선물을 제공한다.

 
 
제주도 컨셉의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는 이니스프리는 3월 18일부터 4월 14일까지 약 한 달간 ‘비자 시카 밤’ 리얼 사용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제주도 여행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리얼이니 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비자 시카 밤은 출시 이후부터 SNS 상에서 실제 사용 고객들의 긍정적인 후기가 이어지며, 이니스프리의 대표 피부 고민 케어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리얼이니 후기 이벤트’는 필수 해시태그 ‘#리얼이니’와 함께 비자 시카 밤 사용 후기를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이벤트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2인 왕복 항공권과 숙박권을 포함한 100만 원 상당의 제주 여행 풀 패키지(1등, 1명), ▲30만 원 상당의 스파 이용권(2등, 3명), ▲20만 원 상당의 커피머신(3등, 5명), ▲5만 원 상당의 비자 시카 키트(4등, 30명)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오는 3월 24일까지 비자 시카 밤 ‘#리얼이니 체험단 모집’도 함께 진행한다. 이니스프리 인스타로그를 팔로우하고 댓글을 남기거나, 이니스프리 공식 트위터를 팔로우하고, 체험단 응모 게시물을 리트윗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선정된 총 200명의 체험단에게는 비자 시카 밤 본품(40ml)을 증정한다.

비자 시카 밤은 30배 병풀을 압축한 고순도 파우더 성분인 센텔라 아시아티카 4X를 함유해 피부 진정 및 피부 고민 부위 케어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셀트리온스킨큐어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셀베리어(CELLBARRIER)는 외부 유해 환경에 의해 피부 고민이 급증하는 봄을 맞아, 붉어진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시카엔 리듀싱 크림’의 100% 환불 보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셀트리온스킨큐어 온라인몰에서 진행되며 시카엔 리듀싱 크림 구매 시 증정하는 일주일 체험분(5ml)을 먼저 사용하고 품질과 효과에 만족하지 못할 경우 구매 금액 전액을 환불해준다.

‘시카엔 리듀싱 크림’은 ‘레드 센시힐 콤플렉스(Red Sensiheal Complex)™’를 함유하여, 피부의 민감도를 낮춰주고 외부 자극으로 붉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외부 자극에 의한 피부 자극 진정효과가 있음을 확인했으며 실리콘 오일 성분을 배제하여 민감한 피부도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순한 제품이다.

또한 셀베리어는 셀트리온스킨큐어 온라인몰에서 시카엔 리듀싱 크림 무료체험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전 회원 대상으로 진행되며, 시카엔 리듀싱 크림 일주일 체험분을 받았거나 기존 샘플 이벤트 당첨자는 제외된다.

 
 
한편 로레알파리는 3월 한 달 간 온라인에서 염모제인 ‘엑셀랑스 크림’ 특가 프로모션을 실시 중이다. 봄 나들이, 개강 등 외출이 잦아지는 봄을 맞아 염색을 원하는 고객들이 증가하면서 가격 부담 없이 만나볼 수 있도록 특가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쿠팡을 비롯해 11번가, G마켓, 현대H몰, SSG, GS샵 등 다양한 온라인 판매처에서 진행한다. 그중 쿠팡에서는 3월 31일까지 최대 60% 이상 할인된 온라인 최저가로 구매 가능하다.

엑셀랑스 크림은 '당신은 소중하니까요'라는 슬로건으로 유명한 로레알파리의 세계 판매 1위 염색 제품이다. 염색 전-중-후 모발을 보호하는 ‘3중 케어 테크놀러지’로 손상은 줄이고 선명하면서 풍성한 컬러를 선사한다.

또한 로레알파리만의 컬러-킵 테크놀러지로 새치 커버 효과가 확실하면서도 13가지의 트렌디한 색상들로 이루어져 선택의 폭이 다양한 것이 특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