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성분 강조한 스킨케어 제품들 눈길

▲ 사진=블리블리
▲ 사진=블리블리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이런 성분 들어간 화장품 어때?”

3월 3주차에도 환절기를 겨냥한 클렌징, 마스크 관련 신제품들이 대세를 이룬 가운데 이색 성분을 앞세운 스킨케어 신제품들이 몇몇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바디와 헤어 케어 제품들도 관심을 모으는 신제품이 있어 소개해 본다.

특화 성분으로 차별화

 
 
3월 3주차에 눈길을 끄는 신제품들은 특별한 성분을 앞세운 제품들이었다. 먼저 리리코스 마린에너지는 해안가 근처에서 서식하는 사철쑥으로 피부 진정과 항산화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생명력이 강한 염생식물인 ‘바다쑥’을 핵심 원료로 하는 저자극 항산화 크림 ‘바다쑥 카밍 퓨어 크림’을 선보였다.

피부를 부드럽게 케어해주는 바다쑥의 효능 성분을 해양심층수를 사용해 추출하고, 정제-농축 과정을 거쳐 진한 바다쑥 성분을 크림에 담아냈다.

또한 모든 피부 타입이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동물성 원료, 향료 등 피부에 유해한 10가지 성분을 뺀 10-FREE 포뮬라 저자극 제품이다.

 
 
더샘은 청정 자연 제주의 병풀 추출물 100% 함유한 고농축 에센스로 피부에 깊은 보습감과 편안한 진정 효과를 부여 하는 ‘디 에센셜 센텔라시카 퍼스트 에센스’를 내놓았다.

저온에서 오랜 시간 추출하는 독자적 공법을 통해 유효 성분의 파괴를 줄여 병풀의 효능을 극대화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한번 사용으로 피부 진정, 수분 공급, 모공 수렴, 피부결 정돈, 피부 장벽 강화 등 복합적인 피부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8 in 1 제품으로 세안 후 피부 당김이 심하거나 외부 유해 환경에 노출되어 자극 받은 피부가 고민일 때 진정 용도로 사용하면 좋다.

 
 
일월세미컴이 국내에 첫 론칭한 프랑스 스킨케어 브랜드 신비오님(SYMBIONYME)의 ‘유니버셜 세럼 Pro-B3’도 관심을 모으는 제품이다.

독자 성분인 Pro-B3는 프로바이오틱(PROBIOTIC)을 기반으로 한 3가지의 천연 활성 성분 조합 복합체로 피부 미생물의 능력을 강화해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을 찾는 기술이다.

피부 장벽의 불균형을 바로잡고 피부 미생물의 재균형을 통해 방어력을 회복시키며 염증을 중단해 세럼을 바르고 난 후 다른 화장품의 효능을 증가시키는 것이 큰 장점이다.

 
 
한편 수려한은 각종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지친 피부를 케어해 줄 ‘수려한 효비담 수분샘 크림 증량 유채 에디션’을 선보였다.

수려한은 이번 에디션과 함께 미세먼지에 대비한 봄철 피부관리 3단계 케어를 제안했다. 외출 전 ‘효비담 수분샘 선에센스’를 활용해 미세먼지 흡착을 방지하고, 외출 후에는 ‘정화 올인원 클렌저’ 또는 ‘정화 버블 마스크팩’으로 미세먼지와 노폐물을 깔끔하게 세정한 뒤, ‘효비담 수분샘 크림’으로 피부에 깊은 보습을 부여하면 건강한 피부로 케어 할 수 있다.

대표 제품인 ‘효비담 수분샘 크림’은 발효된 수경인삼과 히알루론산으로 구성된 수경인삼히알루론산TM을 담아 피부 속 수분을 유지시켜 오랫동안 수분을 머금은 듯한 피부로 가꿔주는 수려한의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이번에 선보인 에디션은 봄의 시작을 알리는 화사한 제주 유채꽃을 용기에 디자인하고 제품을 담은 패키지도 전통 한복을 입은 여인의 아름다움과 흩날리는 유채꽃의 모습을 수채화 화법으로 담아 한국의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환절기 꼭 필요한 바디와 헤어 제품들

 
 
3월 3주차에는 환절기 시즌을 겨냥한 바디와 헤어 케어 제품들도 관심을 모은다. 우선 블리블리가 선보인 ‘인진쑥 울트라 모이스처 바디로션’은 대표적인 라인인 인진쑥 라인의 추가 제품으로 저자극 바디로션으로 판테놀 성분이 함유돼 피부 수분 보호막을 형성,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쫀쫀한 크림 타입의 제형으로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돼 사계절 내내 사용이 가능하며 피부에 풍부한 보습감을 부여하며 촉촉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해피바스가 출시한 ‘시암아로마’ & ‘오떼르말’ 바디워시 라인은 옥수수나 사탕수수 등 재생 가능한 식물 자원으로 만들어지는 식물유래 플라스틱이 함유된 용기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우선 ‘시암(태국 옛 왕조의 이름)아로마’ 라인은 태국 아로마 스파 마사지에서 영감을 받아 출시됐다. 전 제품 샌달우드 에센셜 오일을 함유하고 있는 ‘시암아로마’ 라인은 모래처럼 미세한 월넛 입자와 솔트가 피부 노폐물을 흡착해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해주는 ‘시암아로마 솔트스크럽 워시’, 6.5%의 식물 유래 오일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보습을 도와주고 샤워 후 실키하게 코팅된 듯한 피부 결을 느낄 수 있는 ‘시암아로마 오일 바디워시’, 풍성한 버블과 시암아로마의 깊고 은은한 향이 욕실에서 스파에 온 듯한 편안하고 기분 좋은 힐링 타임을 선사하는 ‘시암아로마 버블 입욕제’ 총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프랑스어로 온천수라는 뜻의 해피바스 신제품 ‘오떼르말’ 라인은 욕실에서도 온천에 온 듯한 산뜻한 경험을 선사한다.

‘오떼르말’ 라인은 전 제품 온천수를 함유하고 있으며, 자연의 미네랄로 불리는 온천수 속 미세한 실리카 성분이 피부 노폐물을 흡착해 마일드하게 각질을 제거해주는 ‘오떼르말 실리카 스크럽 워시’, 비타민 캡슐을 함유한 젤 제형이 피부에 활력을 선사하고 프랑스 탄산수가 함유되어 있어 청량한 수분감을 선사하는 ‘오떼르말 스파클링 워시’ 총 2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데일리 스크럽 제품인 ‘실리카 스크럽 워시’로 각질 제거 후 ‘오떼르말 스파클링 워시’로 헹궈내면 더욱 상쾌한 오떼르말의 향을 느낄 수 있다.

 
 
헤어 제품으로는 우선 이니스프리가 선보인 ‘마이헤어레시피 로스케어’ 2종이 관심을 모은다. 마이헤어레시피는 개인별 두피, 모발 고민에 따른 맞춤 케어를 제공하는 이니스프리의 헤어 케어 라인으로 이번에 선보이는 ‘마이헤어레시피 로스케어’는 헤어 손상, 가늘어진 머릿결 등 여러 가지 헤어 고민 중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라인이다.

제주 피톤치드 콤플렉스(제주 소나무, 삼나무, 편백나무 추출물)를 함유해 두피 스트레스는 완화하고, 검정콩 추출물이 모근을 건강하게 가꿔준다.

제품은 ‘마이헤어레시피 로스케어 스칼프 스케일러’, ‘마이헤어레시피 로스케어 샴푸’ 2종으로 구성 되어 간편하고 손쉬운 탈모 두피 관리를 돕는다.

 
 
지쿱이 내놓은 ‘케어셀라 나디모 샴푸’ 라인은 두피의 영양과 보호 성분을 위한 바이오틴과 나이아신아마이드, 판테놀, 댄드릴리스(DANDRILYS)의 성분이 함유돼 있어 두피 건강과 관리가 필요한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바이오틴(비타민B7)은 두피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두피 건강 관리에 탁월한 성분으로 알려져 있으며 뛰어난 보습효과와 두피 모발 pH 밸런스를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판테놀(비타민 B5)은 촉촉하고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외에도 피부 속 수분을 유지시키는 것은 물론이고 두피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나이아신아마이드(비타민B3)와 두피 각질 완화와 두피를 청결하고 건강하게 유지시켜 비듬이나 가려움을 덜어주는데 도움을 주는 댄드릴리스 성분으로 깨끗하고 건강한 두피 관리를 위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